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통일이 축복인 이유
통일로가자 3 563 2016-06-18 05:50:48

8000만명 거대 내수시장 생겨… 젊은 노동력 확보로 저출산 해결 도움

 

[토요판 커버스토리/통일이 ‘축복’인 이유] 

한반도의 통일이 한국 경제에 가져올 가장 큰 혜택은 저출산·고령화의 추세를 단번에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2017년에 총인구의 14% 이상이 65세 이상인 고령사회에 진입한다. 하지만 그 사이 한반도가 통일이 된다고 가정하면 고령사회 진입 시점은 2021년으로 4년 늦춰진다. 생산가능인구 감소로 인한 잠재성장률 하락을 걱정해야 하는 한국 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영국의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한국의 기회’란 기사에서 “통일은 남한보다 젊고 아이가 두 배나 많은 인구가 한국에 통합된다는 의미”라며 “전 세계에서 4번째로 규모가 큰 북한군을 해산하면 곧장 1700만 명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통일로 인해 8000만 명에 가까운 내수시장이 확보되는 점도 한국 경제에 긍정적인 요소다. 수십 년째 고전하고 있는 일본 경제가 좀처럼 무너지지 않고 버티는 것도 1억 명이 넘는 인구 덕분이다.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내수시장이 7000만 명 이상으로 커지면 생산, 소비, 투자가 더불어 성장하는 ‘규모의 경제’가 실현될 수 있다”면서 “같은 언어와 문화를 가진 남북한은 다른 어느 곳보다 통합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에 매장돼 있는 지하자원도 빼놓을 수 없는 통일의 혜택이다. 올해 5월 이코노미스트는 북한 지하자원의 경제가치는 10조 달러( 11700조 원)로 남한 지하자원의 20배에 이른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에 필수 재료인 희토류 역시 매장량이 상당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의 풍부한 광물 자원과 한국의 첨단 기술이 결합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이 밖에도 북한 지역에 대한 인프라 투자는 막대한 건설 수요와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연구원은 통일 전후 10년간 북한 지역에 도로 건설, 가스·전력망 구축 등 총 122조 원의 사회간접자본(SOC) 투자가 필요하다고 추정했다. 조봉현 IBK경제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은 “단순히 북한에 철도나 도로망을 건설하는 게 끝이 아니라 한국이 북한, 나아가 중국 러시아 등 유라시아 대륙과 연결된다는 걸 고려하면 그 잠재적 가치는 숫자로 환산하기 힘든 수준”이라고 말했다.  

좋아하는 회원 : 3
이민복 북한정권붕괴 위선주의척결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미개와문명 ip1 2016-06-18 09:23:00
    북한의 지하자원은 환상입니다.
    거기서 깨어나야 문명인이 되는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ㅋㅋ ip2 2016-06-18 09:57:22
    ip1번 ...너같은 인간 쓰레기는 영원히 똥개일 뿐이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한인 ip3 2016-06-18 17:44:48
    남한에서 북한의 자원에 대한 글이 오르는것 보면 웃기지도 않는다.
    그 많은 자원을 가지고 있는 북한이 왜 이용하지 않냐???
    무산에 철광석, 량강도에 금광,,,,,,,,,,, 그 외에 별로 팔아먹을것도 없다.
    북한에서 자랑하는 백금산이라 하는 마그네샤크링카??? 그거는 이마 낡은것이 되여 버린지 오래다.
    지금은 가공재로로 더 좋은 내화재를 만들어 사용하기에 마그네샤크링카는 별로 팔리지도 않는다.
    그 좋은 백금산 정은이에게 다 가지라고 하세요,
    북한 지하자원? 그게 그냥 소설 입니다.
    자원이라는 것이 개발할 가치와 경제성, 등을 따져보아야 하는데 북한 자원은 현재 그 가치나 개발효과가 별로라 개발하지 못하는것 입니다.
    할짓이 없는데 서부지구 무연탄과 무산지구 철광석 많이 팔라고 하세요,
    북한이 왜 철강을 수출하지 못하는지? 아시나요???
    그 좋은 철광석을 가지고 김철, 황철에서 왜 철강을 팔지못하고 있을까요???
    머리가 있으면 생각들 해보시고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똥강아지야 ip2 2016-06-18 18:45:59
    위에 3번아 네가 발제자며 1번이란거 다 알고도 남는다 ...너같이 더러운 애니까 옮겨 다니며 핸드폰으로 댓글질 하는거 뻔한거잔어.. 그랑한거는 너같은 쓰레기들만이 할 수 잇는거야. 김철황철이 철강을 못팔아? ㅋㅋㅋ 광석이 나바서 못파냐?
    광석품도 떨어지면 철강재두 질이 나쁘냐? 바부 무식한새키야.... 부끄러운줄 알라.
    또 다른데 가서 다른 ip로 글 올려라.
    다라운 개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통일은축복 ip4 2016-06-18 21:41:32
    요즘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통일은 공멸하는 길이라고 떠들고 다니는 녀석이 한 넘 보입니다. 귀담아 들을 가치가 없는 말이니 보이면 싸대기 한 대 때려 쫓아 버리세요. 북한에 지하자원도 없고 있다해도 중러에 다 팔아먹고 없고 인민들 인간성도 더럽다고 지껄이는 놈입니다. 녀석이 출몰하면 유해조수밀렵단에 신고하세요. 사냥개와 사냥총으로 무장하고 잡으러 올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ip5 2016-06-18 23:03:02
    아마 조선족일 것 같네요. 왜냐하면, 북한이 중국에 흡수되기를 바라는 중화민족 제일주의자라서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놈들이야말로매국노 ip6 2016-06-19 01:34:39
    통일은 공멸이자 나라 망치는 길이라고 하는게 거짓이라고?

