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北, 비공개 처형 위한 '비밀아지트' 운영 중"
데일리NK 2013-01-28 17:37:02 원문보기 관리자 809 2013-01-28 21:37:21

북한 국가보위부나 보위사령부 등의 공안기관에 비공개 처형을 위한 '비밀아지트'가 운영되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다. 

북한인권정보센터 부설 북한인권기록보존소는 28일 'NKDB 북한인권사건리포트-29호'를 통해 "북한의 국가보위부나 보위사령부는 모두 비공개 처형을 위한 비밀아지트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국가보위부의 국내 반탐국과 해외 반탐국의 경우 산하의 각 처마다 별도의 비밀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포트에 따르면 각 처의 비밀아지트 위치는 비밀아지트의 구성원과 담당 책임자만 알고 있는 기밀사항이다. 때문에 국가보위부 일반 고위 간부들에게도 그 위치나 세부적인 사항과 관련된 정보가 차단된다.

비밀처형을 집행하는 '전담팀'도 운영되고 있는데 계호책임자 1명과 예심지도원 2명, 그리고 처형 집행자 3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김인성 북한인권정보센터 조사분석팀장은 "비밀처형팀은 죄수들의 도주나 그 외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자동총으로 무장, 처형자들을 비밀장소로 연행한 후 방망이로 머리를 가격해 살해한다"면서 "그외에도 전기충격, 음독주사와 같은 방법을 비공개 처형 수단으로 활용한다"고 말했다.

한 고위탈북자도 "시·도 보안소에서도 비밀처형 장소가 있다"면서 "공개처형의 역효과를 가지고 오는 인물들이나 상황일 때는 비밀처형 장소에서 처형을 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비밀아지트에서 집행되는 비공개 처형 대상자들은 해외 공작을 위해 준비된 보위원들의 살해 연습용으로 이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황장엽 전 북한민주화위원회 위원장의 아들인 황경모 씨가 이 비밀아지트에서 1999년 사망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리포트는 "1997년 한국으로 망명한 황장엽의 외아들 황경모의 경우, 국가보위부 반탐국 비밀 아지트에서 해외 공작을 위해 준비된 보위원들의 살해연습용으로 비밀 처형됐다"고 밝혔다.

김 팀장은 "최근 입국한 고위 탈북자에 따르면 황경모 씨는 1999년 비밀 처형됐다"면서 "황 씨는 중국으로 탈출 했다가 붙잡혀 북송당한 이후 처형당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황 전 위원장이 탈북한 이후 가족들에 대한 감시가 매우 심해졌는데, 황 씨는 그들을 돈으로 매수해 탈출을 감행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목용재 기자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홍장군 ip1 2013-01-28 23:05:32
    최근뉴스l북비공개처형위한비밀아지트운영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공 ip2 2013-02-03 12:52:34
    어제오늘의 새소식이 아니다.이미 오래전부터 처형대상중에서 건장하고 건강한자들을 선발하여 특수훈련용 파트너로 이용하다가 살해해온것은 공개된 비밀이다.예 하면 훈련요원이 납치훈련을하는데 죄수를대상으로 진행하는바 단도를 죄수의 어금니사이에 찔러서 비틀면 입이 벌어지는데 벌여진 입사이에 계란크기만한 돌을 강제로 밀어넣는다.심지어 권총사격의 산 과녘이되기도 한다.
    이것은 독재자들이 말하는 적대계급에대한 무자비한 처형방식이라면 아무죄도 없는 정신병환자 즉 북한식으로49호환자들도 처형대상이된다.정신병을 앓아도 환자의 입에서나오는 발언이 바로 문제인것이다.정신병자인경우 법적으로 형사책임능력이 없는것으로 되여 있으나 환자의 입에서 반체제적이거나 반당적 반국가적 반혁명적발언이 나온다면 철저히 격리수용하다가 재생불능이라고 판단되면 평북도 신의주에있는 49호연구소에 압송하여 심사를걸쳐 쥐도새도모르게 처형한다.49호연구소라는것도 겉으로는 의학연구소인것처럼 포장되였지만 실제는 직원들이 사회안전부요원들이다.속에는 제복을입고 겉에 흰까운을 걸치고 학자의 행세를하는 교형리들이다.
    그외에도 수용소 교화소 노동수용소등에는 사형장이 갗추워져있으며 처형후에는 가족들에게도 알려주지 않는다. 현재 위치한 교화소 수용소 등위치에는 표말도없이 봉분도없이 억울한 죽음을 당한자들의 무덤이 수도없이 많다.아마도 통일후에는 독재자들의 죄상을 입증하는 증거물로 발굴되리라고 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중국 네티즌, 北 핵위협에 "식량 달라 떼쓰나"
다음글
합참의장 "北, 최근 포 사격 훈련 3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