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고위층 출신 탈북자, SBS드라마 데뷔
동지회 1278 2005-01-20 09:50:42
고위층 출신 탈북자, SBS드라마 데뷔


북한 전직 고위 공직자의 딸로 탈북자 출신의 이색 경력을 가진 신인 연기자가 드라마에 데뷔한다.

주인공은 리경으로 그는 2월 10일 방송되는 SBS TV 설 특집 드라마 ‘핑구어리’(극본 윤성희, 연출 김형식)에서 극중 연변 출신 주인공 리선녀(홍수현)의 동생 리선애 역을 맡았다.

‘핑구어리’는 북한 사과와 중국 본토의 돌배나무를 접목시켜 만든 사과배의 이름. 극중 ‘연변 처녀’인 리선녀는 아버지를 찾아 한국으로 건너왔다가 졸지에 불법 체류자가 돼 좌충우돌 해프닝을 겪게 된다. 리경이 맡은 리선애는 연변에 남아 언니인 리선녀가 돈을 벌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인물이다.

리경은 애초 MBC TV 시트콤 ‘조선에서 왔소이다’을 통해 연기 데뷔를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 시트콤이 작년 12월 조기종영되면서 데뷔 기회가 뒤로 미뤄졌다.

리경은 아버지 등 가족과 함께 98년 탈북했다. 중국 옌볜 등지에서 고생을 하다가 2002년 한국에 입국했다.

한국의 고등학교 2학년으로 편입한 그는 동국대에 진학,연극영상학부에서 영화영상을 전공하고 있다./연합
좋아하는 회원 : 4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더러운과거사 ip1 2016-05-15 17:59:54
    이만갑이나 모클 잘살아보세 남남북녀 시리즈이전에 대한민국에서 활동했던 탈북연예인들은 거의 손에 꼽을정도로 드물었음~!!!! 대표적으로 김용, 전철우, 신영희(국악인 신영희씨 아님, 만수대예술단 무용수였음.), 김혜영, 달래음악단(그중 한옥정이나 임유경등은 현재도 활동중), 리경등 몇사람정도였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자 1명 라오스 美대사관 진입"
다음글
김정일 "진통제 혼자 맞기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