    이 놈이야말로 조선족 아닌가??? ㅋㅋㅋ 요즘은 짱궤가 통일을 반기지.


    통일되어 한반도가 개판되어야 지들이 예멘서 사우디가 했듯 쳐들어와서 북한은 물론 남한까지 집어먹으니까 그렇쥐.(하긴 짱궤보단 쪽발이가 더 그렇겠지만)


    웃기는억지 작작 떨어라. 너야말로 짱궤지?


    다카기 시절까진 통일찬성론자가 애국자, 하지만 지금은 통일찬성론자가 나라 망치려는 매국노. 왜 이렇게 시대감각이 둔하냐? 멍청한 바보새끼들아. 정신차려.


    아래에 내가 왜 통일은 공멸인지 써놨다. 뭐가 틀리는지 우겨봐라. 하나라도 이치에 틀리다면 내가 똥개다 임마. 무식한 것들이 예멘처럼 묻지마 흡수통일(적화보다 더 나쁜)로 나라를 망쳐서 일본이나 중국에 갖다바치려고 별 억지를 다 부려. 짜증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통일이공멸아니라고 ip6 2016-06-19 01:31:14
    이 발제글 쓴 병신놈 또라이가 대체 누구냐?

    좋아 그럼 네 말 맞다 치고, 그럼 이 문제에 대해 속시원한 처방 한번 말해보시지!!~ 병신놈들, 예멘도 너네같이 묻지마 흡수통일했다 온 나라가 생지옥 전쟁터되고 급기야 사우디 보호령으로 전락햇어. 우리도 그렇게 되어 일본에 먹히면 꼴 좋겠다.



    1. 저 북한놈들 2천만 먹이고 입히고 재울 비용, 누가 어떻게 장만할 거냐? 갑자기 북한붕괴 후 묻지마 흡수통일시, 우리 재산 빼앗아 대는 수밖에 없어, 세금이 백배, 저 놈들이 써대는 물자품귀 땜에 물가도 백배도 더 뛸텐데 너네 그 희생 감수할겨??

    너네, 지금껏 재산 모은 건 북한놈들에게 다 갖다바치기 위해서엿냐? 또라이 통일분자 놈들아. 진짜 그땐 시치미 딱 뗄 것들이 말이 많아. 위선자 개쉬끼들.


    2. 북한놈들 지하자원? 근데 중러가 다 사거나 근저당잡아서 그거 되사려면 차라리 지금처럼 해외자원 사다 쓰는게 백배도 더 이익이란다. 무식한 것들아. 누가 북한지하자원 사쓰냐? 저 손해만 큰 애물단지를?


