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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바다 首魁(수괴)의 힘에선 살인마귀만 나올 뿐 생명과 창조생산의 풍요가 전혀 나오지 않는
Korea, Republic of 구국기도 0 518 2017-07-31 12:16:46

[잠언 31:17.힘으로 허리를 묶으며 그 팔을 강하게 하며]

 

각 힘에서 나오는 것은 그 힘의 본질의 성질을 넘어서지 못한다. 영원히!

 

‘gird’명사’ ‘동사로도 嘲弄(조롱mockery, taunt, jeer, gird, cage, josh) 嘲弄(조롱)하다라는 의미를 가졌지만 동시에 동사로는 차다. 허리띠로 졸라매다. 둘러싸다. 대비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이다. 그 단어로 히브리 구음으로 묶는다는 의미 chagar{khaw-gar}을 담아낸다. 크하가르, 하가르, 크하우-가르, 크호-갈이다. 힘으로 허리를 묶는다는 의미다. ‘She girdeth’ 번역. chagar{khaw-gar}to gird, gird on, gird oneself, put on a belt이다. 크 발음을 살리지 않으면 하우-가르이다. 성경에서 나오는 하갈과 Hagar{haw-gawr}

 

Hagar= flight 구별되는 단어이다. 하갈은 아브라함의 첩이다. 하우-가우르이다. 보통 하가르이다. 크하가르는 우리말 구음에 비슷한 것 구음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찾기가 쉽지가 않다. 사람의 힘의 출처가 어디에 있는 것일까? 힘은 하나님의 힘이 있고 인간의 것이 있고 마귀의 것이 있다. 다윗은 하나님을 힘으로 모신다. “시편1:1.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다윗이 힘이라 한 구음은 chezeq {khay-zek} 크헤제크이다. strength이다. 본문의 힘은 with strength’ `oz {oze} or (fully) `owz {oze} 오즈 오제 오우즈이다.

 

might, strength이다. 오즈라는 구음이 힘이다. 그 힘으로 그녀는 허리를 묶었다. 그 묶었다는 크하가르이다. 크하그르와 오즈는 우리말 구음에 있을까? 다만 묶었다와 힘이라는 말로 정착이 되었으니. 크하가르에서 크는 생략이 되면 하갈이다. 혹시 解決(해결)이라는 말이 이 하갈에서 나온 것은 아닐까 필자는 생각해 본다. 힘으로 흐트러진 문제를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힘으로 하나씩 묶어 두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힘으로 문제를 정리하지 않으면 그 산만함을 이길 수가 없다. 정리하는 힘을 갖지 않으면 어지러움이 가득한 것이다.

 

힘의 의미는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창조와 생산과 생명으로 드러나는 해결로 빛난다. 하지만 인간은 하나님의 힘을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고자 하지 않는다. 다만 그 밖으로 뛰쳐나와서 그 힘을 누리고자 한다. 하나님은 그들을 직접 상대하지 않으신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인간을 상대하신다. 종교다원주의는 인간을 적그리스도로 만든다. 다른 신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상관이 없기 때문이다. 다른 신에 잡히면 이는 적그리스도이다. 그들이 마귀로 힘을 쓰나 그 힘은 다만 본질적인 성질 곧 멸망을 자초하게 한다.

 

그것들의 힘은 멸망을 자초하는 성질이기 때문이다. 마귀의 그 힘으로 결집되는 수많은 세력의 힘이 그 많은 독재자가 살인의 피로 그 힘을 더하여 강화하나, 결국 그 힘은 자멸하는 힘이기 때문에 결국 망하게 된다. 그 힘을 얻으면 전지전능한 힘을 발휘하여 창조생산이 저절로 되는 줄 아는 망상에 인간은 빠져 있다. 우리가 앞에 전술한 바와 같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못 박힘을 함께 하게 하시는 성령에게 그 손과 발에 그 못을 받아야  하나님의 힘, 그 창조 생산 생명의 힘을 누린다. 그들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인간의 심보를 십자가에 못박게 하시는 성령으로 하나님의 심보로 바뀌어져서 범사에 하나님의 선만 내게 하시는 하나님의 함께함이 된다. 그 못 박힘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들의 허리를 묶는 힘이다. 그 때문에 오직이시다.

