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조선족! 이놈들은 조선족이라고 부르지 말아야 한다!!
그냥백수 9 826 2005-12-03 16:13:26
중화족이라고 불러드리자.
좋아하는 회원 : 9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연변남자 2005-12-04 00:07:01
    아즈바이는 한국인이겠지?인터넷으로 조선족들한테 욕먹었냠?아이무 조선족들한테 사기당했냠?님이 아무리 조선족이 중화족이든 뭐라 부르짖어도 조선족들중에서 맴이 고운 사람은 북한동포를 방조해주고 맴이 나쁜건 님처럼 맹목적인 언행으로 남을 비방하고 나쁜짓을 하는게짐..
    중화족이래두 좋구 조선족이래두 좋구 각자 잘 삽시다..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한국남자 2005-12-04 01:31:12
    조선족은 민족의 원수다. 북조선 인민과 남조선 국민들의 피를 빨아 먹는 존재 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생활이 어렵고 힘들어도 같은 동족을 이롭게 하지는 못할 망정 중국에서 탈북한 북조선 사람들을 팔아 먹거나 고통을 주는 인간 이하의 대접을 하는 조선족들. 그리고 남조선에서 교묘하게 남조선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조선족들은 언제인가 큰 화를 당할 것입니다. 중국 한족으로 동화되어 살기 바랄 뿐입니다. 민족의 이름으로 남과 북의 사람들에게 피해주지 말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연변남자 2005-12-04 02:43:18
    무슨게 민족의 이름?민족의 원수는 또 뭐야?
    원수칭호를 붙혀줘서 대단히 감사합꼬마..ㅎㅎ
    한글 사용도 제대로 못하는 너 민족이고 떵나발이고 그만 체라..
    조선족은 조선족 한국은 한국인..
    니들 조선족에게 뭔 방조를 줬다고 그따위 소리 할 자격이 있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조선족 2005-12-04 03:51:57
    한국남자,댁은 조선족한테 당한일이 있나?너무 편견을 갖지 말라.어느 민족에든 나쁜사람 좋은 사람 있기 마련이다.너 북조선 남조선 하는걸 보아선 탈북자인걸로 보이는데,만약 당했다면 조선족으로서 너한테 미안하다구 사과할게 하지만 모든 조선족이 다 나쁜 사람인거는 아니다.그리고 백수 중화족이란 무슨 말이야?너는 아직도 공부 더해야 겠구나...한국정착에 성공한 탈북자 여러분들 이 사이트에서 모든 조선족을 다 욕하지 말아주세요.(나 염치 너무 옶는거아닌가요?)이곳 중국에서 탈북자들을 여태까지 도와준 여러 조선족들의 마음을 너무 상하게 하지 말아요...소수 몇몇 미꾸라지 때문에 전체 조선족을 욕보게 하지 말아주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탈북자 2005-12-04 15:52:02
    바보들아, 서로 뭉쳐야 이익이다. 통일후를 생각해 봐라, 한치앞밖에 보지 못하는 멍청이들, 어디가나 나쁜놈있고 좋은 사람있기 마련이다. 소중한 민족을 분열시키려하는 너희들은 멍청이요, 바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냥백수 2005-12-05 00:55:44
    조선족 스스로 자신을 중국인이라고 생각한다면 굳이 동포애를 느낄 이유가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연변남자 2005-12-05 03:23:52
    느껴라구 구지 강요하진 않은걸로 아는데..허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한국남자 2005-12-05 15:22:23
    연변 남자, 이 무식한 놈아 원수(元首)와 원:수를 말 할 때 발음 구분을 못하겠지? 그래 알려주마. 조선족한테 이 원수(元首)라는 칭호를 불러 줄 수는 없지. 너희 조선족들한테는 이 원:수라는 칭호가 더 어울리지. 이 원수(元首)와 원수를 발음을 어떻게 해야하는 것이나 아냐? 그리고 난 니들 조선족 말 할 자격이 있어? 나중에 더 이야기 해주마. 그리고 위에 조선족아 난 백수가 아냐. 난 한국 남자일 뿐이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연변남자 2005-12-05 15:28:58
    돌대갈이 한국남자야 .. 원수랑 원쑤랑 비슷한거니?철자도 바로 못배운넘이 무슨게 알도리가 있다고 개나발이야?아즈바이 가만있을때 잠잠코 있어라~~
    탈북자분들이 욕하는건 참을수 있지만 너같은 한국거지들이 조선족을 욕할때면 웃음밖에 안나간다~~
    뭔 자격이 있어 조선족이 이렇구 저렇구 하는지..
    헹님이랑 어째 한판 붙어보갰니?
    담이 있음 한국에 집 주소 대바라 ..
    대갈통을 박살내버리겠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한국남자 2005-12-05 15:48:49
    위에 연변 남자라는 사람, 그렇게 나올 줄 알았다. 무지한 사람아. 먼저 한글을 순화해주마. '돌대갈이'가 아니라 '돌 대가리'라고 띄어 쓰는게 맞단다. 하지만 '대가리'란 말을 함부로 써서는 안된다. '대가리'란 뜻은 동물의 '머리'를 말하는 것이지. 인간의 머리에 '대가리'라고 표현하다는 것은 배우지 못한 사람들이 쓰는 속어란다. 네가 무식하다는 것만 잘 알아두마. 아니 너도 개나 돼지 같은 동물이라고 생각하마. 그래도 동물이라도 사람 언어를 쓰니 알려줘야겠다. 네가 말한 '원수'와 내가 말한 '원수'는 같은 말은 아닐 것이다. 한글로는 똑같이 표기를 하면서도 앞 뒤 문장에 따라 이 '원수'라는 말이 다른 뜻으로 해석되는 것이란다. 이 '원수'라고 말하면 여러가지 뜻이 있단다. 먼저 위에 너도 한족들 틈 바구니 속에 어떻게 조선말을 배웠는지 기특하다는 생각은 든다. 그럼 공부해보자. 먼저 네가 말하고자 하는 '원수'와 내가 말하고자 하는 '원수'는 다른 것이겠지만 그걸 감안을 하고 말해준다. 사실 네가 비아냥을 하고 있다는 것은 삼착동자도 알지만... 어찌되었든 네가 말하는 '원수'와 내가 말하는 '원:수'는 발음을 할 때 차이가 있지.