    더구나?? 누가 지하자원 캐줄텨? 여기 댓글 쓴 네 놈들이 북한가서 광부되어 해줄겨?? 웃기는 위선자 놈들 같으니. 그런 직업 하라면 팬티조차 벗고 일본까지라도 물 위도 뛰어 도망칠 겁쟁이 쓰레기 놈들이 말 많다. 광부질 니들이 안할 거면 그건 고양이 목 방울달기 억지니 아예 관둬. 억지꾼들아 짜증난다.


    3. 북한놈들은 컴퓨터 자동차 중장비 유통 금융 부동산 법조 등을 전혀 모르고, 의료 건설 서비스 등도 우리보다 백년은 수준이 떨어지니까 우리 인력이 통일 후 북한가서 우리 수준으로 북한놈들이 교육받고 훈련될 30년간은 노력봉사해야 한다.


    누가 갈겨? 여기 있는 통일찬성론자 위선자 놈들아. 니들이 갈겨??? ㅋㅋㅋㅋㅋㅋㅋㅋ 비웃어주고 싶어라. 너네가 북한가서 수십년 봉사한다고? 지방도시나 농촌으로만 내려가래도 원수보다 더하게 눈을 흘겨보는 쓰레귀들이 말 많다!!~ 그보다 더 후지고 춥고 엉망인 북한에 누가 가? 쳇 일제징용은 장차 북한징용에 비하면 양반도 신사겠네. 일제야 언제 추운데 미개한데 가랬냐? 규슈가 우리보다 추워 미개해? 더구나 그 징용은 기한도 고작 3년였어. 모집은 5년이고. 30년이나 가랫냐? 우린 그래야 해. 5백만 항시운용하자면 한 사람당 30년씩은 필요해. 수학적으로 틀림없는 계산야. 너 갈래? 북한가서 그 알량한 통일이란 명분 하나 땜에 30년 썩을래?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북한군들은 워낙 신체열악하고 전염병보균자인데다, 반란위험(어제까지 적군이었으니 당연하지)까지 있으니 절대 한국군으로 편입불가하다.

    따라서, 휴전선보다 3.2 배나 긴 중러 국경 수비대와 평양에만 최소 20만 필요한 북한 시군읍면리 주둔병력까지 합하면 적어도 2백만 필요하단다. 슈퍼컴 조사결과다. 아이고, 이 판에 통일하면 군대 안간다는 오렌지족 출신 철부지 아니랄까봐 그네의 개소리는 믿을 게 안된단다.


    대체 누가 북한가서 십년(2백만 상시운용하니까 이 정도는 잡아야)이나 복무할까? 그 생지옥 대명사인 삼수갑산 중강진 아오지에 가서 복무할 거야? 니 놈들아. 너네 죽고 싶어? 그런 데서 십년 복무하면 다 죽어 임마. 왜 사람 죽는 게 어렵다고 생각하냐? 본시 여기 있던 북한놈들이나 일제징용 근로자들은 뭐 너네만 체력 근성이 못해서 그렇게 많이 죽었냐? 환경이 열악하고 힘들면 너네도 다 죽지 댱연히. 죽고 싶냐? 무식한 지 무덤 파는 놈들아. 통일이 바로 니들 무덤이란다. 또라이 바보들아. ㅋㅋㅋㅋㅋ


    5. 무엇보다??? 저 도덕성과 양심이라곤 벌써 고나의 행군 시절에 엿바꿔먹은 북한놈들과 섞여 살면? 저 놈들 민폐와 꼬장을 어떻게 감당할 거야? 예멘에선 그 민폐와 꼬장 덕에 전면내전 전쟁나서 4번이나 재발했어 임마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엔 게릴라 도둑떼들이 막 이웃나라까지 원정가서 그 나라마저 약탈 강간 도둑질하니까 참다 못해 이웃 강대국이 직접 개입해와서 그 폭도와 반군들을 진압하고 아예 그 나라를 병합하거나 보호령화해 버리는 경우도 있어. 예멘도 사우디와 오만이 그렇게 했잖아??
    3차와 4차 전면내전 반군떼 놈들은 예멘정부가 진압한 게 아니라, 이들이 들어와 진압한 거야.


