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화상채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PUBLIC OF KOREA 함성일 0 913 2007-07-10 10:15:16
저는 컴퓨터 초보자입니다.
중국에 있는 가족들과 대화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화상채팅을 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찬이아빠 2007-07-10 11:40:22
    화상 채팅이라 ..제일 많이사용 하는것이 MSN메신저입니다.
    링크:http://g.msn.com/8reen_us/KO/INSTALL_MSN_MESSENGER_DL.EXE
    우선은 우에링크를 클릭하여 실행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그리고 회원가입 하고 상대방을 대화상대에 추가하시면 됨니다.
    안산에서 가까우시면 제가 도와드리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사는게 2007-07-10 22:55:46
    먼저 메신저(MSN)알아야겠죠? 네. 메신저를 제일 쉽게 배울수있는 곳이 있어요. 가족분들하고 화상대화도 하면서.... 바로 피씨방이에요.
    집에 컴이 있어도 먼저 피씨방에가서 아저씨들한테 도움을 청하면서 많이 배워두세요. 배울만큼 배운다음...
    집에 돌아오셔서 그대로 하시면 될거에요.
    지금 메신저도 여러종류에요. 피씨방에서는 최신형을 사용하고 있을 거에요. 집에 최신형메신저를 깔지않았다해도 화상챗팅을 되거든요. 인터넷을 들어가서 화면위로 우측에 파란색두사람모양이 보일건데요. 그것을 클릭하고 hotmail주소와 비번을 넣고 로그인하세요. 중국에 있는 가족분들의 메신저주소는 메신저화면 밑에 보면 [+추가]란이 있어요. 클릭하고 상대방 메신저주소를 추가하고 대화하면 되요. 화상신청은 옆에 보면 있을거에요.
    그리고 신형으로 메신저를 사용하시려면 네이버나 다음에 로그인하신다음 <한글메신저7.5다운로드>를 검색하세요. 많이 나오는데 일단은 한글메신저7.5를 다운받으시고요. 실행하세요. 어떻게 할줄 모르시겠으면 그냥 나오는대로 확인을 클릭하세요. 다음 컴을 껐다가 다시 켜면 바탕화면에 메신저[로그인]창이 나와요. 메일주소와 비번을 넣고 로그인하고 가족분들이나 친구분들의 메일주소를 추가하시고, (피씨방에서 배운대로...ㅎㅋ) 보면 최신버전이 나왔으니 다운받으시라는 문구가 창에 보일거에요. 클릭하고 다운받고 하라는대로 클릭하면 최선버전메신저를 사용하실수있어요.
    피씨방 아저씨를 귀찬케하시더라도 많이 알아오세요. 한번 다녀서 안되면 몇번을 다니면서 여기중국에 계시는 가족분들하고도 대화를 나누면서요.
    그리고 집에와서 하면 훨씬 쉬울거에요.
    추가로 네이버메일이 있어도 메신저를 할수있거든요...ㅎㅎㅋ.
    중국에 가족분들의 얼굴을 보시면서 많이~^ 많이~^ 대화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구선생 2007-07-13 14:44:57
    안녕하세요 KT ITSUPPORTERS입니다.화상채팅이란 말그대로 서로 얼굴을 보며 글을 쓰거나 음성으로도 서로 대화할수있습니다.
    서로 얼굴을 보려면 화상 카메라가 준비되어야겠지요.화상 카메라는 주위에서 쉽게 구입하실수있구요 가격도 저렴합니다.또 한가지 더 준비하셔야 될것이 이어폰과 마이크가 있서야겠지요.요즘 이어폰에는 마이크까지 달려있기때문에 따로 구입하실필요가 없습니다.이어폰 가격또한 저렴하니깐 구입비용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자 다음으로 장비가 다 구입되셨스면 화상카메라를 설치하셔야하는데 초보자분이라면 조금은 어려울수있습니다.주위에 도움을 좀 받으셔야 할것같습니다.제가 글로 설명드리기에는 조금 역부족이라 지역이 어디신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KT ITSUPPORTERS 가 전국 지역에 있스니 방문지원을 받으시면 됩니다.설치를 혼자서 하셨다면 .http://www.paran.com/ 접속하셔서 회원가입하시구 메신저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파란싸이트의 장점은 서로의 컴퓨터를 제어할수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제어란말이 무슨뜻인가 하면요 한국에서 중국에있는 컴퓨터를 내것처럼 직접 만질수있다는 뜻입니다.신기하지요.한번 해보시면 재밌을 겁니다.
    더 궁금하거나 질문있스시면 언제든지 저에게 전화주시면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구경모 KT SUPPORTERS 016-459-5412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첫사랑 2007-07-15 02:39:04
    저도질문이잇는데요KT님 저는요화상도 되고요 중국하고화상을 햇는데요 음성을어덯게하는지잘몰라서요 저의집컴은 신형이라 아무리 해도안되구요상대방말은들리는데 우리가하는말이안가요/알려주시면감사하겟습니다/부탁드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사는게 2007-07-15 23:27:07
    바탕화면 右측하단에 보면 음성조절기능이 있어요. 거기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오디오기능인가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가로된 소리조절기능들이 나와요. 거기에 마이크가 안보이면 그화면 좌측상단에 있는 속성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마이크 사용체크를 하는 화면을 보게 될겁니다. 거기에 체크를하고 다시 오디오 조절하는 곳에 보면 마이크가 추가되어 있을거에요. 거기서 또 보면 마이크 사용체크 네모가 보이는데 체크하면 안나올거니까 체크를 해제하세요. 마이크를 체크하면 될거에요. 아무튼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안다면 하단시간표시있는 곳에 스피커모양을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버튼을 클릭하고 돌아보노라면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수있을거에요. 그래서도 안되면 언제라도 제가 사이트에 접속하면 저의 닉네임 <사는게>으로 저한테 문자를 보내세요. 그러면 함께 해드릴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똘이 2007-07-17 08:33:17
    또 하나 배워가네요.고마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쪽거주 친척과 교류하는 방법은?
다음글
가족을 한국에 데려오려고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