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강원도, 북한이탈 주민 정보화 교육사업 추진
Korea, Republic o 관리자 729 2008-02-26 00:37:59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8-02-25 11:12

북한이탈주민도 정보화에 동참

강원도는 도내 북한이탈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정보화 사회에 적응하고 지역사회에 융화하여 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도내 110여명의 북한 이탈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정보화교육사업을 전국 행정기관 중 최초로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북한이탈주민 정보화 교육기관 공모계획에 따라 강원도가 도내 북한이탈주민 밀집지역인 춘천, 원주, 강릉, 동해, 속초 5곳에 분산하여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는 사업 추진계획서를 제출하고 현지실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하여 2월 22일 강원도 유치 확정이 최종 발표되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지원사업으로 확정됨으로써 교육운영기관은 교육교재와 일부 운영비를 지원받아 연 120시간 기준의 윈도우,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 활용과정 등의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며 수강자는 교육수료 후 10만원의 교통비를 지급 받게 된다.

강원도는 그동안 노령자, 농어촌주민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인원 95만명의 정보화 교육사업을 실시, 정보격차해소에 노력하여 왔으나 도의 지리적 특수성 때문에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보화교육 사업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던 도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태국 경찰, 밀입국 탈북자 14명 체포
다음글
KADO, 탈북자교육기관 11곳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