    음 이제 자세히 알려주마. 이 무식한 사람아. 모르면 배워라.
    네가 민족의 '원수' 칭호를 붙여줘서 고맙다고 할 때에는 1번을 쓴단다.
    1 . 원수 (元首) [명사] 1. 한 나라의 최고 통치권을 가진 사람. 2. 국제법상, 외국에 대하여 그 나라를 대표하는 국가의 최고 기관. [군주국에서는 군주, 공화국에서는 대통령 등.]

    그리고 내가 말하는 '원수'라는 것은 2번은 말하는 것이란다. 이 때 발음 할 때는 원수를 길게 발음을 해서 말해야 하는 것이란다. 네가 말하는 '원수' 는 짧게 발음하면 되지만 내가 말하는 '원수' 이렇게 '원ː수' 하고 길게 발음을 해야 한단다. 알겠냐. 아가.
    2. 원ː수 (怨 ) [명사] 자기 또는 자기 집이나 나라에 해를 끼쳐 원한이 맺힌 사람. 구수(仇 ). 구수(寇 ). 구원(仇怨). 구적(仇敵). 수적( 敵). 적수(敵 ). ¶겨레의 원수 ./ 원수를 갚다.

    배우지 못한 사람 같은데, 네가 무엇을 알겠느냐? 중국 한족의 개로 살아서 힘든 거 다안다. 그리고 뭐 탈북동포들이 욕을 하면 참을 수 있어. 안 참으면 욕만 듣는 것으로 수 십번, 수 백번 감사해라. 그래도 너희들 조선족한테 관심이 있으니 탈북동포들이 욕을 하는 것이다. 물론 나도 탈북 동포 들이 한국 욕하는 것은 그리 기분이 나쁘지 않다. 왜냐하면 그 욕에는 애정이 담겨 있고 관심이 담겨 있어서 그러는거지. 그런데 너희들 조선족들이 탈북자나 한국 욕을 하잖아. 즉, 너같은 한족 개들이 욕하면 나도 마찬가지야. 너 같이 웃음이 나와. 웃음이 나오다 못해 너희들 참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어. 한족의 역사나 많이 배우고 한족에 후딱 동화되길 바래. 자존심이 뭔지나 아냐? 아가. 한족한테 가서 물어봐라. 뭣도 없는 것들이 존심들만.. 연변 아가야. 너같은 조선족들은 결국 인터넷에서 하는 말들이 결국을 다 이래. '그렇게 한판 붙어 보니', '집 주소 대라니', '대갈통 박살이라니', 하는 수준 낮은 짓거리 밖에 못하는 놈들일 뿐야. 아가. 입다물어라. 탈북자와 한국인 이간질 시키지 말고....
    구천에 떠도는 탈북자 영혼들한테 조금이나마 사죄하고 싶은 마음이 진실되게 있다면 알겠냐. 아가..

