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김정일만 죽으면 모든게 해결된다는 환상
Korea, Republic o Garry 0 329 2010-07-20 05:38:26
다시 지적하지만 북의 개혁개방 여부는 김정일이 죽고 살고가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북한소년님 등은 북이 개방을 못하는 이유는 오로지 김정일 때문이며, 김정일만 죽으면 모든 문제가 일거에 해결된다는 '환상'을 가지고 계신 겁니다.

북은 단계적으로 나마 개방 할 의사가 현재 분명히 있습니다. 선입관을 가지고 주문을 외우지 말고 개성공단이나 고속도록 건설과 해주공단 건설 그리고 인터넷 연결을 허용하는 10.4 합의 내용을 보세요.

북의 개방에 결정적인 걸림돌은, 북미의 관계정상화 그리고 남북의 연합국가로의 발전이 관건인 겁니다.

북미 관계가 정상화되야지 만이 미국의 북에 대한 봉쇄가 풀리어 대북 투자에 대한 제한과 수출에 대한 높은 보복관세 등 수십개에 달하는 봉쇄조치가 사라집니다.

그리고 남북이 연합국가로의 평화통일에 합의해야지만이 북이 체제보전에 대해 안심하고 개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착각들을 하시는데, 자살을 하려는 사람이 없듯이 스스로 체제를 해체시키려는 바보도 없습니다. 소련도, 동독도 그 지배계급들은 사회주의 체제를 해체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사회주의 체제 아래서 그들 당 간부들은 충분히 잘 먹고 잘 살았습니다. 노멘 크라투스 그리니까 붉은 귀족으로 불렸지요. 체제 해체는 그들 지배계급의 입장에서 보면 원치 않던 큰 재난이고 사고였던 것이죠. 북이 뻔히 그들을 보아왔는데 왜 똑 같은 전철을 밟으려 들까요?

김정일이 죽던 살던 상관없이 북은 체제가 흔들리고 불안할 수록 문을 여는게 아니라 그들은 도리어 더욱 문을 닫습니다. 사람이 생존의 위기에 몰리면 못할 짓이 없듯이, 북도 주민들의 자유를 늘리고 생활을 개선하는 것 보다는 체제 보전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갈수록 극단적인 행동을 하게 됩니다.

강풍은 행인의 외투를 더 여미게 만들 뿐인 겁니다.

개성공단 조성은 지금까지 10년 걸렸는데도 여전히 위태하고 규모도 작습니다. 안변에 조선소 건설이 결정되더라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거 완공되기 전에 김정일은 죽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와는 별 상관도 없는 일입니다. 빨리 합의하고 시작해 둬야지요.

다시 말합니다만, 물질적 기반없이 어떻게 통일을 합니까?

전력, 도로, 철도 등의 기반시설 없이 어떻게 북이 개방으로 투자를 유치합니까?

그런 기반시설 건설에는 수십년이 걸리니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갈수록 남북의 통일은 더더욱이나 못하는 겁니다.

님들은 북 주민들의 무의미한 고통을 늘리고 한반도의 영구분단 가능성을 더 강화시키고 있을 뿐입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답답하군 2010-07-20 09:33:13
    물론 김정일만 죽으면 모든게 해결된다고 생각지 않습니다.
    아마 김정일 때려죽이자는 사람들도 사실은 알고 있을지도 모르죠.

    그러나 문제는 이성에 앞서 감정이 먼저라는거...
    누군가 욕할넘이 필요한거구...
    비난할 사람이 필요한거구...
    헛된 환상일지라도 희망이 필요한 것이죠.
    어쩌면 정말로 단순무식해서 김정일만 죽으면 하루아침에 통일될거라 믿는 멍청이가 있을지도 모르는데... 그런 멍청이는 어차피 백날천날을 말해줘봐야 하는 말이라곤 빨갱이 소리밖에 못할테고...
    걍 맘편히 대충대충 넘어가는게 상책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물새 2010-07-20 10:31:17

    - 물새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7-20 19:47:4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유렌 2010-07-20 14:50:11
    그렇게 북한이 체제 보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는 것을 알면서도 어째서
    북한이 제대로 개방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건가요?
    북한이 거짓과 세뇌 위에 세워진 나라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개방하면 그것들이 모두 무너진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저번에 이것과 함께 여러가지 의혹들을 함께 덧글로 제시했는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이 질문 또한 회피하고 답변할 수 있는 것만 답변하더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Garry 2010-07-20 21:35:34
    개방해도 적어도 그로 인해서 북 체제가 무너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회주의 국가 중 개방해서 망한 나라는 하나도 없습니다. 소련은 사화주의 해체 이후에나 개방한 것이며 중국은 사화주의 유지하면서도 단계적으로 개방해서 번영하고 있죠.

    적어도 북이 개방해도 체제가 안무너진다고 믿어야 개방 할 것이므로 그렇게 될 환경을 만들어 주자는 겁니다. 우리 입장에서 하나도 손해볼게 없는 일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유렌 2010-07-22 14:54:48
    자꾸 다른 사회주의 국가들을 절대적인 예시로 들면서
    북한 또한 그들과 같은 전철을 밟을 거라고 하시는데,
    애초에 북한의 폐쇄성은 그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외부의 정보가 말 그대로 제로라는 사실은 많은 탈북자분들이 증언하고 있습니다.(불법적으로 통화 등을 통한 정보? 그래서 그건 탄압,처형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 상태에서 그때까지 알고 있던 진실이 모두 거짓이라는 걸 알게 되면, 북한 사회는 중국,러시아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불안정을 향해 치달을 겁니다. 체제 유지를 위해서라면 그런 짓 알 할 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대통령 전용기와 관련된 사실확인
다음글
게리야 직업이나 먼저 가지고 입을열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