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타도하라> (펌) |
---|
<STYLE> p {margin-top:0px;margin-bottom:0px;} </STYLE>
[중앙일보 시론] 도수 안 맞는 ‘전교조 안경’ 김진성/교육선진화운동 상임대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조합원 수가 급감하고 있다. 2003년 9만 명이 현재 30% 이상 감소해 6만 명에 불과하다. 탈퇴자가 늘고 20대 신규 교사 가입은 거의 없는 상태다. 이를 두고 이제 전교조 시대는 끝났다고 판단한다면 큰 오산이다. 숫자는 줄었지만 조직은 정예화되고 전선은 뚜렷해졌으며 재야에서의 몸값은 더 올라갔다.
혁명전사인 소수의 활동가는 아직도 건재하다. 전교조, 좌파정당, 시민단체에 해직 교사들이 들어가서 삼각벨트를 구성해 연계활동을 하고 있다.
필자는 전교조 간부들에게 쓴소리를 많이 했지만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해하려는 노력도 많이 했다. 그러나 실체를 캐면 캘수록 전교조는 순수한 노동조합이 아니라 하나의 과격한 정치단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전교조는 최근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설치 중단 촉구, 한상대 신임 검찰총장 임명 반대를 주장했다. 교육은 물론 정치·경제·사회·문화·안보·외교·인사 등 간섭하지 않는 분야가 없다. 전교조는 제도권과 재야를 넘나들면서 노무현 정권 탄생에 일등공신 역할을 했고 지난해 6명의 좌파 교육감을 탄생시켰다. 무상급식 주민투표 거부운동도 성공시켰다. 권력화·이념화의 길을 걸으면서 위법·편법을 일상화했다.
전교조 안경을 쓰고 보면, 애국조회는 식민지 문화의 잔재이고, 안보교육은 반 통일교육이며, 충효교육은 정권 유지 교육이고, 국검인정 교과서는 기득권 세력의 체제 유지 수단이다. 모두가 정치이고 이념이다.
전면 무상급식도 아이들을 볼모로 하는 정치급식, 이념급식이다. 학교마다 비정규직 학교급식노조를 만들어 민주노총·민노당에 가입하게 되면 정치지형을 바꿀 수 있다는 계산이다.
그간 일부 전교조 교사는 어린 학생들을 상대로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의심케 하고, 나라의 역사를 거짓으로 가르치고, 우방들을 모욕하고, 대한민국의 진로를 거꾸로 돌려놓기 위해 세뇌교육에 열을 올려 왔다.
어린 시절에 학교에서 배워 각인된 인생관은 바꾸기 쉽지 않다. 그러기에 학교는 자라나는 세대에게 사회와 국가에 대한 긍정적 사고를 가르쳐주는 곳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세상만사를 부정적으로 보고 행동하게 된다. 잘못된 것은 모두 남의 탓으로 돌리고 사회에 대한 증오심과 반항심을 갖게 마련이다.
전교조 대 비전교조 구도로 치러지는 교육감 선거구도를 깨야 한다. 교육자치법상 정당은 교육감선거 개입 금지규정을 적용받아 표면에 나서지 못하지만 노조는 제외되기 때문에 전교조가 판을 치는 것이다.
법을 개정해야 한다. 전교조는 스스로 탈정치, 탈이념 작업에 들어가야 한다. 이것이 전교조가 살고 나라가 사는 길이다. 교육감과 체결한 위법한 단체협약을 백지화해야 한다. 학습지도안을 쓰고 당번 제도를 부활시켜 진실성을 보여주어야 한다. 빨치산 추모제와 촛불시위에 학생을 참여시킨 동료를 엄하게 꾸짖고, 교원평가와 학력평가를 받아들여야 한다.
학교는 염치를 가르치는 곳이다. 작은 비리에 분노하면서 교육수장의 큰 비리를 두둔하는 것은 부도덕하고 몰염치한 일이다. 아이들은 어른의 등을 보고 자란다. 아이들이 보고 배울까 두렵다.
김진성 교육선진화운동 상임대표
--------------------------------------------- **** 남한의 청년학생들을 김정일의 전사로 키우려는 전교조는 해체 되어야 한다고 본다. <scRIPT>try{parent.viewiframe.resizeIframeWith(document.body.scrollWidth, document.body.scrollHeight);}catch(e){}function removeChildSafe(el){while(el.childNodes.length>0){removeChildSafe(el.childNodes[el.childNodes.length-1]);} el.parentNode.removeChild(el);}function showEmbedWithId(id,url){var holder=document.getElementById(id);if(holder==null)return;var ctl=document.createElement("embed");ctl.src=url;removeChildSafe(holder);holder.appendChild(ctl);}</scRIPT>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안녕하세요.?
근데 아저씨 닉네임 은 뭐야요?
처방아 란게 뭐야요?
아저씨 울요 요즘에 시험 기간이거든요..
아--- 짜증나요.
울나라 시험 댔다 많아요.
울 반애들 절반이 시험 보다가도 막 코피 나고 그래요.
