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숄티 “北 독재정권 미필적고의로 300만 아사”
Korea, Republic o 관리자 1100 2008-10-09 00:05:16
데일리NK 2008-10-08 16:04

서울평화상 수상자 “한국선 희망 넘치지만 북에선 가혹한 인권탄압”

“수단의 다르푸르에서 30만이 죽었다고 전 세계가 난리다. 하지만 북한에서는 300만 명이 독재정권의 미필적고의로 아사했다.”

수잔 숄티 미국 디펜스포럼 회장은 8일 숭실대에서 열린 서울평화상 수상기념 강연에서 “버마는 2005년 이후 국제적십자사의 자국 수용소 방문을 금지해 논란이 되고 있지만 북한은 여태까지 단 한 번도 국제적십자사의 인권조사를 받아들인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숄티 회장은 “지금 세계 한곳에서는 사람들이 자유와 민주, 인권을 향유하고 있으나 다른 한곳에선 자국 국민들을 노예로 만든 나라들이 존재한다”며 “이 두 세력의 싸움은 특히 한반도에서 가장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선 빛과 희망이 넘치지만 북한은 독재자에 의해 인민들이 바깥세상과 고립되고 잔혹한 인권탄압에 시달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숄티 회장은 북한인권운동 초창기 겪었던 에피소드를 통해 북한인권이 전 세계 인류가 함께 나서야하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그는 “수년전 LA의 시몬 위젠탈 센터에 탈북 여성 3명을 초청해 증언을 들은 적이 있다”며“이들은 중국에서 탈북 여성을 상대로 일어나는 인신매매와 북한의 공개처형 등 인권말살에 대해 증언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이들이 증언을 마치고 장내가 숙연한 분위기에 휩싸였을 때 한 노파가 이들에게 다가가 자신은 당신들의 아픔을 이해한다고 말했다”며 “그 여성은 17세의 나이로 아우슈비츠 강제수용소에 끌려가 온 가족을 가스실에서 잃고 혼자 살아남아 고문과 강제노역을 당한 유대인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여성은 2차 대전 후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이민당국이 국적을 묻자 ‘나의 국적은 인류다’라고 말했다”고 소개했다.

이같이 말한 숄티 회장은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북한의 인권말살은 똑같이 반인류 범죄”라고 강조했다.

북한인권 개선을 위해 탈북자들과 더 협조하겠다고 밝힌 숄티 회장은 “우리에게 북한의 개혁개방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있는데 이는 바로 탈북자들”이라며 “탈북자들은 김정일 정권의 실체를 잘 알고 있을 뿐 아니라 북한이 개혁.개방 해야 하는 필요성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미국 정부가 6자회담에서 인권문제를 부차적인 이슈로 돌려놨다고 비판했다.

