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많은 협조 바람니다
Korea, Republic o 최유미 4 1066 2007-04-01 17:41:52
625때 헤어진동생이 북에서 한국의 누나들을 찿고 있습니다. 이미 북에서 동생이 쓴 편지와 전쟁때헤어지면서 찍은 사진이 중국을 통해 서울까지 왔습니다. 누나들이름과 어려서 자랄때경로는 자세하게 썼는데 이름석자가지구 사람을 찿자면 어텋게 해야 되는거죠? 북쪽에서는 매일 문의 전화가 오는데 일을 하니 한가하게 시간을 바칠수도 없고 또 어텋게 하는지도 모르니 속상하기만 한데요 방법이 없을가요 ? 동지회는 이런거 방조안주나요.. 많은 조언부탁드림니다.
좋아하는 회원 : 4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초롱 2007-04-01 19:59:54
    제 생각엔 현재 우리나라는 행정전산망이 비교적 잘 구축되어 있으므로 경찰 등의 협조를 받는 경우 그 누님들의 생존여부와 현재 사시는 곳이나 자제분들에 대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다만 근처 경찰서나 파출소를 찾아 이 건을 부탁할 경우 미리 알고 가셔야 할 사항들이 있을 법 한데요.
    6.25 전 살던 지역과 당시 호주였을 부친과 모친의 성함, 누나들의 이름들 및 그분들의 나이 등을 알고 가신다면 결정적 도움이 될 것도 같습니다.

    한편 그 동생분이 보내셨다는 어릴 적 성장에 대한 글들과 헤어질 무렵의 사진은 남한에 계신 누님들이 동생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때 꼭 필요하리라고 여겨집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명 2007-04-01 21:20:41
    새터민이신거 맞는지요 ? 담당형사분에게 물어보시면 간단히 찾는 것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경찰이 못 찾는다면 찾기 쉽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의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라면..

    <a href=http://reunion.unikorea.go.kr/
    target=_blank>http://reunion.unikorea.go.kr/
    </a>

    위 사이트에 가셔서 "남북이산가족찾기 - 가족찾기" 로 들어가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적인이 가족을 찾는 경우 가능하고요.

    위 사이트에서 만족스런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역시 위 사이트에서 "자료실 - 관련사이트안내" 에 들어가신 후 "민간(개인)교류주선단체" 에 나온 단체들로 들어가셔보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갈망 2007-04-01 22:42:57
    최유님. 이북5도청에 전화하시던지,아님 찾아가세요. 북한에 고향을 둔 6.25실향민들이 지역별로 모임을 가지고 있고 연결이 되여 있어요. 찾을수 있어요. 빠른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누구든지 그냥 지나가지 마세요. 도움주세요
다음글
한국돈 만원에 북한돈 얼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