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예술가의 삶이 궁금합니다. |
---|
안녕하세요 저는 북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입니다.
북한에서 예술가로 산다는 것이 어떤것인지 궁금하더라구요. 예술이 북한에서는 선전도구로 이용되고 있잖아요. 물론 폐쇄적인 사회의 구조 속에서 자유로운 예술활동을 못할것이라는 것은 충분이 예상이 됩니다.
조사중에 금성학원 이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여기 학교가 참 흥미롭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궁금한 것은 금성학원에 입학하기 위한 조건(지방사람도 입학할수있는지, 보통 어떤 방식으로 입학이 되는지, 음악을 기준으로 시험은 어떤식으로 보는지...)과 금성학원에서의 생활(기숙사, 식사제공, 소조활동...) 거기서 대학은 어떻게 진학을 하는지(음악을 기준으로) 그리고 남자들은 군복무라는 것이 필수적인데 예술가들은 군복무(10년?)를 다 수행하고 다시 예술을 하는지, 군복무중에는 예술과 전혀 관력 없는 보직을 수행하는지, 그리고 금성학원을 다니다 유학은 갈 수 있는지(유학갈 수 있는 조건....) 만약에 유학을 갈 수 있다면 유학가서의 생활은 어떤지(감시원이 계속 24시간 붙는지, 수업중에도?) 예술대학을 졸업하고 유학까지 다녀온 사람은 어느정도의 대우를 받는지....
참, 궁금한 게 많죠?^^;;
아아아아, 그리고 마지막으로요! 예술가들에게 급수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급수는 어떤기준으로 정해지고 그 급수에 따른 대우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5급예술가는 봉급이 얼마다. 5급은 평균 몇살정도에 받을 수 있다 같은.)
그 외에도 북한사회 내에서 예술가들의 전반적인 삶 자체가 궁금합니다! 어떤 댓글도 좋으니 부탁드리겠습니다ㅜㅜ
궁금한게 많아서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 절실합니다.
혹시, 새터민분들 중에 북한에서 예술을 하시다 오신 분이 계시면 저에게 연락을 좀 주실 수 있으시겠어요? 정말 악의는 없구요! 저도 예술을 전공하는데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고 싶습니다.
제가 거창한 건 해 드릴 수 없지만 함께 맛있는 밥 한끼 하면서 얘기 나눠 봤으면 좋겠습니다!
제 번호는 010-8863-9850 이구요 전화나 문자를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지만, 혹시 전화하는게 부담스러우시다면 메일 주시겠어요? 조금더 자세히 저에대해 설명을 드리고 자문을 구하겠습니다^^ 메일주소는 black5913@naver.com 입니다!
그럼! 댓글과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화이팅!!!!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시간상 관계로 더많은 글을 쓸수는없지만 숱한 예술인들이 감시와 통제속에 총살 당하고 정치범 수용소로 잡혀같습니다
수령과 사회주의 좋다 이런식이아니면 모두 반동분자로 처형되죠
밑에 댓글 들어 더 자세한 내용들이 올라올 겁니다
평양의 금성학원에 대해 궁금한것이 있는것 같은데요. 세월은 흘렀지만 그 학교 졸업생으로서 님의 궁금증을 다소 풀어드릴수 있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