 

하나님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은 힘이 곧 우리가 받을 힘이다. 그 힘은 오직이다. with strength’ `oz {oze} or (fully) `owz {oze} 오즈 오제 오우즈이다. 우리말 구음으로 오즈와 근사한 구음은 오직뿐이다. 오즈라는 말은 우리 구음에 없다. 오직 오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힘으로만 행하는 우리 조상들, 상고의 조상들은 다만 힘이 하나님밖에 없으니 오즈이다. 오제이다. 오우즈이다. 그 힘을 우리에게 알리고자 오직이라는 발음으로 남기신 것이 아닌가 한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불려진 그날을 미리 보고 있다는 듯이 오직이시다.

 

오직! = `oz{oze} or (fully) `owz{oze}

 

우리 허리를 묶을 유일무이한 힘은 성령이시다. 결코 그 못 박힘에서 분리될 수 없는 우리 자신이 되게 하실 힘도 성령이시다. 그 못 박는 힘 그 묶는 힘은 성령의 힘을 능가할 존재가 없다. 그 때문에 우리는 성령으로 그 못을 받아야 하고 그 못도 역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하신 말씀이어야 하고 성령으로 내 허리를 둘러 묶어야 한다. “히브리서 1:10.또 주여 태초에 주께서 땅의 기초를 두셨으며 하늘도 주의 손으로 지으신 바라 11.그것들은 멸망할 것이나 오직 주는 영존할 것이요 그것들은 다 옷과 같이 낡아지리니 12.의복처럼 갈아입을 것이요

 

그것들이 옷과 같이 변할 것이나 주는 여전하여 연대가 다함이 없으리라 하였으나” “베드로전서1:23.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24.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25.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그 힘으로 묶는 자들만 하나님의 창조생산의 지혜와 권능이 나와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니, 그들만 해결의 능을 받아 누리는 것이다.

 

하가르이다. 解渴(해갈)이라는 구음이 가능하다. 이도 역시 물 문제를 해결의 의미다.

 

解決(해결)이나 解渴(해갈)이나 같은 의미로 생각한다면 그녀가 허리를 무슨 힘으로 묶느냐에 있다. 인간의 힘, 세력의 힘, 자기 지력의 힘이나 마귀의 힘이 그 종자들의 세력의 힘으로 허리를 두르면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마태복음12:28.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29.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30.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하갈이라는 우리말 구음은 어디로 숨었는지 보이지 않는다. 다만 근사구음으로 의미가 근접한 것은 해갈이고 해결이다. 하나님의 힘으로 허리를 묶지 않는 자들은 아무리 여타의 힘으로 묶는다고 해도 창조 생산 생명을 산출하지 못한다. 오로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성령의 힘으로 허리를 묶는 자들만 하나님의 창조 생산 생명을 공유하고 그의 출구가 된다. 돈의 힘으로 조직의 힘으로 등 만들어진 힘 피조물의 힘으로는 결코 창조 생산 생명을 얻어내지 못한다. 그 때문에 인간의 힘을 숭배해서는 안 된다. 황금만능주의가 그래서 망하는 것이다.

 

인간 기술 집약문명은 인간에게 인본주의를 강조 迷惑(미혹)하는 것이나, 결국 그것이 마귀에게 먹혀 흉기가 되는 것이니 멸망을 자초하는 것이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못 박혀야 성령으로 인도받아 하나님의 창조생산의 출구에서 생명의 은총이 넘쳐나는 것이니 우리 대한민국은 오로지 그리스도 예수의 성령 통치를 받아들이는 회개를 해야 한다. 세상에서 무시하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는 만유를 만드신 말씀이시고 그분이 지구라는 별의 인간으로 오신 것이니, 모든 만물이 그에게 경배를 드림이 당연하나 성령으로 깨닫지 못하면 그를 무시한다.

