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北 여행한 재미교포 "생각보다 괜찮더라", 알고보니
United States 매일 0 301 2012-07-19 10:27:29
北 여행한 재미교포 "생각보다 괜찮더라", 알고보니
[매일경제] 2012년 07월 18일(수) 오전 09:15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가짜 ip1 2012-07-19 10:51:16
    북한은 유럽이나 미국등 특히 재미교포들, 사회에 영향을 줄수있는 엘리트들이 북한을 방문하면 미리 짜여진 코스로 안내하는데 그때우연을 가장하여 북한주민들이 야외에 놀러온것처럼 연출한다. 물론 거기에 동원되는 사람들은 철저히 훈련시킨다.

    또 거기에 가서 먹고 마시는 비용을 기관기업소에서 자체로 해결하며 거기에동원되는 사람들은 기관기업소의 비서등 청년동맹 관련 새끼간부들등들이 참여하며 생쇼를 하는것이다.

    그렇게 철저히 연출하는것에 따라하는 쇼를 보고 와서는 요즘 니터넷에 올리는 재미교포부부들같이 북한이 살만한 사회라고 선전하게 한다. 한마디로 (이이이제) 오랑캐로서 오랑캐에게 선전하게 하는것이죠.

    이모든것은 탈북민들의 말을 믿지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인것입니다.
    북한을 잘아는 사람은 어쩌다 한번씩 가서 북한의 생쇼를 보고온 재미교포부부나 북한학교수 북한학을 전공했다는 북한학박사가 아니라 탈북민들이 가장 현명한 북한전문가란ㄴ것을 알기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zzz ip2 2012-07-21 13:47:05
    과거 탈무드에 나오던 유머 중에 죽고나서 생전의 선행 때문에 천당과 지옥을 선택할 권리를 얻은 한 사람이 천국은 너무 따분한데 지옥을 가보니 화려하더라는 걸 보고 지옥을 선택했다가 막상 지옥으로 떨어져보니 지옥의 현실에 경악한나머지 예전의 화려한 모습은 뭐냐고 묻자 지옥측에서 그때 당신은 관광비자받고 왔지 않았느냐고 묻던 이야기가 떠오르는군요.... 위의 글을 보니 이 이야기기가 진짜 북한의 모습과 그대로 오버랩되는것 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기적을 만드는 재료들
다음글
통일이 빨리 되어야 하는 자명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