    저 북한놈들 포악한 꼬장(약탈 절도 성폭행 마약밀수 등등)에 시달리고, 급기야 저 놈들이 이웃나라까지 쳐들어가서 그 짓하면 그걸 핑계로 이웃 강대국이 쳐들어와서 아예 이 나라 이민족에게 멸망하는 꼴 보고 싶어? 그게 민족 위한 길야?? 정신병자 놈들.

    하긴 예멘 놈들도 통일 전엔 저럴 줄 모르고 그랬겠지. 정신차려. 우리도 지금 묻지마 통일하면 예멘하고 다를 줄 아냐?? 그게 착각이란 거지. 정신차려. 예멘이 우리보다 못한 거 하나 없어~ 단지, 그들 운이 조금 우리보다 먼저 나빴을 뿐야. 우리만 특별하단 도둑얌체정신 버리자구. 그래야만 진상이 보여. 무지랭이 놈들 속물 쪼다들아.



    자, 이래도 통일이 좋냐???


    탈북자 새끼들은 [지금 통일해야 지 가족 킬링필드 북한에서 빼내고, 통일 후엔 아예 지 가족까지 합세해 우리 남한사람들 약탈해서 크게 인생역전하려고 그 시커먼 속셈으로 통일 지상주의자가 되어 있는 거] 뿐야.


    사기꾼 놈들의 목적이 뭔지를 잘 간파해. 그래놔야 크게 당해 인생몰락을 피할 수 있어. 이 미련한 남한 원숭이근성 통일분자들아. 남이 하니까 저도 해야 한다는 막연한 흉내쟁이 정신을 미덕으로 아는 또라이 하등동물들아. 정신차려. 이 놈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런게남북통일후세상 ip6 2016-06-19 01:43:45
    "북한놈들이 막 사람 죽이고 세간 다 뺏어갔대. 우리 자가용도 막 끌어갔어."

    "북한놈들이 닥치는대로 우리 여자들 잡아서 길거리에서 윤간한대."

    "북한놈들이 막 마약을 팔아서 이 나라 인구 절반이 중독자됐대.(벌서 북한엔 온 인류 60억 다 중독자만들만큼 마약이 있단다)"

    "북한놈들 떼강도들이 막 은행과 마트에 뛰어들어와 다 금고채 털어간대."

    "너무 치안이 붕괴되어 생필품 운반트럭은 옆에서 무장전차와 위에서 무장헬기가 함께 호위해야만 운반이 가능하대.(이 끔찍한 물류비용 손해는 또 누구 부담이냐? 우리야 임마)"

    "개정은 일당 잔당과 대규모 도둑떼들이 합심해 반군이 되었대. 양강도 자강도 함경남북도에서 동지를 규합해 한국정부를 공격하여 전면내전이 터졌대. 아이고 우리도 다 군대 끌려가 반군 놈들과 싸우다 죽어야겠군."


    이런 사회가 통일 후 한국이다.



    자~ 이런 사회에서 살고 싶으신가? 북한놈들이 얼마나 지독한 범죄자이자 양심불량이란 거 너네들 몰라? 바보도 상바보구나. 저 놈들이 북한에서 상습적으로 하던 짓거리인 절도 강도 매춘 강간 마약 등등 통일하면 갑자기 개주고 온다던??? 웃기지도 마라.


    저런 생지옥에서 살고 싶은 놈만 통일좋다고 하시지. 잘 명심해라. 또라이 병신바보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쥐새끼 ip4 2016-06-19 01:47:03
    쥐새끼 잡으려고 썩은 생선을 미끼로 놨더니 영락없이 기어들어왔네요. 이 놈의 쥐새끼야 네가 아무리 발버둥쳐도 역사의 흐름은 못막는다. 쥐새끼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가 아무리 좋아도 쥐새끼를 능가하겠니? 쥐꼬리만한 짧은 생각이 만고의 진리라 믿고 사는 불쌍한 쥐인생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쥐새끼는너잫아임마 ip6 2016-06-19 01:51:46
    역사의 흐름?


    한반도 난장판되고 일본이나 중국 식민지로 전락하는 역사의 흐름 말이냐?


