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한국에서의 좌익과 우익의 개념.
Korea, Republic o 푸른바다 2 401 2007-04-12 06:43:15
좌파란 부류의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주의적인, 전체주의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뭐.. 자파를 설명하자면 수많은 설명이 들어가겠지만 여기 대한민국에서만해도 좌파라고 하면 대부분 사회주의자들을 뜻 하는 말입니다.
그런데 대학생님의 글을 보면 매우 이념적인 가치관을 중요히 여기고 또 어느정도 좌익적인 이념도 가지고 계신다는것이 저의 짧은 소관이였습니다.
우선 대한민국의 좌파와 유럽의 좌파를 같은 의미로 설명하시는것은 분명히 정확한 설명이라고 볼수가 없네요.
물론 우익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체주의 즉 사회주의의 발상은 유럽에서 일어났고 좌파의 조상역시 유럽이지만 한국의 좌파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반도는 일찍부터 대국들의 틈에 끼워서 숨도 제대로 못쉬고 살아왔습니다.
뒤로는 중국 러시아를 맞대고 바다건너서는 일본과 멀리 미국에서 까지 여러가지 문화와 영향력이 끼쳐왔습니다.
1920년대 러시아 사회주의 혁명이 승리하면서 한반도에도 자연스럽게 사회주의 신봉자들이 생겨났고 그 이념을 자기 생각대로 뜯어고친 김일성이 정권을 잡고 남한은 미국식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본딴 대한민국이 생겨났구요.
그렇다면 소위 자신들을 진보나 좌파라고 말하던사람들은 과연 진정한 마르크스주의를 신봉했을까요?
여기서 남한의 좌파들의 생리를 다시한번 짚어봅니다.
한총련이나 민주노총 전교조를 비롯한 소위 남한사람들이 알고있는 좌파의 무리들은 마르크스주의 신봉자들일까요? 아니면 김일성의 주체사상 신봉자들일까요?
그리고 그들이 자유도 인권도 없는 북한을 동경하는 원인이 진정한 이데올로기때문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말하고있듯이 북한은 사회주의도 아니고 봉건적인 세습독재체를 유지하는 이상하고 어처구니없는 나라입니다.
그런 나라를 동경하고 옹호하는 사람들이 소위 자신을 진정한 좌파라고 부르고있습니다.
대학생님도 그런 부류의 사람입니까?
아니면 대부분 인식되여있는 이 사실을 부정하십니까?
여기 계시판에서 탈북자들이 노무현정부를 좌파정부라고 부르고 욕하는 원인이 있겠죠?
우리가 수구꼴통들에게 속고사신다고 생각하십니까?
한반도는 60여년 분단이 만든 이념적인 마찰이 심합니다.
6.25 동란과 지금껏 첨예하던 남북관계과 좋은 예겠죠?
남한의 민주화를 이룩한건 분명히 업적일수 있겠지만 자기들이 무너뜨린 독재보다 더 무서운 독재를 하고있는 북한을 숭상하는것은 참으로 이상한 정신상태겠죠
사실 이계시판에서 대학생님과 같은 유식한 글은 사람들의 머리를 더 복잡하게 만들뿐입니다.
전체주의국가에서 살던 사람들앞에서 그사회의 불합리성을 너무도 아프게 느끼다 온사람들앞에서 전체주의의 합리성을 주장한다면 굉장히 화나게하는 그런 상황이 될것입니다.
님께서 탈북자들앞에서 좌익과 우익의 옳고그름을 설명하시기전에 이 대한민국의 좌익과 우익의 개념부터 정리해 주셔야 할것입니다.
누구도 수구 꼴통이나 친일파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돈없고 능력없이 여기까지온 탈북자들이 기득세력의 비위나 맞추면서 살필요도 없구요..
진정 서민들을 위한 좌익의 정책이나 입장을 반대할 사람들이 결코 몇명이나 있을것이며 반공주의를 주장하면서 자신들의 이익에 급급하는 탈북자들이 어디있겠습니까?.
그리고 반공주의를 통해 이익을 챙기는 수구들에대한 말씀, 조금 웃기네요..
지금 때가 어느땐에 반공주의를 외치는 사람이 있을까요?
설마 북한을 공산주의 국가 라고 생각하시나요?
탈북자들이 싫어하는사람들은 친북세력이지 좌파가 아닙니다.
소위 좌파라 주장하는 사람들이 북한을 숭상 하지만 않는다면 좌파들이 탈북자들의 미움을 살 이유는 하나도 없을거구요.
좌파라는 진정한 개념을 상실한 무리가 바로 한국의 좌파들이며 우파들입니다.
대학생님께 부탁드리고 싶은것은 과연 탈북자들이 무엇때문에 어떤것때문에 그사람들을 싫어하는지 그런 이유를 충분히 연구하시거나 검토하시고 써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훌륭한 글 잘읽었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대학생 2007-04-12 07:37:14
    대학생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2007-04-12 08:1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부시 대통령 각하! 제발 정신 차리시오!
다음글
북한의 인권에 대한 진정성이 없는 시각 (나를 반성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