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조명철 의원님의 해명 요구함
Korea, Republic o 북한인 0 571 2013-07-16 10:13:02

조명철 의원님의 해명 요구함

작년 5월 30일 2만 5천명의 탈북자를 대표해 조명철 의원이 국회에 입성했습니다. 조 의원의 자질을 놓고 탈북자 내에서 분열의 조짐이 있었지만, 탈북자 출신 국회의원 탄생이 탈북자 사회의 발전과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에 모두가 힘을 모아 만들어낸 성과였습니다. 저 역시 기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왜냐하면 탈북자 사회의 구심점 역할을 할 거라는 기대감이 컸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탈북자 출신 국회의원이 탄생한지 1년이 지난 지금, 그 기대는 실망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마 많은 탈북자들이 저와 같은 심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난 1년 동안 탈북자 사회에서는 수많은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북한민주화위원회 불화, 탈북자 재입북, 9명의 탈북청소년 북송, 북한인권법안, NK지식인연대와 삼흥학교 분쟁 등은 지금도 세간의 관심을 받고 문제들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사건들이 터질 때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조명철 의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의 모습을 기대 했지만 전혀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이런 조 의원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명예와 지위를 위해 국회의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 아닌가는 의문이 들었지만, 정치 초년생이기에 좀 더 기다려 보자는 마음이 앞섰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지인에게 전해들은 이야기는 조 의원에 대한 저의 마음을 실망으로 바꿔 놓았습니다.

현재 조명철 의원실에는 3명의 북한 출신 보좌진들이 조 의원의 국정활동을 돕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들 역시 조명철 의원과 같이 탈북자 사회를 대표하는 공인입니다. 따라서 정치 경험이 부족한 조 의원을 잘 보좌해 탈북자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도록 성심성의껏 옆에서 도와야 하는 것이 이들의 의무입니다. 지금처럼 ‘조명철 의원이 탈북자 사회를 위해 하는 것이 무엇있는가?’ 라는 의문이 제기되지 않도록 말입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뛰어야 할 사람들이 이들 보좌관이며 탈북자 사회 발전을 위해 자신의 모든 사심을 내려놓아야 자리가 보좌관 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막중한 임무를 부여 받은 몇몇 보좌관들이 조명철 의원 보좌진이라는 감투를 가지고 자신들의 이익 챙기기에 더 열중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이들은 얼마 전 제16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에 선정돼 위촉장을 받았다고 합니다. 통일을 이끌어갈 미래 세대들에게 주는 자리이기에 조 의원실 보좌진들도 조건에 부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탈북자 사회를 위해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쌓이고 쌓였는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정도로 한가하냐는 것입니다. 특히 ‘조명철 의원이 하는 일이 없다’는 평가를 더 많이 받고 있는 지금 보좌진들이 본업보다는 자신들의 이익을 챙기기에 더 혈안이 되어 있다는 생각을 떨쳐 버릴 수가 없습니다. 더 궁금한 것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이 되기 위해서는 소속 기관과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이들이 속해 있는 조명철 의원실에서 직접 그들을 추천했다면 문제는 더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에 관련한 조명철 의원님의 해명을 요구합니다.

조명철 의원님의 보좌진들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선정된 것에 대한 조 의원님의 입장을 듣고 싶습니다. 만약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들이 조 의원님의 국정 활동을 완벽하게 보좌하면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이라는 직책도 훌륭히 감당할 수 있는지도 묻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들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이 될 수 있도록 조 의원님과 의원실이 추천해 줬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성의 있는 해명 부탁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처음으로 ip1 2013-07-16 10:28:18
    처음으로 댓글 남겨봐요
    그냥 지방에서 열심히 일하고 살아가는 탈북자인데요
    조명철의원 새누리당에서 비례대표로 뽑은거 아닌가여?
    탈북자들 모두가 힘을 모아 만들어냇는가여? 잘모르갓시다 근데 우린 왜 조명철의원선거하라고 안햇는지... 그거 새누리당에서 그냥 지명하는거 아닌가여?
    글구 서울가서 이런 단체에 들어가면 일안하고도 잘먹고 살수잇는가봐여
    으와!! 난두 일고만두고 서울가서 삐라 뿌리고 단체에 가입하면 일안하구두 먹고살수있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두번째로 ip2 2013-07-16 10:53:03
    한마디로 미친짓이지 탈북자들 평균이 죽지못해 살아가고 북한으로 돌아갈려고 하는데 그따짓이나 하니까 묻는말에 답변해도 그게 다 똑같지뭐 변명할거아냐 한심해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카타르 ip2 2013-07-16 11:05:44