    그걸 바라는 걸 보니 넌 역시 짱궤구나. 사실대로 말해라. 이 악질 사기꾼 놈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소린내가할소리야 ip6 2016-06-19 01:52:55
    그 쥐꼬리같은 짧은 생각이 만고진리라 믿는 건 네 놈이잖아? 아이고 하등동물 통일분자 놈들.

    야~ 예멘도 너같은 정신짧은 병신들 생각대로 묻지마통일해서 사우디 식민지 됐단다.


    이 병신이 내가 할 소릴 지가 해대. 참 웃긴다. 순 적반하장에다 주객전도 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요즘은짱궤가통일좋아 ip6 2016-06-19 01:50:43
    너네 모르니?? 무식하고 세상물정 과연 어둡구나.


    짱궤가 통일 싫다는 건 20세기까지 얘기야.


    지금은 오히려 북한이 붕괴되고 남한에 일단 떠안길 바래.


    왜?? 그래놔야 위에 말한 시나리오가 현실이 되어 온 한반도가 난장판 되잖아?


    그러면 그때 지들이 병아리계획으로 쳐들어와 북한은 물론 남한까지 꿀꺽 집어먹으려고.


    알겠냐? 옛날 짱궤나 한반도 통일 싫어했지 지금은 오히려 짱궤가 반긴단다.


    하긴 짱궤뿐 아니라 쪽발이는 더 그러지. 어쩌면 쪽발이가 그럴 가능성이 짱궤가 그럴 가능성보다 두배는 더 높은데 뭘. 아베 해적두목 놈이 급기야 헌법 개악까지 햇으니 이젠 걸리는 것도 없어. 정신차려. 통일분자 등신들아~


    "죽쒀서 개(일본이나 중국) 주자는 게 남북통일이다."
    "이 나라를 일본 중국에게 가장 손쉽게 넘겨주는 방식이 바로 남북통일이다."


    이걸 알아둬라. 무식한 것들아. 세상물정 모르는 어린애들아. 왜 저리 멍청할까 몰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정은놈이저놈선배 ip6 2016-06-19 01:55:53
    참 웃겨. 통일분자 병신 정신병자 놈들.


    "지 맘에 안들면 그게 진리건 아니건 무조건 틀렸다고 우겨야 직성 풀리는 쓰레기 정신 놈들??"


    야. 너네가 개정은하고 뭐 다르냐?


    정신쌍둥이끼리 왜 헐뜯니? 바람둥이 남자가 공중변소 여자 질색하고, 공부운동 다 못하는 병신년이 같은 병신놈 딱 싫어한다더니 과연 인간말종은 서로가 밉다더니 과연 그렇구나.


    개정은에게 형님 해라. 네 선배란다. 인격 쓰레귀들아. 짜증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짝퉁하랑이 ip4 2016-06-19 02:52:39
    짱게가 통일을 원하다는 근거는 어디서 나온거야? 한가지라도 그 사례를 제시해 봐. 적화통일? 그렇다면 이해가 안가는 바는 아니지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병아리계획알아봐 ip6 2016-06-19 03:15:06
    무식한 놈아.

    통일을 그걸 보면 금방 알 거야.


    짱궤들은 20세기에나 통일반대했지. 그리고 적화통일 아냐. 내가 말한 '묻지마흡수통일' 이야.

    그럼 예멘처럼 될 테니 그 사우디 역할을 지들이 맡아 한반도를 병합하겠다 이거지.


    하긴 예멘이란 나라 이름도 잘 모르는 이 바보가 그런 걸 알리 없지. 병아리계획은 알까 몰라?? 무식한 게 딴지는 잘 걸어요. 잘난척 하고 싶어서. 무식쟁이 통일분자 놈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한가지는예멘이지 ip6 2016-06-19 03:19:08
    1. 통일로 온 나라 내전과 범죄로 초토화

    2. 결국 반군과 도둑들을 진압하고자 정부군 전쟁 시작.

    3. 정부군과 반군 전쟁으로 온 나라 잿더미.

    4. 반군 놈들이 국경 건너가 이웃 강대국까지 막 약탈하는 등 큰 재앙

    5. 결국 강대국이 이걸 핑계로 쳐들어와 반군 진압. 사우디, 우리 경운 일본 중국.

    6. 진압은 좋은데? 안 돌아가고 눌러앉아 이 나라를 병합해버림. 아주 병합은 아니고 보호령화해버림. 우리 경우는 아주 병합할지도 모르지만.



