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北, ‘인터뷰’ DVD 살포계획에 “원점·화력 타격” 위협
데일리NK 2015-03-22 13:50:12 원문보기 관리자 809 2015-04-07 12:05:11

북한이 국내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원점·화력 타격” 등을 거론하며 무력으로 대응하겠다고 위협했다. 앞서 일부 탈북자단체들은 천안함 폭침 5주기를 맞는 오는 26일경 대북전단 및 김정은 암살 내용을 담은 영화 ‘인터뷰’가 담긴 DVD를 살포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북한은 22일 발표한 ‘조선인민군 전선부대들의 공개통고’를 통해 “모든 타격수단들은 사전경고 없이 무차별적인 기구소멸작전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반공화국 삐라 살포 수단이 풍선이든 무인기이든, 공개적이든 비공개적이든 화력타격 수단의 과녁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그러면서 “삐라(전단) 살포에 대한 물리적 대응은 정정당당한 자위적 조치”라며 “물리적 대응 조치에 ‘원점타격’ 등으로 도전해 나서는 경우 2차, 3차 징벌타격이 따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우리 군대의 타격 대상은 철두철미 인간쓰레기(탈북자)들과 그들의 삐라살포를 묵인·조장하는 동족대결 광신자들”이라며 탈북자단체와 우리 정부를 비난했다.

그러면서 “천안함 침몰 사건을 아직 우리와 연계시키며 동족대결에 악용하는 것은 극악무도한 행위의 극치”라며 “삐라 살포로 인해 초래되는 파국적 후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남조선 괴뢰당국이 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북한은 남측 정부가 탈북자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적극 제지하지 않고 있다면서 대북전단이 살포되면 인근 주민들은 “군사적 타격권에서 벗어나” 미리 대피해야 한다고 위협했다.

한편 북한은 지난해 10월 탈북자단체가 경기도 연천에서 날린 대북전단 풍선을 향해 고사총 10여발을 발사했다. 우리 군도 이에 응사하면서 한때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기도 했다.

이상용 기자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北군인 2人, 중국 단둥으로 무장 탈북…1人 체포”
다음글
무장 탈영 北군인 체포사진 입수…“인질극 순식간에 제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