 

chagar{khaw-gar} 하가르 하갈 크하가르

解決(해결)

解渴(해갈)


인간문제, 지구문제, 인류문제는 구원하기에 전능하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만 해결이 되는 것이니 우리 속에 그분과 함께 못 박히는 은총을 입어야 할 것이다.


her loins’ 히브리구음으로 mothen{mo-then}모트헨 모덴 모-트헨 모-덴이다. loins, hips 1a) used with이다. 우리말 구음으로 곧 모든 또는 모듬’ ‘명사’ ‘모임(어떤 목적 아래 여러 사람이 모이는 일)’의 잘못. 결집을 의미한다. 사람이 많아도 합심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시너지를 내는 첩경인데,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모신 자들의 속에 임하신 하나님의 모음이다. “에베소서 4:1.그러므로 주 안에서 갇힌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입은 부름에 합당하게 행하여 2.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3.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4.몸이 하나이요 성령이 하나이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입었느니라하나로 묶는 힘은 성령을 따라 올 자 없다. 성령의 조직만이 만유 제일이다. 그 힘으로 묶어야 한다. 허리란 힘을 내는 곳이다. 그 힘을 내도록 허리를 묶는다는 의미이다. 허리는 굽히는 곳이다. 그곳에 하나님의 성령의 힘으로 성령의 줄로 묶어 힘을 내는 것이다. 인본주의 합이 아니라 성령을 받은 자들의 성령으로 합심이다. 그 합심이 절실하다.

 

‘and strengtheneth’ 히브리구음으로 amats{aw-mats}아마츠 아우-마츠이다. to be strong, alert, courageous, brave, stout, bold, solid, hard이다. 만물과 지구와 인간을 만드신 하나님의 기운으로 강해진 여자의 모습을 의미한다. 우리말 구음으로 아마츠는 없다. 어마어마하다 는 있다. ‘형용사매우 놀랍게 엄청나고 굉장하다. ‘비슷한 말어마하다. 매우 엄숙하고 두렵다. ‘비슷한 말어마하다 기막히다 막심하다 막대하다 상당하다 엄청나다 으리으리하다 장엄하다 굉장하다. 의미로도 근접하고 구음도 유사한데 힘을 의미하는 구음이다.

 

하나님의 기세가 그 힘이 그녀의 몸에서 쏟아져 나오는 것을 의미한다. ‘her arms’ 히브리구음으로 zerowa`{zer-o-ah} or (shortened) zeroa`{zer-o-ah} and (fem.) zerow`ah{zer-o-aw} or zero`ah{zer-o-aw} 제로와 제르--아흐 제로아 제으로-오 아흐 제로우아흐 제르--아우 제로아흐 제르--아우이다. arm, forearm, shoulder, strength이다. 우리말구음으로 팔이 저려 와가 있다. 「…뼈마디나 몸의 일부가 오래 눌려서 피가 잘 통하지 못하여 감각이 둔하고 아리다. 뼈마디나 몸의 일부가 쑥쑥 쑤시듯이 아프다.


가슴이나 마음 따위가 못 견딜 정도로 아프다. 「…뼈마디나 몸의 일부가 오래 눌려서 피가 잘 통하지 못하다. 뼈마디나 몸의 일부가 쑥쑥 쑤시다. 가슴이나 마음 따위가 못 견딜 정도로 아픈 느낌이 들다. 이런 의미들은 팔을 오래 들고 사용할 때 느끼는 신체의 저림을 연상케 하는 것이다. 臂痛(비통) 팔이 저리거나 아픈 증상. 견비통 (肩臂痛) 신경통의 하나. 어깨에서 팔까지 저리고 아파서 팔을 잘 움직이지 못한다. 목 위팔 증후군(症候群) 목 부분에서 어깨나 팔까지 저리고 아프며 손가락에 가벼운 운동 장애가 있는 일련의 증상. 진동병(震動病)

 

기계나 기구의 진동으로 말미암아 생기는 직업병. 지각 장애와 땀 분비의 장애나 손과 팔이 저린 증세가 나타나는 증상. 비벽(??) 팔과 다리가 저리고 감각이 둔해지면서 잘 쓰지 못하는 증상. 경추증 (頸椎症) 목뼈의 변형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병적인 증상. 척추뼈나 신경근에 압박을 받고 목, 어깨, 팔에 통증과 저림을 느끼며 척추뼈의 압박으로 팔다리에 마비가 일어나기도 하고 방광이나 곧 창자에 장애가 나타나기도 한다. 사전의미들이다. 결국 팔이라는 구음은 팔 저리다로 변형이 되어 우리말에 그대로 남아 있다. 따라서 팔은 제로와가 최초의 구음임이 확실하다.