    자, 우리는 과연 미래가 다를 거 같냐? 예멘이 그 사례다. 떫으냐? 무식한 통일분자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허허참 ip7 2016-06-19 03:21:46

    - 허허참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6-06-19 03:22:1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우린예멘보다더나빠 ip6 2016-06-19 03:24:12
    1. 두 국가의 경제적 격차가 예멘보다 백배는 더 크다.

    2. 양 체제의 인적자원 질과 수준도 예멘보다 백배 이상 크다.

    3. 그래도 남예멘인들은 도덕관념이 살아 있는 자들이었다.

    4. 그래도 남예멘은 춥거나 살기 힘들진 않아 징용가도 큰 불편과 불만이 없었다.

    5. 남예멘은 빈 땅이 엄청 많아 북예멘인들이 나눠가질 게 많았다. 하지만 북한에서 지들 살던 땅에서 나가라면 나가줄까 몰라?


    이래도 예멘이 우리보다 나쁘다고?? 이런 예멘도 생지옥 통일됐는데?


    정신차려라. 가장 나쁜 착각은 '나는 다른 사람과 무조건 좋게 된다' 는 거야. 병신들아.



    저쪽이 나보다 조건이 더 좋았는데도 그랬다면?


    장차 우리는 더 나쁘다는 거 아냐? 정신차려. 그렇게 반드시 되니까. 나는 세상에서 용서받는다는 얌체도둑 심보는 버리는게 신상에 좋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꽉막힌놈 ip4 2016-06-19 07:10:19
    "격차와 질과 수준이 백배는 크다" "도덕관념이 살아 있다" "빈땅이 많다" "나눠가질게 많았다": 도대체 무슨 기준과 근거로 이런 말을 함부로 하고 있어? 답답아, 구체적인 수치나 자료나 근거를 좀 제시해 봐라. 빈땅만 많으면 뭐하니? 쓸모 있는 땅이 하나도 없는데. 무슬림의 도덕관념이 니가 보기엔 살아있는 도덕으로 보이니? 남예멘이나 북예멘이나 세계 최고 빈국중 하나인데 뭐를 나눠가진단 말이야? 너는 초등학생도 졸업 안했니? 이런 쓰레기를 감히 탈동회에 댓글이라고 달고 있니? 초등학교는 졸업하고 오란 말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꽉막힌놈은이놈 ip6 2016-06-19 23:31:23
    꽉 막힌 놈은 너야 바보야. 잘못된 통일정책을 신념으로 곽 믿는 놈이 저면서 웃기네 정말 ㅋㅋㅋㅋㅋ 같잖은 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식한아이피4의딴지 ip6 2016-06-19 23:36:54
    너 모르냐? 개도 안다.

    그래도 예멘이 우리보다 경제 및 인적 격차의 질과 수준이 백배는 더 적었다는 사실을,

    글고 남예멘은 땅이 북보다 네배나 넓다. 저게 세계지도를 봤을 리 없지. 무식한 게.


    당연히 땅이나 자원을 나눠가질 게 많았지. 너 모르면 딴지걸지 마. 아이피 4놈아. 네 무식 탄로만 난다. 하긴 뭐 무식한 놈이니 부끄럽지도 않겠지.


    알려면 바로 알아. 개도 새도 다 아는데 너 무식이만 모른다고 다 모르는 줄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웃어줄 무식쟁이 인간 하등동물 놈. 네가 사람이냐? 넌 개나 새보다 더 못한 축생이야. 인두겁만 뒤접어쓴 놈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이피3 ip3 2016-06-19 07:54:27
    아이피3 아래에 댓글을 단 바보야, 초등학교나 졸업햇니?
    글을 읽고 생각할줄도 모르는 자가 댓글을 달고 있으니 더 웃긴다.
    북한에 지하자원이 많고 질이 좋아서 지금까지 배를 곯고 살았냐?
    북한에서 생산되는 저열탄들은 외국에서 사가지도 않는단다.
    기껏해야 서부탄전에서 나오는 무연탄을 중국에 싼 가격에 팔고 있고 북부탄전의 탄은 어느 나라에서도 사가질 않아.
    특히 북한에서 제철용 석탄은 100% 수입한다는 것은 알고 있냐?
    김철, 황철에서 생산되는 철을 왜 팔지 못하는지? 알고나 있냐?
    그래서 생각을 해보라고 한것이야.
    댓글을 달려면 최소한 한두번쯤 생각을 해보고 글을 올려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식한통일분자새끼들 ip6 2016-06-19 23:33:59
    그렇죠???

