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친북· 반국가행위자 명단 공개하겠다"
동지회 676 2005-09-02 16:13:59
"친북· 반국가행위자 명단 공개하겠다"


국민행동본부 등 보수 시민단체들이 조만간 ‘친북·반국가 행위자’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독립신문이 2일 보도했다.

독립신문에 따르면 이들은 1일 ‘친북·반국가행위진상규명위원회’를 결성하고 홍관희 안보전략연구소장을 위원장에 임명했다.

위원회는 “민족문제연구소의 친일명단 발표는 일부 친북세력이 주도함으로써, 그 순수성에 의심이 간다”며 “현재 핵개발 등 북한의 군사적 위협이 증대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상황에서 60년전의 친일보다 친북적 반국가 행위가 더 위험하다고 판단해 이에 대한 진상 규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고 신문은 전했다.

독립신문은 “위원회는 위헌적 정강정책을 가지고 있는 단체의 핵심 구성원, 국가보안법 위반자,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한 자, 반국가 사범으로 확정판결을 받았으면서 국가 공무에 종사하고 있는 자 등을 ‘친북·반국가행위자’로 보고 있다”며 “학계와 법조계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을 받아 이들에 대한 진상규명을 벌여, 조만간 그 명단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홍 위원장은 기사에서 “최근 6·25 남침전쟁을 김일성의 통일전쟁으로 미화·정당화하고, 맥아더 장군을 통일을 방해한 원수로 규정하는 등,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총체적으로 부정하고 북한 공산집단에 충성을 맹서하는 친북·반국가적 행위가 확산되고 있어, 실로 국가적 위기에 봉착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60년전의 친일 문제를 충분한 자료와 근거도 없이 자의적으로 공개해 민족지도자들의 명예를 훼손해 김정일 집단만의 정당성을 높이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기 때문에, 친북·반국가행위진상을 규명해 공개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독립신문은 전했다./ nk.조선
좋아하는 회원 : 8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비전향장기수 추가송환 vs 北인권실태조사 방북
다음글
여운형 경성일보에 '일제학병 권유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