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예전에 이곳에 글도 자주 썼는데, 욕설이 너무 많이 달리니까 글쓰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더군요...가장 큰 문제는 관리자가 전혀 관리를 하지 않기 때문이고...둘째는 로그인 없이도 마음껏 글을 쓸 수 있으니까 누구나 자기 닉네임을 맘대로 바꿔가면서 욕설을 쏟아놓다보니 게시판이 아니라 화장실 변기통처럼 되어 버렸다는 겁니다...이러니 누가 이곳에 글을 쓰고 싶겠습니까?
탈북자동지회라고 하는 단체가 무엇을 하는 단체 입니까?
탈북자들의 단결이나 해외에 있는 탈북자보호,한국입국,북한에 역정보 제공이나 북한정보 입수,한국에 있는 탈북자들의 취직이나 교육,의료보호를 위한 그 어떤 일도 제대로 한것 없는것 같습니다.
믿고 찾아오는 탈북자들이 마음놓고 즐겁게 이용할수 있도록 홈페이지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는데 대하여 정말 실망 입니다.
탈동회자체 스스로 자정 능력이 없는것 같군요. 저역시 몇번 이곳에 글을 올리고 댓글을 써놓은적이 있지만 심하게 욕설을 한다거나 그런글이 아닌 이 정부의 대한 비판이라던지 단체들의 대한 비판적인 글로 인한 아이피주소 차단까지 당한 사람으로서 탈동회란 단체의 성격을 오래전에 이미 알고있었지만 조금 지나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여 아이피 차단하면 오지않으면 그만이지만 그로인한 좋지않은 감정들로 인해 다른곳에 글을 쓸때 좋은 말이 나오지않더군요. 물론 전체 탈북자들 또한 좋지않는 이미지가 생기기도하구요.그래서 하는말이지만 이곳이나 기타 다른 탈북자단체들은 탈북자들이 한국에 정착하는데있어서 탈북자 이미지를 흐려놓는것에 대한 일조는 하는것 같더군요. 뭐 이글 또한 금방 삭제할게 뻔하지만 스스로 자정 능력조차없는 단체들이 무슨 큰일을 할수있는지가 의문스럽네요. 자기들이 지지하는 정치적성향이 탈북자들보다 더 중요한건지도 모르겠네요.
자기의 글도 수정 삭제가 안되어 참여도가 저조하게 된 것입니다.
댓글 조차도 삭제가 안되지요. 그러니 누가 글 올리고 싶을가요?
차라리 모두 회원제로 해서 수정 삭제 권리를 주던가, 아니면 방치하여 사람이 찾지 않는 사이트로 하던가 선택해야 할 곳이죠
탈북자들의 단결이나 해외에 있는 탈북자보호,한국입국,북한에 역정보 제공이나 북한정보 입수,한국에 있는 탈북자들의 취직이나 교육,의료보호를 위한 그 어떤 일도 제대로 한것 없는것 같습니다.
믿고 찾아오는 탈북자들이 마음놓고 즐겁게 이용할수 있도록 홈페이지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는데 대하여 정말 실망 입니다.
곰곰히 생각해조면 그러한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가 없는 골안에 삵이새끼들이 판을 친다.>했던가요?
처방전니 없으니까 별 별 사람들이 다 설치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기여들어온 거지들이 주인집을 나무라는 꼴 하구는...
아고라에 가서는 대갈도 못드는 거지들아....
문제는 수준있는 글을 올리고 수준있는 말을 할수 있는 사람들이 말을 안한다는 것이죠.
욕설은 수준있는 공방이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지금 같이는 안되지요.
문제는 수준있는 그런사람들이 여기에 와서는 말을 안한다는 것이지요.
왜? 그사람의 글을 무슨 인질로나 잡으려는 듯이 뭔 제약을 이리도 많이 해두었는지.. 여기는 글쓰기가 거부감이 드는 사이트인.
이 동지회의 토론방과 자유방을 쉼터처럼
확실히 구분하여. 내용이 메뉴 항목과 차이가 나는 글이 올라오면
삭제하거나 토론방으로 이동시키고
자유방을 확실하게 다양한 일상이나 주제를 말 할 수있게 지켜야 합니다.
그래야 자유방이 더욱 풍성해지고
남녀 노소 없이 대폭 활성화 될 것입니다.
정치 사회 논쟁은 오직 토론방으로 한정하되
수시로 정도가 심한 글이나 댓글들은 삭제하거나
또는 토론방만큼은 특별히 로그인으로만 하는 방식?
을 해야합니다.
우선 많은 탈북자들이 특히 반이 넘는 여성들도 많이 참여할 수 있게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동지회가 다소 다양하고, 다소 부드러워지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