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전경련이 한기련으로 바뀌는 걸 본 친척 오빠의 말
United Kingdom 진심으로 0 451 2017-03-28 12:24:04
친척오빠가 포천에서 조그만 공장을 하고 계세요. 오빠는 빨갱이들 못 믿겠다고 새누리당만 찍으시는 분인데 지난 주말에 오래간만에 큰집 모임이 있어서 만날일이 있었어요.
이런 저런 이야기 하다가 뉴스에서 전경련이 한기련으로 바뀐다고 하는 뉴스를 보더니 대뜸 전경련 욕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경련이 우리 경제를 지켜주는 데 왜 욕을 하느냐고 물었더니 자기는 하루 24시간 공장 돌리면서 힘들게 공장 운영하고 있는데 대기업에서 갑질을 해가지고 너무 힘들다는 거에요.
그러면서 대기업에서 돈을 좀 벌면 밑에도 내려줘야 하는거 아니냐며, 이명박 대통령님과 박근혜 대통령님도 이야기 했는데 전경련이 안받는 거라고, 나쁜 놈들이라고 그러시더군요.
그러면서 자기들 잇속만 챙기려는 전경련은 없어져야 한다고 막 말씀을 하시는데 너무 놀랐어요.
전경련을 막 욕하면 안될 것 같긴한데, 생각해 보면 대한민국을 지키려면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야 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려면 기업이 잘되어야 되는데 그 기업에 대기업만 있는 건 아니니 오빠말이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오빠는 자기 주변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 꽤 많다고 그러더라고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이제 全經聯은 어떻게 되나...?
다음글
전경련은 이제 끝났다라는 분위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