 

그 후에 곡절을 거쳐 현재의 팔로 자리 잡았는데 한자로 팔을 ()라고 한다. 그 저림을 臂痛(비통)이라고 한다. 비통은 悲痛(비통) 秘通(비통) 鼻痛(비통) 臂痛(비통) 한자에서 5가지 구음이다. 그 중에 둘은 신체에 고통이다. 코의 고통과 팔의 고통이다. 또 하나는 마음의 고통 悲痛(비통)이다. 남은 하난 비밀과 통하는 秘通(비통)이다. 따라서 오늘의 본문은 팔이 저리도록 일을 하는 강함이다. “사무엘하 23:9.그 다음은 아호아 사람 도대의 아들 엘르아살이니 다윗과 함께 한 세 용사 중에 하나이라 블레셋 사람이 싸우려고 모이매 이스라엘 사람들이

 

물러간지라 세 용사가 싸움을 돋우고 10.저가 나가서 손이 피곤하여 칼에 붙기까지 블레셋 사람을 치니라 그날에 여호와께서 크게 이기게 하셨으므로 백성들은 돌아와서 저의 뒤를 따라가며 노략할 뿐이었더라손이 피곤하여 칼이 붙기까지 강한 힘으로 임하시는 하나님의 은총을 받아 누림이다. 우리말에 팔이 저리다팔다리가 저리다가 되고 그런 통증이 여기저기서 나오니 그 저림은 광범위하게 인용되어 사용된 것이다. 저리가라고 하는 구음도 있다. 하나님의 힘으로 강한 팔이 되면 사람들을 부리는 힘이 강하게 된다.

 

zerowa`{zer-o-ah}엔 저리로 가라 이리로 오라 등의 구음이 있는 것 같다. 저리가라 이리와라 사람을 부리는 손의 힘을 강조함인데 그 힘에서 하나님의 창조와 생산과 생명이 나오니 부요와 자유와 행복이 나오니 해결이 해갈이 나오니 그것이 중요한 내용이다. 아무리 사람이 힘이 있는 팔이라도 결과가 나쁘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시편 44:3저희가 자기 칼로 땅을 얻어 차지함이 아니요 저희 팔이 저희를 구원함도 아니라 오직 주의 오른손과 팔과 얼굴의 빛으로 하셨으니 주께서 저희를 기뻐하신 연고니이다


이사야 51:9..여호와의 팔이여 깨소서 깨소서 능력을 베푸소서 옛날 옛 시대에 깨신 것 같이 하소서 라합을 저미시고 용을 찌르신 이가 어찌 주가 아니시며 10.바다를, 넓고 깊은 물을 말리시고 바다 깊은 곳에 길을 내어 구속 얻은 자들로 건너게 하신 이가 어찌 주가 아니시니이까

이사야 53:1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욥기 40:9네가 하나님처럼 팔이 있느냐 하나님처럼 우렁차게 울리는 소리를 내겠느냐

이사야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3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이사야 45:1나 여호와는 나의 기름 받은 고레스의 오른손을 잡고 열국으로 그 앞에 항복하게 하며 열왕의 허리를 풀며 성 문을 그 앞에 열어서 닫지 못하게 하리라 내가 고레스에게 이르기를

이사야 48:13과연 내 손이 땅의 기초를 정하였고 내 오른손이 하늘에 폈나니 내가 부르면 천지가 일제히 서느니라

이사야 62:8여호와께서 그 오른손, 그 능력의 팔로 맹세하시되 내가 다시는 네 곡식을 네 원수들에게 식물로 주지 아니하겠고 너의 수고하여 얻은 포도주를 이방인으로 마시지 않게 할 것인즉

