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김정일, 구석에 몰린 형국"
동지회 892 2006-07-18 15:37:01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미사일 실험을 중단해야 한다는 내용의 대(對) 북한 결의안을 통과시키면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구석에 몰린 형국에 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8일 사설을 통해 밝혔다.

이 신문은 특히 결의안 채택 과정에서 한국과 중국이 취한 행동은 북한에 ’핵무장 야망을 포기하지 않으면 경제적 생명줄을 끊을 수도 있다’는 경고와 같았다며 이 점이 특히 김 위원장의 주의를 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WSJ에 따르면 북한은 1993년부터 아무런 유엔의 제재를 받지 않은 채 국제사회의 권고를 여러 차례 무시해 왔다.

국가간 협의 과정에서 결의안 실천을 위한 무력 동원이 규정된 ’유엔헌장 제7장’에 대한 언급이 결의안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이처럼 결의안의 강도가 약해진 것은 북한을 6자회담의 틀로 복귀시키기 위한 국제사회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다.

콘돌리자 라이스 미국 국무장관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북한에게 “당신들은 고립됐다”며 “6자회담으로 복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WSJ는 지난주의 남북 장관급 회담에서 한국이 ’6자회담 복귀 없이는 쌀 지원도 없다’는 강경 입장을 보인 것에 대해 한국 정치권이 그동안의 유화정책에서 선회하려는 조짐을 보인 것이라고 풀이했다.

이 신문은 또 이번 유엔 결의안에 따라 북한산 무기를 싣고 가는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이나 항공기를 수색하는데 대한 정당성이 확보됐다고 덧붙였다./연합 2006-07-18
좋아하는 회원 :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rlarldyd 2006-07-18 16:58:33
    요즈음 몇칠동안 중국의사절이나 미사일대응에서 보면 돼지새끼가(개정일)아에보이질안턴데.군부를방문했다거나하는 뉴스도없는것같고,-뒤졌나-했으면 좋겠지만 이돼지새끼가 구석에 처박혀서 또 고난의행군 이나 하자하면 어쩌지요 봐도봐도 불쌍한 이북사람들이 이번 안보리의성명을 핑계로 괜한고통이나받지않을지 참으로 답답합니다 계속 뉴스에없다가 어느순간 누군가에의해 뒤졌다!!!라는 소식이나올라오면참으로 좋으련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111 2006-07-19 10:05:46
    김정일 죽으라 기도회하나 만듭시다
    빨리 결정안하면 민중에 뭉둥이 맞아죽을 불쌍한 인간
    이쯤에서 포기하고 망명해라 정일아.....
    너 망명하면 죽이러 가진 않으마...죽이러가면 너하고 똑같아 지니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유엔 안보리 대북 결의문[전문]
다음글
전후납북 미귀환자 485명‥70·80년대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