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조직자가 없는 민주화운동이 가능한가?
Korea, Republic of 김태산 0 360 2019-02-22 17:40:43

20일 문재인 각하는 보란 듯이 5,18 유공자와, 관련단체장들과 버젓이 오찬을 하여 5,18을 재조명하고 유공자 명단을 공개하라는 국민들과 야당의 요구에 도전을 하였다..
.....
그러거나 말거나 나는 5,18에 대하여 너무도 의심 가는 점이 있기에 페친 여러분들에게 자문을 구하고자 이글을 쓴다.
.
인간들의 사회적인 창조활동에는 항상 주동자가 있고 조직이 있어야 민주화 운동이든 폭동이든 그 결과물이 빚어진다..
.
5,18도 그 것이 폭동이든 민주화운동이든 분명히 그것을 주도한 주모자와 그 주모자가 이끄는 어떤 정치적 및 사회적 조직이 있어야 가능했다는 것이다..
.
주동자도 조직도 없이 지나가던 나그네와 밥 짖던 아낙네들이 자발적으로 달려 나와서 도청과 무기고와 차량공장과 방송사를 점령하고 자기 동족들을 살해 할 수는 없는 일이다.
.
그러나 현실 적으로 5,18을 주도한 주모자와 조직의 실체는 없다. 오직 죽은 자들의 무덤과 수상한 5,18유공자들만 수천 명이 생겨나서 최고대우를 향유하고 있다.
.
5,18이 정말로 민주화 운동이라면 그것을 지도한 주모자와 조직은 응당히 크게 공개하고 높은 대우도 받아야 마땅하다. 그런데 그가 누군지도 모른다..
.
또 5.18이 반정부 폭동이라면 그 주모자와 조직은 응당 법에 의하여 무거운 벌을 받아야 마땅하다. 그러나 이것 역시 전혀 없이 무작정 5.18은 민주화 운동이라고 우긴다.
.
한국 정부는 도대체 왜 40여 년 동안 5,18의 주모자와 조직은 밝혀내지 않고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유공자들만 만들어서 남남갈등을 더욱 부추기고 국민들의 알 권리를 무참히 유린하는가?
.
주모자와 조직의 실체도 없고 5,18이 들고 나온 투쟁구호와 정치적 목적마저도 분명치 않은 반면에 그들이 저지른 죄행은 참혹하기 그지없다.
.
게다가 그 증인들마저 모두 종적을 감춘 이런 현실에서 어떻게 5,18을 민주화를 위한 운동이라고 단정 지을 수가 있겠는가?

법치국가라면 응당 증거 위주의 법적 판결과 결정이 내려져야 할 것 아닌가? 증거도 증인도 없는 법적 판결이 어떻게 가능하며 또 그 판결을 강요 할 수가 있는가?
.
5,18은 민주화 운동이 아니라 북한이라는 망나니와 함께 저질러버린 이름도 없는 미혼모의 몸에서 탄생한 사생아는 아닌가?
.
아버지도 어머니도 밝힐 수 없는 불행한 사생아인 5,18을 김영삼 정부가 주어다가 민주화운동이라는 이름을 붙여준 것은 아닌가?
.
정부와 광주 시민들은 5,18의 주동분자와 그 조직의 실체를 명백하게 밝히라.
...................
2019,02,21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장학지원-온라인교육)인기 127여자격증 무료수강 장학생 모집합니다.
다음글
650번째 광수 북한 내각총리 리근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