이사야 63:12 그 영광의 팔을 모세의 오른손과 함께 하시며 그 이름을 영영케 하려 하사 그들 앞에서 물로 갈라지게 하시고

이사야 30:30 여호와께서 그 장엄한 목소리를 듣게 하시며 혁혁한 진노로 그 팔의 치심을 보이시되 맹렬한 화염과 폭풍과 폭우와 우박으로 하시리니

이사야 30:32 여호와께서 예정하신 몽둥이를 앗수르 위에 더하실 때마다 소고를 치며 수금을 탈 것이며 그는 전쟁 때에 팔을 들어 그들을 치시리라

이사야 33:2 여호와여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우리가 주를 앙망하오니 주는 아침마다 우리의 팔이 되시며 환난 때에 우리의 구원이 되소서

이사야 37:36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앗수르 진중에서 십 팔만 오천인을 쳤으므로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본즉 시체 뿐이라

이사야 40:10 보라 주 여호와께서 장차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 팔로 다스리실 것이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으며

이사야 40:11 그는 목자같이 양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며 젖먹이는 암컷들을 온순히 인도하시리로다

이사야 48:14너희는 다 모여 들으라 나 여호와의 사랑하는 자가 나의 뜻을 바벨론에 행하리니 그의 팔이 갈대아인에게 임할 것이라 그들 중에 누가 이 일을 예언하였느뇨

이사야 51:5 내 의가 가깝고 내 구원이 나갔은즉 내 팔이 만민을 심판하리니 섬들이 나를 앙망하여 내 팔에 의지하리라

이사야 52:10 여호와께서 열방의 목전에서 그 거룩한 팔을 나타내셨으므로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이사야 53:1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이사야 59:16 사람이 없음을 보시며 중재자 없음을 이상히 여기셨으므로 자기 팔로 스스로 구원을 베푸시며 자기의 의를 스스로 의지하사

이사야 62:8 여호와께서 그 오른손, 그 능력의 팔로 맹세하시되 내가 다시는 네 곡식을 네 원수들에게 식물로 주지 아니하겠고 너의 수고하여 얻은 포도주를 이방인으로 마시지 않게 할 것인즉

이사야 63:5 내가 본즉 도와주는 자도 없고 붙들어 주는 자도 없으므로 이상히 여겨 내 팔이 나를 구원하며 내 분이 나를 붙들었음이라 

 

그녀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힘으로만 안 여자이다. 실로 인간에게 힘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밖에 다른 힘은 없다. 그 힘만 받아 누려야 하는데 그 힘은 그의 본질의 통제를 받는 자들에게만 공유하게 하신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통치로 하나님의 본질의 사랑과 그 선으로 행하는 자들에게 공유하시는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신 힘이다. 그 힘은 오즈 곧 오직이다. 즈를 강하게 힘을 주면 오쯔가 된다. 오즉했으랴의 오즉도 있다. 그 오즉이 된다. 그가 그 힘을 사용하는데 그 방법밖에 달리 없었을 것이다. 오죽하면 그가 그렇게 했겠는가 한다.

 

부사’‘오직(여러 가지 가운데서 다른 것은 있을 수 없고 다만)’의 잘못. 오죽하다 오주카다’ ‘형용사정도가 매우 심하거나 대단하다. 오즈와 근사구음과 유사의미를 가진다. 오즈가 오쯔가 되고 오죽이 되고 오직이 되는 것이다. 그 때문에 인간의 진정한 힘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이시다. 그분은 태초의 말씀 곧 만물과 지구와 인간을 만드신 태초의 말씀이신데 지구의 인간으로 오셔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적어도 상고 조상 곧 노아의 하나님을 섬긴 후손들에겐 힘은 오로지 노아의 하나님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여호와이신데 엘로힘이시다.


창세기 49:24.요셉의 활은 도리어 굳세며 그의 팔은 힘이 있으니 이는 야곱의 전능자 이스라엘의 반석인 목자의 손을 힘입음이라

 

물론 힘에 대한 원어는 여러 구음이다. 하지만 오즈는 분명히 그녀의 힘이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통치를 받아 하나님의 명철로만 행하는 현숙한 여인이 누리는 하나님의 힘이시다.


<구국기도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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