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군 관련 의상에 관한 질문입니다!
Korea, Republic o STUDENT 0 456 2010-08-31 11:39:49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희 학생들끼리 찍는 단편영화에 북한군과 북한소녀가 나오게 되는데요. 애초 당시에 북한군은 의상을 빌리기로 했었으나 대여업체의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부족하지만 저희 학생들끼리 북한군 의상을 작업해보려고 합니다.

1. 북한군 목 카라에 부착하는 계급장 크기가 가로, 세로가 어떻게 되는지요?
(저희가 사용할 계급장은 빨간 바탕에 노란 줄이 2개 그어진 계급장입니다.)

2. 북한 교복의 사진을 찾아보니 특히 여학생같은 경우는 뒤의 멜빵이 있는 치마와 멜빵이 없는 치마를 입고 있는데 실제 북한에서는 어떤 치마를 많이 있습니까?


3. 그 외에 의상을 제작할 때 하고 싶은 조언들이나 충고도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감사합니다.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자유민 2010-08-31 11:56:41
    북한영화를 찍으려면 생동하게 연출하세요. " 전우""로드넘버원" 꿈은 이루어진다" "태극기 휘날리며"등 북한군인들을 형상한 영화를 보면 그렇게 말하는것이 북한 말이 아닙니다. 그리고 보고하는것도.

    영화를 찍으려면 그때당시 현 상황이 어떻든지 연기를 잘 해야 실감이 나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아무리 전쟁영화라고 해도 군복.말투. 모든것이 사실과 맞지 않으면 허구감을 가져오지요. 어느시기를 주제로 할지는 몰라도
    출연하는 사람들만은 북한의 실제상황을 알고 그 대로 연기를 하면 좋을듯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통일방송 2010-08-31 15:47:15
    네이버창에다 서평방송이라고 치고 보면 평양방송이 있습니다. 그 것을 클릭하면 북한 영화나 다큐멘타리가 나옵니다.
    그 것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봐주세요^^
다음글
영구임대 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