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700명 무료 인터넷 사용 한다 |
---|
자유북한방송 2008-04-08 국내의 한 단체가 탈북자에게 인터넷 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통해 수백명 탈북자들의 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기독교탈북민정착지원협의회(한정협)는 2007년 3월부터 탈북자의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 종교단체와 개인들로부터 후원금을 모금, 국내 입국한 탈북자를 상대로 인터넷 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정협은 단체를 통해 인터넷에 가입한 탈북자들의 통장에 1개월에 2,5000의 인터넷 비용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단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까지 한정협의 지원으로 무료 인터넷을 사용하는 탈북자의 수는 700여명에 이른다고 한다. 그러나 올해 1월에 후원단체가 바뀌면서 후원금 모금에 차질이 생겨 3개월분의 인터넷 비용 입금이 지연되었다. 인터넷 비용 지급에 차질이 생기자 일부 탈북자들은 속았다며, 해약을 요구하고 있다. 한정협 관계자는 후원업체가 바뀌면서 빚어진 일이라며 “6개월 이상 장기간 지원을 받은 탈북자들은 현재 형편을 설명해 주면 이해하는데, 일부 성급한 탈북자들이 속았다며 해약을 요구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행히도 후원단체가 확보되어 4월부터는 인터넷비용을 정상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후원단체를 확보해 탈북자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주고 싶다고 밝혔다. 김대성 기자 lstarkim@naver.com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어떻게 가입하면 되나요?..
방법 갈쳐주시겠어요?
물론 공짜 마다할 사람 없겠지만..^^
저도 지금 도움을 받고 있는데 ,,,괜챃은것 같아요
요금은 지역 유선에서 주는 인터넷 회선이 가장 저렴한데 사은품을 주지 않구요. 파워콤 한 때 유치하려고, 최소6개월 약정에 현금 20만원 21만원 실지급 되었구요.지금은 3년 약정으로 현금 20만원 주는 곳이 있습니다.
3년이내에 해지하면 위약금 무셔야 하구요.
메가패스와 하나로도 3년 약정에 가입시 상품권 10만원에서 15만원주구요.
현금으로도역시 사은품준답니다.이건 사기 아닙니다.^^;
유치회사마다 사은품조건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또 어떤 유치회사는 사기를 쳐서 사은품을 주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으니 꼭 홈페이지 여기저기 잘 검색하시고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가입하셔셔 사은품도 꼭 받아 가시구요.
한정협에서 인터넷 비용도 받아가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
한가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죄송한 말씀이지만 혹시 지방사람들도 해당한가요
저는 구미에 사는 새터민입니다.
지방사람들도 된다면 저도 가입하고 싶어서요
그럼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저도 가입 못 했씁네다,
무슨 조건 잇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