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북에서나 남에서나 우리에 같힌신세
Korea, Republic o 탈북자 1 707 2007-04-26 07:46:02
북에서는 정일이가 우리를 우리에 가두고 기르더니만
남에서는 놈현이 우리를 우리에 가두고 기르는구만
참 가슴아푼 현실이지요.
국가가 해결을 못하면 도대체 탈북자들은 어디가서 해결을 받아야 하는가?
그래도 한 민족이라고 사선을 혜치고 구원을 바래 남한땅에 발을 들이고 남한인으로서의
평등과 자유를 누리려고 햇지만 결국은 남에서도 우리를 우리에 가두어두려고 하니 참
해도 해도 넘 함다.
탈북자들이 피해를 당해도 남한 정부는 상관없는 일인가???????
좋아하는 회원 :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홍길똥 2007-04-26 18:39:14
    남에서 놈현이라니요... 노무현대통령이 당신들을 가두고 기르다는 말이 또 멉니까? 국가가 해결못한 탈북자 문제가 무엇입니까? 탈북자 문재를 백이면 백 모두 국가가 해결해주어야합니까? 사선을 해치고 구원을 바래 남한땅에 발을 들였다면 그 자체만으로 만족해야하지않습니까? 당신말데로 죽을 고비넘기고 왔으니말이죠. 그리고 지금 평등과 자유를 누리지못하고 사십니까?
    노무현 대통령을 놈현이라고 자판두들기는 그 자체가 평등과 자유가 아닙니까? 탈북자들이 피해를 어떻게 당하고 있다는 말인가요? 주민번호때문에 중국에 못가서 그러신건가요 아니면 태국에 억류중인 탈북자문재때문인가요.
    제발 착각좀 그만하시길 바랍니다. 국가행정적 문재와 법적인 문재,그리고 외교관계를 생각한다면 이성을 가지고 차라리 외교부나 법원에가셔서 문의해보시길바랍니다.
    애초 탈북자가 남한 정부와 상관이 없었다면 당신은 여기 있지도 않았겟지요.
    그리고 최소한 글을 올리는 양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글을 읽다보면 일부 극단적인 글과 자기 인격을 스스로 나락으로 떨어치는 네티즌이 있는데 당신같은 탈북자까지 저런글을 올려서 당신 품위를 스스로 깍아내리시지마시길 바랍니다.
    내가 보기엔 당신은 북에서나 남에서나 아니 어디에서나 불평불만으로 가득찬 소인배로 밖에 보이지않습니다. 당신 글이 증명하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동감 2007-04-26 22:58:36
    저 역시 홍길동님의 글에 동감입니다. 어떤 일이 터지면 대통령부터 탓하기 보다는 자기자신들에 대하여 돌이켜보고 문제를 타개할수있는 합당한 방법부터 찿는게 순서일듯 싶습니다. 참 세상이 많이 좋아 졌네요 저 역시 탈북인 입니다 누워서 침을 뱉으면 자기 얼굴에 다시 떨어 집니다. 누구를 탓하기에 앞서 네티겟부터 배우시고 이 게시판을 이용해주셨으면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요래 2007-04-26 23:38:02
    이 인간은 탈북자가 아닙니다.
    설사 이 사람이 북에서 왔다고 해도 탈북자는 아닙니다.
    북에서 왔다고 하여 다 탈북자는 아닙니다.
    여기에 오게된 경위와 목적에 따라서 진자 탈북자와 가짜를 분리 하여야 합니다.

    이 인간은 이런 충동적인 표현으로 탈북자들을 그 어딘가 다른곳으로 이끌려는 수작일 뿐입니다.

    이런자의 말에 탈북자들은 흥분하지 말아야 하며 남한의 분들은 당신들과 진짜 탈북자들을 이간시키려는 자들의 수작임을 갈라 보아야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황당 2007-04-29 11:33:26
    어이가 없군요. 당신이 욕하는 그 대통령, 그 정부 때문에 지금 이땅에와서 북한보다야 편히 지내는 것입니다. 그딴식으로 어처구니 없는 생각하려면 대한민국에서 나가시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당황 2007-04-29 15:31:50
    홍길동님의 말씀이맞습니다만..유엔안보리 즉 핵문제와 북한식량곤난을 겪고 탈북출기를 시도한 이에대해서는 한국에서는 우리민족을 우리가 책임진다는 의견에서 탈북자 대다수가 한국을 희망하게 된것입니다...
    민족관념에서 봣을때 한국정부에 감사하겟습니다
    대통령을 비난하는 사람은 개념상 부족하다고 봐야될지만
    탈북자 모두가바라는 한국은 아니엿습니다
    그중몇몇 사람은 한국보다는 문명한 선진국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노정을 베이트남 태국으로결국 가게되엿지만
    오직 탈북자가 기대하는 희망국이란 어쩔수 없이 한국뿐이엿습니다
    한국이 싫어서가 아니고 사람인생관을 간략히 통계해보면 넓고 좁은면에서....과연사회주의와. 자본주의 중심핵..요소를 알고 사회주의개념은 버리고자본주의 식대로만 살아갈려는 의식을 가지기에 한국에서는 부족합니다
    왜냐..자유..자립.선발.투표 모두국민에게 달렷지만 나라를 문명한 사회로 만드기에는 법과 정치인이죠..뉴스보시면 여당이냐..한나라당이냐
    민주당이냐 ..그러는우리가 비난하는 독재정치나 거기서 거기..
    더욱 문명한 선진국의 (정치화 문화)자유국의 핵심을 한국에서 못꺠달듯이하는 몇몇인들의 상식에 불과해 남한에서나 북한에서나 같힌신세로 게시판에올린거 같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언제나 늘~님
다음글
'라오스 탈북청소년' 3명 무사입국(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