    저 무식쟁이 통일분자 놈들이 뭘 안답니까?

    지하자원 문제 뿐 아니라, 내가 지적한 저 문제들에 대해선 한마디 해답도 못 다는 놈들이 쌍욕만 해대요.


    저 인간쓰레기 말종들의 정신수준과 지적수준을 스스로 실토하는 행태지요 뭐. 정신차리라고 비웃어주고 싶어여. 저 인간 하등동물 놈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니그보다도큰문제는 ip6 2016-06-19 23:43:19
    누가 저 북한 지하자원 캐준답니까?

    설령 지하자원 많아도 그걸 캐야 보배지.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야 보배지.


    누가 지하자원 캐주는 광부 되어줄겨? 아이피 1과 4 놈아. 네가 해줄겨?


    아이고 저 이기주의자에다 인간성 빠가들(남에게 시비나 거는 주제에)이 어녕 그러겠다,


    웃기지 마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안 그럴테니 남에게만 통일희생하라 그거냐?


    그딴 소릴 할려면 지 한 소리에 노블레스 오블리쥬(받은 권리만큼 의무를 지는 행위)를 하고 나서 그런 소릴 해라. 이 이중인격자 위선자 놈들아. 짜증난다. 고양이 목 방울다는 억지는 하지 말라 그 말이다. 누가 광부될겨? 너네가 그럴겨? 아이고 그랬다간 너네 수수깡 인간 병신들은 며칠내 뒤진다. 사잣밥 지어놓고 통일하자고 그래라. 병신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통일이 ip8 2016-06-19 08:47:40
    좋긴 한데,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장난아니게 많고 심각한 것들입니다.
    그런데 지금 정권은 지집 살림도 거덜내고 있는데, 이미 거덜난 집 끌어안아 뭘 어쩐다는거겄어요.
    그래서 지금 정권자들은 그저 가만히 있다가 자수하거나, 뒤져주는게 나라위해 하는 최선이고요.
    다음에 훌륭한 지도자들이 꼭 집권하시는게 남북의 통일, 남북 주민들을 위하는 길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광부되면이런조건감수 ip6 2016-06-19 23:49:00
    해야 한단다. 병신들아.


    아이고, 팔다리만 붙어 있다고 너네가 병신 아닌 줄 아니? 힘들고 더러운 일은 아예 못하는 병신들 주제에.


    1. 폐경변이나 폐암 걸려 죽을 각오 해라. 광부치고 그거 안 걸리는 놈 한명도 없다. 좀 체질과 건강상 늦게 걸리고 빨리 걸리는 차이는 있을지언정.

    2. 언제 벽이나 천장이 무너져 생매장될지 모르니 항상 사잣밥 지어놓고 유서 써놔라.

    3. 언제 지하수나 가스 터져서 폭발로 온몸 조각날지 모르고 익사나 질식사 할지도 모르니까 언제든지 뒤질 각오 단단히 해라.


    북한지하자원? 그게 고양이 목 방울달기란 생쥐의 억지다. 누가 캐줄겨? 즉 누가 방울달까 그 말이다.

    쳇, 아무도 달 쥐가 없듯, 아무도 캐줄 사람이 없는 판에 그딴 얘기는 탁상공론이지 뭐.


    야. 위에 아이피 1과 4야. 만약 그래도 통일하고 싶다면 네가 아오지나 삼수갑산 중강진에 가서 광부질 하겠다고 맹세하고 계약서 쓴 뒤 하자고 해라.


    아니라면 네 말들은 다 순 위선에다 고양이 목 방울달잔 생쥐의 억지일 뿐이니까!~ ㅋㅋㅋㅋㅋ 웃긴다. 꼭 경우가 똑같네 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정은폭사:이스트 아시아 트리뷴 보도기사
다음글
박유천씨의 일에 대해서 일벌백계를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