근데요... 전요 울 할아버지가 저녁 9시에는 무조건 자도록 규정을 해놓아서
시험기간에도 울엄마가 옴짝 못하고 밤 9시에는 무조건 자라고 해요...ㅋㅋㅋ
울할아버지 만세야요...
근데 솔직히 일찍 자는거 시험기간만 좋아요..ㅋㅋ
wkdbxhddlf 아저씨요..
근데요 울나라사람들의 정서가 자파란게 뭐야요?
아저씨도 자파나요?
아젔씨 --- 미쳤어요?
아저씨 나쁜 사람이나요?
울 할아버지가요... """ 인간을 자파니 우파니 하면서 갈라서 편견을 두는건
아무데도 이득이 없는 짓이다.
그러나 울나라 자파놈들은 순수 무슨 주의주장을 떠나서 김일성이 놈을 지지하기 때문에 나쁜 놈들이란거야.
우리나라 자파놈들은 제놈들의 대가리를 가진 놈들이 아니라 김일성의 대가리를 달고
사는 놈들이다.""" 라고 언젠가 울 삼촌보고 말씀하셨거든요.
wkdbxhd,,, 아저씨도 김일성이 머리를 달고 사는거야요?
아저씨도 전쟁해서 남한 사람 죽이려는거야요?
그러면 아저씨 하고 찡구 맺은거 취소 할래요.
아저씨 정말 바보예요?
아저씨 정말 울나라 사람 맞은거나요?
글 쓰시는거랑 보면 울나라 사람 아닌거 같아요.
아저씨처럼 글 쓰면 울학교에서는 3542등 꼴지야요.
아저씨 탈북자 아저씨들 욕하구 다닐 때부터 이상하게 생각 했어요.
울 나라 사람이 민주평통이 뭔지도 모르는 것이 이상했어요.
아저씨 스파이나여?
무얼 잡수실 것이 없어서 스파이 하시나요?
아니면 그런 더러운 일은 왜 하시나요?
아저씨 스파이 하시려면 이런 곡에서 시시하게
탈북자 아저씨들 욕이나 하시지 마시고 007 처럼 멋진 스파이가 되세요.
사내대장부가 그게 뭐나여?
아저씨네 아들이랑 딸이랑 보시기 부끄럽지 않으세요?
울 할아버지가요...." 사람은 뭐를 잘하려고 애를 쓸 필요가 없는니라..
그저 자식놈들 앞에 부끄럽지 않게 살면 그것으로써 부모의 노릇은 잘 한 것이니라.."""
라구 말씀했거든요.
아저씨 정말 스파이 아니져?
아니길 바래요.
아저씨 제 글 씹지 마세요. 전요 아저씨 믿거든여
.쿨한 아저씨 홧띵.
한글 철자법도 모르는 주제에 헛짓거리 하느라 애쓴다
그에미 그아들이라고 중국되넘들과 눈깔이 맞아서 하루밤 쾌락에서 생성된 테스트라느넘이 제에미 구넝에서 이세상에 게바라나올때부터 하도 더러운것을 좋아하고 해서 지금까지도 어디에가면 제일먼저 똥쑹간부터 찾아다니는넘입니다
지능아 석두대가리같은 테스트넘아 남은 한쪽다리를 잘건사하고 게바라 다니거라
똥파리날리고 구더기가 우글대는 밥통을 들고 지발 무단횡단을 하지말거라
아니 석두대가리같은 잔대가리로 고의로 교통사고를 유발하여 돈을 뜯어내려고 지금도 예능시험을 보고있다고 들어는데 이빙신아 그러한 일에 재미들면 큰일난다
그런데 아저씨가 아니라구요?? ㅠㅠㅠ?
그래도 .뭐 아니라 하지요...
그러면 아저씨는 닉네임도 없이 지금 ... 떠돌이 강아지 처럼 사시는거나요?
아저씨를 머라 부르죠?
그냥 wkdbxhdd 아저씨로 부르죠. 울 끼리만 통하는거 아닌가요.
아저씨가 싫으시면 고정 닉을 하나 정하세요.
근데 아자씨 지금 저보고 < 이놈아> 라고 부르신가야요? ㅋ ㅠㅜㅜ?
쫗아요.. 뭐 ..
우린요 낼 학교 안가요. 놀토 이거든요.
근데요 저희들은 추석에도
서울 그냥있어요. 그래서 추석때랑 먼곳에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 다녀온
울반애들 보면 좀 부러워요. ㅋ
근데요 아저씨 저위에 테스트넘아 라는 아저씨가 저를 보고 무슨 테스트라고 하며 욕을 하는건 왜죠? 무슨 어른이 저러세요?
술 드신 양이죠?
글도 바로 못쓰시며 욕만하잖아요. 술에 취해서 저를 테스트라고 하며 욕하는거봐여...ㅋ
아저씨는저러지 마세요.
사람이 자기 모습을 바로잡지 못하면 짐승보다 못한 추물이 된다고 하잖아요.
아저씨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