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광우병 촛불단체 등에 돈 지원 많이한 박원순
Korea, Republic o 이무기 0 352 2011-10-11 12:07:36

박 변호사는 2000년 이후 줄곧 ‘아름다운재단’의 총괄상임이사로 활동하며 좌파단체를 후원해 왔다. 아름다운재단은 구체적으로 긴급구호, 아동·청소년, 장애, 여성, 교육, 노인, 문화, 공익일반 등으로 세분된 세부사업 가운데 공익일반 사업 지원 금액의 상당액을 국보법폐지, 한미FTA체결반대, 평택범대위 등 친북반미 운동을 벌여온 시민단체 혹은 활동가들에게 제공해 왔다.

 

이와 함께 재단은 ‘내일을위한기금’이란 명목으로 2004년 국보법폐지연대를 비롯, 이라크파병반대비상국민행동,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범국민대책위,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온 ‘녹색연합’, ‘참여연대’ 소속의 활동가들에게 자금을 지원해 왔다.

 

재단은 또 ‘변화의 시나리오’라는 이름의 기금프로그램을 통해 2006년 22개 단체를 신규 지원하고, 15개 단체를 지속 지원했다. 지속 지원을 받는 단체 가운데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열린사회시민회의’ 등은 국보법폐지연대 소속이며,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인천여성민우회’ 등은 파병반대행동 소속이다.


아름다운재단은 ‘개미 스폰서’라는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은 단체들 중에는 사단법인 환경정의, 참여연대, 경기복지시민연대, 천주교인권위원회, 새사회연대, 한국여성단체연합, 다산인권센터, 함께하는 시민행동, 주한미군범죄근절운동본부 등이 있다.

이 단체들 중 상당수는 ‘국가보안법 폐지 국민연대’의 일원으로 활동했다. 당시 국가보안법 폐지에 대한 반대 여론이 압도적으로 우세했음으로 폐지를 주장하며 정치권을 압박한 장본인들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상당수 단체들은 2008년 5월 ‘광우병국민대책회의’에도 참여했었다. 광우병국민대책회의는 그해 촛불사태를 주도한 좌파단체들의 연합체로, ▷ 도로 불법 점거 ▷ 경찰 폭행 ▷ 언론사 취재 방해 ▷ 공공기물 파손 등의 불법행위를 일삼은 바 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으악새 ip1 2011-10-11 12:58:30

    - 으악새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1-10-13 07:53:59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우리나라 경제 그렇게 허약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난쟁이 김정일이 숙청을 즐기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