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강요하는것이 아닙니다! |
---|
내일은 앞으로 5년간 이나라를 이끌어갈 "대한민국호"의 선장을 뽑는 날입니다. 다시말해 국민의 손으로 대통령을 뽑는 선거의 날입니다. 감회도 새롭습니다. 우리가 북한에 살때 반 강제적으로 동원되었던 각종 선거를 생각하면 말입니다. 세계 선거사상 그 유례를 찾아볼수 없는 100%참가!, 100%찬성투표! 지금 생각하면 정말 죽일놈의 세상이지요. 확 쓸어버릴 인간생지옥이고요. "인간의 마음은 천층 만층 구만층"이라고 했잖아요? 여기와 보니 탈북인 여러분은 어떠세요? 서로 제잘났다고 사람을 동원해 자기를 선전하는 모습들이... "자기 자랑 하는 사람은 첫번째 바보"라는 말이 생각나지요. 물론 맞는 말입니다. 남을 비하하고 자기만 잘 났다고 제자랑하는 사람을 조롱할때 쓰는 말입니다. 그러나 잘 아시겠지만 선거때의 제 자랑은 평상시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시간이 모자라 후보들 제자랑을 못해 야단법석들이지요. 한국에 온지 얼마되지 않는 탈북자분들의 상식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것이 눈에 선합니다. 어제부터 저희단체 여러회원들이 전화문의를 저한테 해옵니다. "우리가 지지했던 이명박후보의 거짓말 동영상"이 문제라고 하면서 후보를 교체해야 되냐고... 저도 난처합니다. 지도자의 덕목중 가장 중요한것이 정직성과 청렴결백이잖아요? "그래도 믿어봅시다!. 약간의 흠이 있는것만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우리 탈북자들의 정착의 어려운 처지와 북한주민의 인권유린을 생각하는 분입니다."라고 그분들에게 저는 말합니다. 아무튼 이제는 우리 탈북자들도 적극적으로 우리의 권익을 위해 우리의 목소리를 높일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첫걸음이 선거에 참가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뒤에서 우리의 처우개선에 불평불만만 말하지말고 누가 우리의 입장이나 요구를 잘 들어주고 해결해줄수 있는가를 잘 살펴보고 우리들의 성향에 맞는 후보자가 선출될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합니다. 그런것이 자유를 찾아온 우리들 민주국가의 시민의식이라 생각합니다. 폐쇄국가 독재자들은 형식상 선거를 치르기위해 강제적으로 선거를 치릅니다. 가장 불법적인 선거를 하는 나라가 우리가 살아온 북한입니다. 그러한 선거에 진절머리가 나겠지만 여기 한국에서의 선거는 그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누가 대통령이 되느냐는 전적으로 국민들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자신의 고유권한이지요. 특히 돈없는 우리 탈북자들이 돈이 가장 많은 고 정주영회장의 5째아들 정몽준의원과 꼭 같은 권한을 쓸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이지요. 하여 우리들도 적은 힘이나마 우리들의 소원인 북한주민의 자유와 인권유린을 규탄해줄수 있는 후보, 또한 자유를 찾아 수많은 사선을 헤치고 이땅을 찾아온 우리들의 안주정착을 잘 도와줄수 있는 후보인 이명박 후보를 지지하러 선거장으로 갑시다! 그래야 그가 선출된 다음에 우리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고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올때가 다르다"는 식으로 배부른 흥정을 할때 떳떳이 명분있게 따지고 말할수 있습니다. 오해하지 마십시오! 절대로 강요하는것이 아닙니다. 자유로운 이땅에서 자유롭게 선거도 해봐야 사선을 헤치고 온 보람도 배가 됩니다. 선거후 다시 만납시다. 내가 스스로 뽑은 대통령이 진짜 대통령이 되는가를 소주한잔 마시면서 TV 를 보는것도 경마장에 갔을때 못지않은 일말의 재미입니다. 자유북한인 협회 (사) 겨레선교회 탈북자 자활쉼터 평화의 집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개인적으로 항상 올려주신 글을 읽을면서 궁금합니다.
이 곳 사이트는 탈북자동지회 전유물 사이트가 아닌 자유사이트 입니다. 누가 선동을 하든 말든 자유게시판 글 입니다. 같은 대한민국 국민을 놓고 성격에 맞지 않다 어쩌다 생각하는 글 자체가 분노스런 글 입니다. 이 곳은 대한민국에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올리는 글 입니다.
자유게시판에서는 누가 글 올리던 형평성이 보장되어 존재하는 것이고, 또 그 속의 소수 개인이기에 자기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다만 미친 넘 , 욕하는 글은 싸가지가 없다고 외면하죠 ?
글은 다양하게 읽혀져야 합니다. 단 글 쓴 사람의 인간 됨됨이는 글로써 나타난다는 것, 이 것을 명심해야 닉네임이든 실명이든 인기가 있을 것입니다.
한 단체의 단체장을 미친넘이라고 하면 그 속의 다수도 미친 넘인데 속상해 그 사람들이 다 나서면 밀페된 콩크리트 움속이 아닌 상 존재할 수 있을가요 ? 협박이 아닌 정도의 글 올리는 습관 배우자는 뜻 입니다.
글쎄 뭐라 말은 표현못하겠지만 님이 올린 글이 그다지 내키지 않네요
우리 탈북자들의 마음을 너무 모르네요
그러니깐 당연하게 한국분이시겠지요
님이 이명박을 찍든간에 우린 상관없어요
본인들의 생각이 다 다르니깐 우린 오직 우리탈북자들을 한국인들과 공평하게 대해주고 우리 대한민국을 잘이끌어갈 그런 훌륭한 분을 투표할것입니다.
거짓말쟁이 이명박을 투표했다가는 이대한민국이 다 망하겠네
말도 제대로 못하면서...
선거는 자유입니다...
서두에 강요하는것이아니라고 글을올리셨지만요
님께서 올리신글을 읽어보느라니 꼭 이명박을찍어야 한다는
강요같은 기분이 없지않아 드네요..
저는 이편도 저편도 아니지만요 제 개인적인 견해는
이명박은 아닌것같아요...
그리고 몇해동안 보아왔지만 우리탈북자들을 듣기좋은말몇마디로
여러특정단체들의 사사로운 이익에 이용한다는 생각도 많이들거든요..
결국 대통령 선거뿐만아니라 국회의원선거나등등 여러 분류의
문제가 끝나고 나면 변하는건 하나도 없더군요..
즉 우리 탈북자들을 위해서 해결된건하나도 없더라 그말입니다..
주민등록피해사례또한 그렇구요..
아직도 해결되지않고있는 탈북인들의 여러가지 많은 해결점들이
과연 누가 대통령이 되어야 제대로 잘해결될수있는지
도저히 알수없는일이니참 딱하죠....
암튼 오늘선거 모두 여러분의 자유이구 여러분이 찍어서
마음의 위안이라도 되신다면 그것이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