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
Korea, Republic o 남한사람1 0 529 2010-12-27 09:32:43

 

내년부터 태평양에 미군 항공모함3대가 모이게되고

한국,미국 정부는 최악의상황으로 전쟁까지 대비하고있다고 합니다.

거기다 러시아의 무기개발, 중국여론까지 심각한상황입니다.

김정일,김정은은 굶어죽어가는 사람들을 개처럼 대하고있고

중국은 그런 북한군노동당에게 뭐좀 얻어 쳐먹고

어떻게든 땅을 차지하려고 계속 까불고있고.....

제 생각으로는 향후 늦어도 3년안에는 국지전이든 전면전이든

전쟁이 일어날것같은데 북한에 계셨던 분들은 어찌생각하시나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25 ip1 2010-12-28 01:16:40
    한국사람입니다만.. 전쟁은 안일어납니다.. 전쟁은 민심과 충성심 그리고 경제력이 동반된다음에 일어나는겁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전쟁 못 치릅니다.. 근데 현재 북한은 셋다 없는상황에 전쟁이라뇨. 어불성설입니다. 옛날 히틀러가 전쟁에서 승승장구할수 있었던 이유가 위에 3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죠.

    더이상 잃을께 없으니 니죽고 나죽잔 식으로 전쟁할꺼다? 잃을께 없는건 북한주민이지 개정일 개정은이 아닙니다.. 개정일이 자기 왕국 그리고 엄청난 비자금을 버리면서 전쟁요? ㅋ 개가 웃죠..

    그리고 전쟁이 터지면 장담컨데 북주민 북군인 90프로 이상은 얼씨구나 하고 남쪽으로 붙을껍니다.. 이들 모두가 잠재적으로 억압받으며 살아왔고 알게모르게 퍼진 남한사회동경심이 북을 외면할꺼란 소립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경제관계.. 현재 북한이 기댈 나라라곤 중국과 러시아 뿐입니다만.. 한국은 거의 전 세계랑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국과 러시아 마져도 한국과 밀접한 경제관계및 정치적인 관계에 놓여있으므로 전쟁이 터진다 해도 중국과 러시아가 북한을 도울꺼라고 보진 않네요.. 한국이 망하면 그 두 나라도 엄청난 경제적인 타격을 받을텐데 전쟁나게 내버려두진 않는다 이거죠.

    위에 뭐 3년안에 국지전 전면전은 무슨 근거로 하신건진 모르나. ㅋㅋ 전쟁할 생각이 있으면 지금처럼 전쟁한답시고 불바다 만드네 마네 떠들어대고 하진 않습니다.. 정말 쥐죽은듯 조용히 있다가 몰래 기습치고 들어오죠..

    마지막으로 덧붙여서.. 현재 북한군은 과장 과대평가 되어 있네요.. 무기는 모두 재래식인데다가 탱크라던가 전투기는 지금 가동불능이 대다수입니다.. 전부 녹이슬고 생산라인이 중단된 구식탱크 전투기 부품을 조달못해서 성능을 발휘못하는 기기가 대부분이구요.. 그리고 군인들이 못먹어서 체력이 거의 바닥이랍니다.. 이건 북한군 탈북자가 증언해 준 내용이구요.. 궂이 증언이 없더라도 딱 보면 알죠..

