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황장엽과 정성산 감독
United States 현장뉴스 0 457 2014-04-15 21:15:59

눈시울 적신 황장엽 씨… “요덕스토리 고마워”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류재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 2006.03.27 08:33   
요덕스토리 공연장 찾은 박근혜 대표·김영삼 前대통령·황장엽 씨
▲오른쪽 세번째부터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황장엽 전 북한노동당 비서, 김영삼 전 대통령, 탈북자 출신 '요덕스토리' 정성산 감독.ⓒ송경호 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 김영삼 전 대통령,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 좀처럼 한 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세 인물이 26일 서울교육문화회관을 찾았다. 바로 이곳에서 열리고 있는 뮤지컬 ‘요덕스토리’를 관람하기 위해서였다.

북한 정권의 독재 체제 아래서 정치범수용소 수용자들과 공산당원들이 서로 증오하고 대립하다가 끝내는 모두 서로가 서로를 죽이고, 홀로 살아남은 요덕이의 슬픈 독백으로 뮤지컬이 마무리된 뒤 이 세 사람이 무대에 올랐다. 열정적인 연기를 펼친 배우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눈 이들은 소감을 묻는 정성산 감독의 질문에 잠시 침묵했다. 유명한 달변가인 이들이지만, 뮤지컬을 통해 생생히 들려온 북한 동포들의 처절한 절규 앞에 잠시 할 말을 잊은 듯했다.

특히 황장엽 씨는 눈시울을 적시며 “남과 북은 한날 한시에 해방됐지만 누구나 알다시피 지금은 하늘과 땅만큼 큰 차이가 나고 있다. 우리는 북한 동포를 잊지 말고 반드시 통일을 이뤄야 한다”고 말끝을 흐렸다.

박근혜 대표와 김영삼 전 대통령 역시 북한 인권의 현실을 고발해준 요덕스토리 제작진에 감사를 표하며 북한의 인권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촉구했다.

한편 북한 요덕수용소의 참혹한 인권 현실을 그린 창작 뮤지컬 ‘요덕스토리’는 지난 14일 막을 올린 이래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며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요덕스토리는 앞으로도 매일 2~3회씩 공연을 하고 4월 2일 막을 내린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개모양같은놈 ip1 2014-04-16 14:19:33
    정성산이 정말 박통을 박근혜 누님이라고 방송에서 발언을 했는가요?

    정말그랬다면,,, 그도 인간구실 하기는 틀린아이로다,
    부끄러운 새키. 성선아 네가 그런식으로 아무리 붕붕 떠야 고무풍선 꼴이 되고 말거다,

    박통 만나고 그를 누님이라 부르면 ........김정일이 를 오라버니라고 부르며 아첨하다가 척살당한 북한의 자강도 전천군 상업관리소장 정춘실이 모양이 될게다..

    정춘실,,, 정성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가놈들은 다 그모양인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랬다우 ip2 2014-04-16 15:58:17
    자기를 과시할려고 종편에 출연해 통일에 대해서 한참을 떠들다가 박근혜 대통령을 박근혜 누님께서 정책을 아주 잘하는겁니다라고 주접을 떨더만요. 북한에서 알지도 못하는 정치국장 이름을 팔아대서 쌀한줌 기름한통이라도 얻어먹던 버릇이 남한에 와서도 도진거지요.마치 대단히 친한 사이인것처럼 말입니다.쓰레기 인간성이 어디 갑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랬다우 ip2 2014-04-16 17:00:37
    그때, 나는 쥐뿔도 없으면서 “내가 말이야 총정치국장이랑 이야기 했는데”라고 하면 “너 총정치국장 아냐?” 그러면 “아 친하지” 그랬다. 그렇게 해서 그 친구들과 친해진 다음 쌀좀 얼마 달라고 하면 줬다. 그리고 내가 차가 있는데 기름좀 달라고 하면 또 줬다.

    북한에 있을때부터 모르는 사람의 이름을 팔아제껴서 한입이라도 더 얻어먹을려던 버릇인데 그 개버릇을 못버리고 남한에서도 도져서 박근혜대통령을 마치 자신만은 잘아는 것처럼 비춰지고 싶어서 누님이라고 불렀을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박현락 ip3 2014-04-17 17:26:00
    통일 연구,
    통일 하면 된다,
    김정은 제거 한다,
    현상금 건다,
    누가 국민이,
    현상금 일천억불,
    마피아,야구자,전세계,
    모든단체 북한 내부 단체
    지구 인 이라면
    김정은 제거에 동참할거다,
    국민이 일어 나야 한다,
    나,현상금 일천만원 건다
    현상금 시민단체가 해야한다,,,
    통일 현상금;10.000.000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한반도를 경영하는 운전대는 누가 잡아야 하는가? 남북의 빨갱이를 운전대 곁에서 몰아내라.
다음글
&lt;소설 정성산&gt; -3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