그러나 차기 미 행정부의 대북정책 방향에 대해선 “공화당의 존 매케인 대통령 후보가 북한인권 문제를 잘 이해하고 있으며 민주당에선 조셉 바이든 부통령 후보가 북한인권법 제정에 큰 역할을 하기도 해 누가 차기 대통령이 되든지 북한인권 문제가 거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최근 한국정부에서 추진하기로 한 몽골, 태국 등 제3국 탈북자 수용시설 건설에 대해서는 “중요한 것은 탈북자들이 최종적으로 어느 한 지역에 정착하는 것”이라며 “(제3국 수용시설 건설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숄티는 “12월 초에 한국과 미국 정부를 상대로 탈북자 보호를 요구하는 시위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박진걸 기자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cross 2008-10-10 05:35:16
    정말 대단한 분이십니다 정의는 잠들지 않고 우리곁에 있군요 김정일 파쑈정권을 하루속히 때려잡고 북한의 김일성 노예민족을 불행과 고통에서
    해방하는데 저도 한몫 하였으면 좋겧습니다 슈잔 솔티 여사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찬성 2008-10-10 10:06:01
    맞는 말씀입니다.
    우리도 우리형제들을 모아서 무엇을 하던 노력해야 합니다.
    혼자보다 둘이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많이 모아서 무엇인가 노력합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열심이네 2008-10-10 21:46:40
    외국인으로서 열심인건 존경스러운데
    헛고생이지 싶다
    북한의 김일성 노예민족은 태어나면서부터 교육을 잘 받아서
    완벽한 빨갱이가 되었는데
    300만이 죽어도
    찍소리한번 못하는데
    괜히 쓸데없는 빨갱이새끼들 인권을 외치지말고
    세계평화를 위해서 빨갱이새끼들 박멸을 외치는건 어떤지
    수잔솔티여사 잘 한번 생각해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새침띠기 2008-10-11 17:27:38
    이봐요 윗님 당신은 어느시대 사람이라 아직두 빨갱이, 빨갱이하면서 난리에요. 한국사람들 옛날에 학교 다닐때 북한 사람들은 빨갱이로 들어서 지금도 그리 생각하는가 본데 그사람들 개개인이 그런생각으로 사는건 아니구 그사람들도 체제가 싫을수도있구 같은 한민족으로 가슴 뜨거움을 가졌는데 어찌 그리 박멸이라는 막말을 하시나요 사람은 다 나쁜사람으로 태어나는건 아닙니다 그사람들을 억압하는 그런 정치 상황이 문제가 아닌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새침띠기 2008-10-11 17:42:38
    북한의 평백성들이 뭔잘못이 있다고 그런 막말하시는지 이해 않되네요 당신이 말대로 외국인들도 북한사람들에게 관심을 보내고 도움을 주려하는데 당신은 그래도 한민족이면서 도울수 없음 그냥 지켜나 보시지 뭐 그리 악담을 하시는지 북한의 일반국들은 아무 힘도 없어 그 독재 정권에 저황하면 그냥 죽음 밖에 당하는 거에요 불쌍한 북한 국민들에게 너무 그런 악담 않했음 좋겠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산님 2008-10-11 18:45:57
    열심이님
    열심이라는건 어떻게 조은지는알아서
    참 철이없구만 너 완전한 똥싸개로구나 너 정신장애인이 아니냐?아무말이나 네입이라고 막웨치면 안되 네가 쓴글 다시보고 생각좀 해봐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빨갱이박멸 2008-10-11 22:33:00
    그래 독재정권에 저항도 못하는 힘없고 불쌍한 빨갱이새끼들이
    정이리 말 한마디면 대한민국국민들 죽이겠다고
    눈에 살기를 띠고 총들고 남한으로 돌격앞으로야
    빨갱이새끼 불쌍하다고
    당신모가지 빨갱이새끼한테 맡길거야
    요즘 대한민국 왜 이러냐
    빨갱이새끼인권 외쳤다고 서울평화상을 주질안나
    아주 빨갱이새끼들한테 죽고 싶어 환장을 했구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새침띠기 2008-10-12 19:25:46
    윗님은 아마 북한사람들한테 불평이 있는게 아니라 대한민국 정부에 불평이 있는것 같아요. 지난 2월 사회에 불만있어서 국보 1호인 숭례문에 불을질을 그 방화범과 같은 심보를 지닌 아주 한심한 한국인인것 같아요. 완전 미친놈처럼 아무소리나 막 해대는 이런 사람한테 더 댓글 달아봤자 누워서 침뱇기와 마찬가지나 그냥 무시해버립시다. 혼자 빨갱이요 뭐요 드라마 쓰다가 지쳐버리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새침때 2008-10-12 23:58:07
    정말 미친놈 많아요 사회에대한 불만은 국보1호 서울의 상징과같은 숭례문에 불을 지를수가 있는지 .. 중국이나 북한같으면 이런놈은 사형이겠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北-동남아국 ‘공안협력’…탈북길 차단?
다음글
수잔숄티 여사, “만인의 자유가 곧 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