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우리끼리! 민족끼리!
한마음 8 479 2005-12-01 10:19:42
납북된 아버지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한 어부의 딸이 가족들과 함께 아버지를 기다리면서 노란리본을 매단지 한달이 지났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에 동참하면서 납북자의 귀환을 촉구하는 모임으로 확대되고 있다.

납북자 가족협회와 한국기독교개혁운동이 납북자 귀환을 촉구하면서 노란리본달기운동을 민간단체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는 모습을 보고 납북자가족의 한사람으로 국군포로 송환과 납북자 귀환 문제 등이 바로 “우리 민족끼리”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며 한마디 해보고자 한다.

납북자가족협회는 "납북자들에 대한 생사확인과 송환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하는 모임을 가졌다. 북한민주화네트워크의 대표는 "교회를 비롯한 민간단체들도 함께 동참해 납북자들과 그 가족들의 고통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북한민주화네트워크 대표는 남북 당국자회의에서도 국군포로 및 납북자 귀환문제가 긍정적으로 논의되기를 촉구했다. “우리 민족끼리”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하고도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이라며, 납북자 가족협회는 노란리본달기 운동에 보다 많은 단체와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노란 리본을 매다는 행동은 1900년대 초 미국의 한 여성이 출소한 남편을 기다리며 동네어귀 떡갈나무에 노란리본을 매달은 사연이 영화를 통해 전 세계에 전해지면서 간절한 기다림의 상징으로 널리 알려진 것인데, 지금 대한민국에서 납북자의 귀환을 기다리면서 이어지고 있다.

물론 납북자 귀환문제가 하루아침에 해결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동안 납북자문제가 남북간 평화와 화해의 걸림돌이 된다는 시각이 있었지만 '납북자문제 해결이야 말로 남북한의 과거사를 반성하고 나아가 남북이 화해․협력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국군포로 송환과 납북자 귀환 등을 통해 “민족끼리” 진정한 화해와 협력의 장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
좋아하는 회원 : 8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zz 2005-12-01 19:08:47
    우리민족은 누구?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고요한돈강 2005-12-02 18:08:27
    북한위정자들은 우리에게 손 벌릴때는 우리민족끼리 어쩌고 하고 자기들이 해야 될 일이 있을때는 철저히 저거민족끼리다!!!
    고로 사회주의 공산당 빨갱이는 결국 오랑캐 도둑 심뽀로 똘똘 뭉친넘들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자유를 위하여 죽어간 영웅들
다음글
남신우사람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