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인간을 망치게 하려는 사탄의 10계전략을 아세요?
Korea, Republic of 펌나름 0 523 2017-09-18 16:22:03

 

. 첫 번째 전략 <교만>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은 것도 하나님과 동등해지려는 교만 때문이었고, 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타락한 이유도 교만이다.

이처럼 교만은 가장 오래된 사탄의 전술로 지금도 사탄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 두번째 전략<절망>

성도들을 낙심케 하던 일을 중단케 만드는 방법으로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당한다.

교만은 좀 잘났다는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적용되고 절망은 자신이 못 났다고 생각하는 열등감 있는 사람들에게 많이 적용된다.

. 세 번째 전략 <비교의식>

CS 루이스는 현대의 마귀는 비교의식 통해 인간을 유혹한다고 했다. 이 비교의식은 우리를 우리를 교만하게 만들기도 하며 절망에 빠뜨리기도 한다. 자기 주변 사람들과 비교해 볼 때 자신의 기준으로 좀 나은 부부니 있다면 교만해 지고 그렇지 못하면 절망하게 한다.

. 네 번째 전략 <의심과 불신>

본래 의심은 사탄이 하와의 마음속에 심어 놓은 독초였다.

이것이 들어가자 하나님을 의심하기 시작했고 결국 선악과를 따 먹게 되었다.

물론 의심이란 때로는 진리 탐구의 자극제가 되기도 하지만 신앙에서는 큰 장애물이 된다. 왜냐하면 의심으로 인해 신앙의 절망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 다섯째 <거짓말>

하나님께서는 십계명에서 거짓말을 금하시고, 잠언6장에서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것 중 하나에 거짓말이 포함된다.

거짓말은 사탄으로부터 시작돼 세상에 번지기 시작했는데 이 거짓말은 하나님과의 관계와 인간사이의 관계를 깨뜨린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금하신 것이다..

. 여섯째 전략<미움>

사탄의 여섯 번째 전술은 미움이다. 미움은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멀리 있는 사람에게는 거의 없다. 가까히에 있는 사람에게 나타난다. 미움의 역사를 보면 가인과 아벨에게서 시작된 것을 볼 수 있다.

. 일곱 번째 전략<불평과 불만>

불평은 또 다른 불평을 낳고 원망은 또 다른 원망을 낳는다. 마침내 불평은 습관이 되고 만다. 그러나 불평의 내용을 살펴보면 문제가 커서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교만하여지고 좁아졌기 때문에 불평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여덟 번째 전략<내일 작전>

사탄의 여덟 번째 전술은 내일 작전이다.

사탄은 우리가 영적이고 선한 일을 계획하지 않거나 내일 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항상 미래를 계획하고 꿈에 부풀려있지만 사탄은 우리가 내일부터 해야지라 말할 때 실행하지 않을 것을 알기에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다.

. 아홉 번째 전략<불성실성>

사탄의 아홉 번째 전술은 불성실이다. 성경을 보면 사탄은 자신의 일에 부지런한 사람들을 유혹하지 않고 항상 게으른 사람, 즉 불성실한 사람들을 골라서 유혹해 이용했다.

다윗이 범죄를 저지른 것 역시 부하들이 모두 나가 싸우고 있을 때 혼자서 지붕 위를 거닐고 있다가 사탄의 유혹을 받았다.

. 열 번째 전략<외식>

사탄이 기장 좋아하는 것은 외식이다. 왜냐 하면 외식은 천국 가는 길을 막는 마지막 전술이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가 갖고 있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하나님 앞에 어떤 존재가 되기 보다는 사람들 앞에 어떻게 보이기를 더 원한다는 데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댓글 안 쓰고 도망가는 아자씨는 사탄이 잡아갈거야!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이고 가냐? 지고 가냐? 헛된 재물공명에 눈이 어두워 예수 믿을 자유를 강탈당하지 말아야.
다음글
재단 전직원 억대돈 해먹었다. 눈먼 돈인데 뭐 어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