    결론은............................... 전쟁은 없습니다.. 제 견해로는 적어도 5년 이내에 통일이 될거 같네요.. 북한은 내란으로 인해 망합니다.. 내란이든 폭동이든 쿠테타건.. 그 통일이 과연 우리에게 어떻게 작용할지. 그리고 그 많은 북한 주민들이 앞다퉈 한국올려 할텐데.. 그 혼란은 어떻게 할지... 제 걱정은 이것이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좋은글 ip2 2010-12-28 18:51:12
    설득력이 있고 공감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참여 ip3 2010-12-28 23:53:34
    지금 언론이나 여론을 보면 내일이라도 당장 붕괴될듯 떠드네요~예컨데 북한 스키니진이 마치라도 북한현황이 급변하는 것처럼 보도되고 있지만, 그런 변화나 유행은 계속되어오던 것들이었고 그 원인은 경제의 90%이상을 중국에 의존하고 있는 북한으로서는 전세계 공산품의 생산지인 중국에서의 유행이 이전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죠.
    언론이나 정치권에서 운운하는 북한붕괴가 지금과 같은 내부사정만을 고려한 것이라면 향후 5년이 아니라 10년이라도 스스로 붕괴되기는 어렵다고 보입니다. 어려운 내부정세만으로 붕괴된다면 이미 90년대 후반 식량대란에서 이미 붕괴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북한군 등 국민의 대다수가 유사시 한국측에 전향할지는 상황이 되어봐야 알겠지만, 그러리라 단정짓는 것 또한 위험한 생각으로 보이네요~
    통일되면 독일처럼 서독으로 몰려갔듯이 북한주민들도 한국으로 유입되리라 볼 수도 있겠지만 오랫동안 위축되어 살던 북주민들로서는 통일되었다고 한국으로 몰려올 가능성이 낮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처음부터 한국행을 계획하고 탈북한 탈북자들이 전체탈북자의 몇퍼센트나 되는지를 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혹은 통일초기에 다수이더라도 추 후 고향으로 돌아가거나 윗분 걱정하시는 것처럼의 우려할 수준이 못미칠 수 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좋은글 ip2 2010-12-28 18:50:21

    - 좋은글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12-28 18:51:4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park5286 ip4 2010-12-28 19:42:44
    맞아요. 그에 대한 대책을 세워야 하는데, 현 시국은 눈 앞에 불끄기도 허둥대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북괴붕괴를 ip5 2010-12-29 00:29:22
    막은 것이 슨상이란 자의 짓이란 건 유치원생 머리면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기초기식에도 속하지 않는 것이다. 북괴는 분명히 망할 수준에 이르렀었다. 그걸 살린 것이다.

    이제는 언제 붕괴될 지 모른다는 말이 맞는다. 아주 좋은 기회를 슨상 이 자가 말아먹은 것이다.

    북괴 군인들이 전향할 지는.... 글쎄??? 일단 승세가 정해지면 전향하겠지만 일단은 개정일의 총폭탄이 되려고 할 것이 거의 확실함. 내막을 알게 되면 총부리를 개정일에게 돌림.

    그러나 일단 전쟁이 나거나 유시시엔 북괴 인민들의 자식들도 모조리 개정일에게 충성하기 위해 군대에 들어가 총폭탄이 될 것이라 사료됨. 불편한 말이지만 개정일을 추종하는 북괴군의 생산공장이 바로 북한 인민들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ㅋ ip6 2010-12-29 00:43:59
    여기 사이트 옛날 부터 봤지만 이래서 누가 전라도 폄하하는 장소도 아닌데
    그렇게 하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 봤죠. 정치인 때문이죠.
    나도 전라도 사람이고 여기서 한나라당이 북한을 혼낼껀가 .왜 보수라니까?
    그래서 내심 기대를 했죠. 뭐여. 우리들이 뭔 이야기 한줄 아쇼?
    우리는 알고 있고. 내심 북한이란 나라 오히려 전쟁이라도 벌려서 개박살 내길 바랬소.
    인심좋은 전라도 사람들 을 당신들은 모르니까 정치적으로 하는거 이해 하지만
    우리 전라도 사람들은 주적을 중국이라 생각하고 북한은 우리에 적수가 못됩니다,
    서울사람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북한을 깨부수고 그다음은 중국이죠. 중국이 나는
    제일 우리에 적 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지방을 폄해하는 사람들 당신 자신들을 생각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슨상왈 ip7 2010-12-29 11:06:29
    ㅋㅋㅋ는 너무 멀리 갔어. 어짜쓰까나.
    너무 멀리 가문 좋은 소리 못듣는데.....
    발은 땅에 붙이고 있어야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corea ip8 2010-12-31 19:31:10
    남로당들이 활개를 펼치고 있어서 정은이와 정일이가 오판할 수도 있죠..6.25도 마찬가지였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빨갱이들이 ip9 2011-01-05 03:25:30

    - 빨갱이들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1-01-07 07:22:4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정일이 입는 흰색 잠바 따뜻하나요?
다음글
중국에 있는 북한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