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수익 전액 북한 어린이, 소외된 이웃에게 돌려
Korea, Republic o 삶의흔적 0 288 2010-10-05 11:40:32
장소: 서울 양천구 신월동 한빛 종합 복지관

일시: 2010년 10월 09일 오전 12시



한국에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굿핏풀 "새터민" 창업교육 일환으로 서울 양천구 신원동 한빛 종합 사회복지관 앞에서 새터민들이 음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탈북자 1호 박사"로 불리는 이애란 박사의 지도로 북한 전통의 토종음식들인 함경도 감자전, 평양 냉면, 옥수수 국수등 다양한 음식들을 현장에서 직접 판매할 계획입니다.

또 북한 건어물 (오징어. 명태등)과 북한 인기가수 출신들의 소품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창업을 준비중인 20~30대 새터민들에게 교육 과정을 통해 자립할수 있는 창업 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한 것으로서 음식을 직접 만들어 판매해보는 실습교육이 주를 이를 예정입니다.



행사의 수익금은 북한 어린이와 소외된 이웃에게 전액 지증될 방침이며 특별히 엄선된 음식은 여러 회사와 계약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제적 자립을 위한 교육이 절실한 탈북 새터민의 경우에는 이번 행사의 의미가 더욱 깊다고 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창업에 대한 열망을 높이는 동시에 봉사 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소외 이웃에게 혜택을 줄수 있는 본 행사에 새터민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속에서 아름다운 만남을 기대해 봅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인권을 돌아보는 것이 G20 백번하는 것보다 낫다.
다음글
탈북자는 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