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쌍안경 거꾸로 든 김정은…"감히 '1호 영상'을…"
데일리NK 2011-02-21 14:48:51 원문보기 관리자 1441 2011-02-21 16:34:32



▲북한 조선중앙TV가 김정일 생일인 지난 16일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일 동지께서 인민군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지도'라는 제목의 30분짜리 기록영화를 방송했다. 사진은 김정은이 김정일과 함께 지난해 1월 군부대를 시찰했다며 쌍안경을 들고 시찰하고 있는 모습.ⓒ연합

 

북한의 방송매체가 김정일의 생일인 지난 16일 방영한 후계자 김정은의 군부대 시찰 영상 속에서 김정은이 쌍안경을 거꾸로 들고 현장을 바라보는 모습이 포착됐다.

김정일 가계(家系) '우상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북한 매체가 '선군(先軍) 계승자'로 추켜세우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대장 김정은의 '실수(?)'를 그대로 내보냈다는 점에서 관련 촬영기사는 물론 소속 기관 관계자까지 줄줄이 처벌이 뒤따를 것이란 예상이다.

당시 조선중앙TV는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일 동지께서 인민군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지도'라는 제목의 30분짜리 기록영화 중에서 지난해 1월 김정은이 부친의 군부대 시찰에 동행한 장면을 방영하면서 이 같은 장면도 함께 내보냈다.

그동안 북한은 김정은이 5년제인 김일성군사종합대학을 마치는 등 군 관련 경험이 풍부하다고 선전하면서 지난해 9월 제3차 조선노동당 대표자회에서 김정은에게 대장 칭호를 주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에 임명했다.

하지만 쌍안경 사용법조차 제대로 알지 못함을 보여주는 문제의 장면은 김정은의 군 경험이 일천함을 방증하는 것이어서 시선을 끈다.

특히 이 같은 모습이 연합뉴스를 비롯해 국내외 언론 등에 공개돼 국제적 '웃음거리'가 되고 말았다. 김정일의 생일을 전후로 당대표자회 이전부터 김정일의 공개 활동에 동행해 후계수업을 받아왔다는 점을 알리려다 되레 망신을 당한 셈이다.

북한은 김일성과 김정일의 교시나 관련 사진 및 영상에 '1호'라는 수식어를 달아 특별 관리한다. 김정은 역시 후계자로 공식화된 이후 '1호'로 분리돼 관리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1호 서신' '1호 영상' 등에 대한 북한 당국의 민감함 반응은 탈북자들의 증언을 통해 이미 확인된 바 있다. 실제 화재가 났을 때 김일성·김정일 초상화 관리에 따라 '공화국 영웅' 칭호를 받기도 하는 반면, 교화소로 직행했다는 증언도 여럿 나왔다.

따라서 이번 영상을 촬영한 촬영기사를 비롯해 관련 기관의 상급자, 검열기관 등에 대한 처벌이 불가피해 보인다.

북한 기자출신 한 탈북자는 "김정은이 쌍안경을 거꾸로 들고 있는 영상을 내보냈기 때문에 촬영기사는 해당 당위원회와 상급 당에 불려 다니며 비판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1호 영상'을 소홀히 한 책임을 물어 1년 내내 비판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정일과 김정은에 대한 영상은 기록영화촬영소 1호 작가들이 취급하고, 수차례 검열을 마친 후 내보낸다"며 "그런대도 이 같은 영상이 보도됐다면 영상기사, 중앙당 선전과 등 검열한 사람들까지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park5286 ip1 2011-02-21 21:24:13
    이 등신도 군대 안 갔다 왔군요. 이제 남북한은 공히 군 미필자의 통치시대에서부터 통일을 이루었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무쇠주먹 ip2 2011-02-21 22:25:51
    저게 바로 북한군의 실체이죠.. ㅋㅋㅋ 정이리녀슥도 저런넘이였는데 고만 애비가 만들어놓고 뒈져버린 그 시스템의 덕으로 총칼을 휘두르면서 지 금껏 버텨왓는데.. 정치범 수용소와 각종이름의 감옥.. 온 가족을 쥐도 새도 모르게 실어다 처형하는 잔인한 만행, 그걸루 개정일 또라이 장군이 진짜장군으로 둔갑해 악마의 웃음을 지으며 살아왔는데... 지놈 대가리의 생각으론 아마도 정은이녀슥두 지놈처럼 총칼 휘두르면서 일생해먹을 수 잇다고 생각하겠져.. ㅎㅎㅎ 쌍안경두 잡을 줄 모르는 넘이 북한지도자라....에라이 엿이나 처먹어라 이 똥자루 같은 넘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긋모닝 ip3 2011-02-22 05:47:26
    저게 바로 망할징조네요 ~~ㅠㅠㅠㅠㅠㅠ무슨저런머저리를///// 어이없어말도안나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방사포 ip4 2011-02-22 11:14:35
    기럼 보온병을 가지고 120미리 방사포탄 탄피 76미리탄피라고 말한 군부실세들은 정은이보다 더 똑똑한지롱...
    탄피가 사격장소에 있지 터지는곳에 탄피가 있다고 하는 합창의장을 지낸 분들이 어느나라 군에 갔다와는지 의문스럽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제빵왕 ip5 2011-02-22 21:17:59
    최근에 북한에서 만든 최신용 쌍안경 안여? 설마 저 장군께서 거꾸로 잡고 볼라꼬,,,딸러,색을 하시는 분께서 ,,,,설마~~^&^백두 광명성의 아들 백두 소명성인데....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대한민 ip6 2011-02-22 23:22:01
    아오.. 즈그들이 무슨 왕도아니고 3대세습을 할려고하냐... 북에있는 인민들만 불쌍할뿐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주한 이집트 대사 "혁명, 北에도 영향 미칠 것"
다음글
北, 탈북과의 전쟁 "장군님에 굴복한 남조선이 되돌려 보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