    - 카타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07-16 11:06:05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중간 ip3 2013-07-16 12:24:26
    이름 하나로 벌어먹고 탈북자 대표한다는 식으로 탈북자 사회를 왜곡하기에 탈북자들이 문제 제기 하는거겠지요? 우리사회엔 2만5천명의 탈북민들이 국민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만 이들중 정말 주어진 환경에서 열심히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탈북민들이 많습니다. 이들을 사회적으로 잘 부각시켜 탈북민들이 본 받도록 해야 합니다. 호랑이 담배피울때 와서 이름 하나로 장사꾼되여 그사람이 탈북민들을 대표하는 양 왜곡된 탈북사회 이젠 고쳐져야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린내 ip4 2013-07-16 12:57:00
    우리탈북사회는 참 유별나고 대단합니다.
    특종인들 만 북한을 탈출하여 와서 그런지는 모르겠다만 다들 해도 너무 한 거 아닌가요?
    민주평통자문위원이 대단한가요?
    그 자리도 감투라고 그렇게도 하고 싶은가요?
    지난기간 나도 해보았는데 그렇게 대단하지도 않은 자리며 1년에 회비 15만원을 내야하는 동네똥개도 안 물어가는 자리지요.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민주평통자문위원은 대다수 해당지역 국회의원의 몫이며 국회의원은 보좌진에게 2~3석을 추천하고 나머지는 필요한 사람에게 할당하는 게 관행이지요.
    그런 것까지 조명철이가 잘못되었다고 이런 식으로 서로 씹고 불신임한다면 분명 탈북사회가 잘 못 가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지금 보면 탈북자들속에 2~3명이, 2만5천명의 탈북사회를 그린내로 오염시키고 있음을 다수의 탈북자들이 알아야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의원 ip5 2013-07-16 14:13:54
    요즘 세간에 조의원이 자주 오르내리는데 별로 좋은 소리는 없구만. 책만 읽은 분이 탈북자사회를 제대로 보는 마음이 없을때 구설수에 오른다고 봐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ip6 2013-07-16 21:18:13
    조의원님 공무원시험을 봐서 합격한 자를 선발하시기를 바랍니다. 평소에 행실이 바르지 않고 늘 남을 험담하고 헐뜯던 것이 그곳에 들어가니까 조의원님도 맨날 구설수에 오르는 것 아닙니까. 밑에 사람을 잘 두세요. 그 욕을 의원님께서 다 드십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ip6 2013-07-16 21:26:15

    - 지나가다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07-16 21:36:0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그렇지뭐 ip7 2013-07-16 21:27:29
    조의원 학력위조사건 기억하지 도덕적 해이가 심각했다고 다 얘기했는데 본인만 무시했지 그런데 지금 돌아가는 꼴이 그때라 똑같다 모두가 심각하게 생각하는데 조의원과 그 주변쪼무래기들만 눈감으면 돼는 상황이 되버렀다 언젠가 조의원과 그 주변 아첨꾼들이 다 망해야 정신차릴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심탕탕 ip8 2013-07-16 23:20:34
    요즘 탈북자사회는 시기와 질투, 물어뜯기와 끌어내리기로 혈안이 되어있다. 한자리 한답시고 하는 일 없이 지내는 자들이 경쟁상대를 고작 같은 탈북자로 보고 겁없는 접어드는 역겨운 양상이 계속되고 있다. 무슨 전권대표라는지 연합이라든지 거창하지도 않은 잡동사니를 붙여 거들먹거리는 꼴이 마치도 똥개잡은 동네 바보개 따로 없다. 탈북자사회의 분열과 불신을 조장하는 앞장에 선 초라한 모습을 그렇게 당당하게 여기는 자체가 그들이 말하는 선배가 할수 잇는 모습이라면 차라리 꺼져버려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헐뜯는것들 ip9 2013-07-18 21:15:42
    한국에 먹고 살려고 왔으면 어떻게 하면 자신의 능력으로 열심히 벌어서 먹고 살것인가나 생각들 하시지.. 누구 물고뜯고 하지 말고..조명철 의원들 지들이 추천해줬나?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당선되지 않았나? 왜 남들 좋은자리에 올라간게 그렇게 관심이 많나. 남 헐뜯을 정신이 있으면 책한권이라도 더 봐라...그런데나 신경쓸새 있으면 열심히 정착하는데나 신경들 쓰시게나....ㅉㅉ 조명철 의원 그만하면 탈북자들 위해 일 많이 하거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심한것들 ip9 2013-07-18 21:20:28
    민주평통자문위원하면 연봉 더 올라가나? 머 그런거나 하고 싶어서들 지랄들인지... 능력도 안되는것들이...남이 제 능력으로 올라가든 말든 머가 그렇게 배때기들이 아픈데..... 배아프면 지들도 열심히 인관관계 잘가지고 그런데 들어가는길 탐색할것이지...난 거저하라고 해도 안하겠다...해마다 회비 가져다 바치고 그런거 할 새 있으면 다른거나 배우며 살겠다. 한심한것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견우와직녀 ip10 2013-07-18 21:44:44
    조명철이를 비례대표로 기용한 한국의 기득권들
    그들이 조명철이를 기용한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귀결
    똥묻은 개가 겨묻은 개를 나무랄수 없는격
    학력 위조한 현 기득권들이 어떻게 조명철이를 나무랄수 있을까?
    학력 위조한 조명철이가 조명철이를 기용한 한국의 기득권들에게 오히려 동병상련의 심정이어서 조명철이를 기용했겠지
    이건 첫 단추부터 잘못 꿰어진거야
    그래도 앞으로 희망은 없지 않아 있지
    단 2만5천명의 탈북자들이 단 하나의 단체로 뭉칠때만 희망이 존재하지
    단 이만오천명의 인원 가지고 사분오열의 그 무수한 단체가 존재하는한 그 누가 국회의원이 되어도 지금과 똑같을거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단체장들, 홍순경씨 사퇴시키기로 결의
다음글
탈북자새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