    ps: 열심히 또 올려라. 열심히 써주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냥백수 2005-12-05 16:47:49
    그냥백수
    조선족 스스로 자신을 중국인이라고 생각한다면 굳이 동포애를 느낄 이유가 없다. 2005-12-05
    00:55:44
    수정 삭제

    --------------------------------------------------------------------------------

    연변남자
    느껴라구 구지 강요하진 않은걸로 아는데..허허 2005-12-05
    03:23:52

    연변남자
    돌대갈이 한국남자야 .. 원수랑 원쑤랑 비슷한거니?철자도 바로 못배운넘이 무슨게 알도리가 있다고 개나발이야?아즈바이 가만있을때 잠잠코 있어라~~
    탈북자분들이 욕하는건 참을수 있지만 너같은 한국거지들이 조선족을 욕할때면 웃음밖에 안나간다~~
    뭔 자격이 있어 조선족이 이렇구 저렇구 하는지..
    헹님이랑 어째 한판 붙어보갰니?
    담이 있음 한국에 집 주소 대바라 ..
    대갈통을 박살내버리겠어..


    >>>> 중국에서, 한국에서 동포라는거 내세워서 한국 사람이나 이용해 먹는 주제에 누구한테 거지라니. 강요하지 않았으면 한국에서 돈버는 조선족들 다 중국에 데려가서 살아라. 부탁이다. 조선족이 북쪽 사람들 만큼만 성실하고 됨됨이가 되었으면 이런말 안한다. 필요할때는 동포고 아쉬운거 없으면 중국인이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연변남자 2005-12-06 12:16:33
    요거 한놈이 몇개 닉네임으로 죽어라구 글올리는 발악정신..
    보기좋다~~ㅎㅎ
    백수야 너같은 거지넘들과는 상대하기도 싫어..
    먼저 일자리나 구해놓구 인터넷에서 헤매라..
    한국남자 글발 올리느라 수고했다.. 넘 길어 읽기 싫어 몇줄 읽고 안읽었다..
    그럼 계속 수고..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동포 2005-12-06 12:43:11
    야 이 바보들아 그만 싸워라! 다 똑같네...쯔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동포2 2005-12-06 16:05:49
    연변남자 너도 수고 많다. 닉네임이란 아이디는 어디서 쳐주워 들었나보구나. 한국의 ㅋㅋㅋ 이란 단어도 잘 아는 것 같고, 연변남자야 어디서 처배웠냐. 남조선 언어를 고생한다. 남조선 언어 흉내내느라고..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동포3 2005-12-06 16:06:39
    동포야 수고 만타 너도 고생 많타... 너는 더한 것 같아.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냥백수 2005-12-06 18:58:22
    자신이 듣기 싫은 이야기 한다고 해도 모두 같은 사람이라고 믿고 싶은 자네 심정은 알지만 전혀 모르는 분들이라네, 발악하는 것은 자네 같은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연변남자 2005-12-06 19:58:28
    백수야 수고 많다..
    매일 꼬박꼬박 여기 와서 사무실에 홀로 있는 고독한 나랑 친구해줘~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고요한돈강 2005-12-07 17:47:05
    진심으로 모두에게 충고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우리끼리 싸우면 남들이 뭐라 할까요?
    특히 일본 원숭이,미국 양키들,중국 똥뛔놈들,로스케...
    이번에 황우석 박사와 MBC를 보면서 참 민망 합디다.
    우리끼리 못잡아 먹어서 싸우면 남사시럽지 않습디까?
    제발 좀 닭이 먼저다 닭걀이 먼저다라는 것처럼 네종교가 최고다 내종교가 최고다라는것과 같은 바보같은 싸움들 좀 안 할 수 없나요?
    세계가 인정하는 우수한 우리민족입니다.북조선도,중국에 계시는 조선족도,남한에 사는 사람들도 다 일가친척이고 핏줄이 엉키고 땡기는 한민족 한가족입니다.
    제발 우리끼리 싸워서 웃음꺼리가 되지 맙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조선 은덕에 다는분 있는지요
다음글
북한관련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