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RSS
탈북자동지회 소개탈북자동지회 소개   소식/활동소식/활동   취업취업   교육교육   자료실자료실   참여광장참여광장  
공지사항
최근뉴스
탈북자수기
칼럼
문학작품
미디어
실태조사
홍보마당
문의·제안
Home > 소식/활동 > 최근뉴스

북, 대사면 10월까지 단계적으로 실시

앵커: 조국해방과 노동당 창건 70돌을 맞으며 북한 당국이 내린 대사면 조치의 첫 대상자인 출소자들이 가족들의 품에 안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대사면을 놓고 북한당국은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의 인민사랑의 증표라며 크게 선전하고 있다고 소식통들은 전했습니다.

북한 내부소식 문성휘 기자가 보도합니다.

북한 당국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결정에 따라 8월 1일부터 유죄판결을 받고 수감되어있던 죄수들에게 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복수의 현지 소식통들이 밝혔습니다. “대사를 받은 첫 석방자들이 8월 5일 열차로 연고지에 도착했다”고 소식통들은 말했습니다.

양강도의 한 소식통은 “이번 대사는 8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모두 다섯 차례에 걸쳐 실시된다”며 “사법기관 간부들로부터 이번 대사가 건국 이래 최대 규모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6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밝혔습니다.

5일 가족들의 품에 안긴 첫 출소자들은 모두 생활난에 쪼들려 생계형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이며 앞으로는 중국으로 탈출을 시도하다 구속된 사람들도 한국에 가족이나 친척이 없는 경우에는 사면대상에 포함되어 출소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애초 들리던 소문과는 달리 ‘노동단련대’에 구속된 사람들에겐 대사가 적용되지 않는다며 북한에서 ‘노동단련대’ 수감자들은 ‘교화(교도)소’ 수감이 아닌 무보수로 노동을 하는 처벌이기 때문에 대사면에 적용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현재 교화소에 갇힌 범죄자들의 수를 절반 이상으로 줄이라고 지시했다며 이런 내용을 가지고 각 근로단체 조직별로 강연회를 통해 김정은의 인민사랑을 크게 선전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 7일 함경북도의 한 소식통은 “이번에 대사를 받고 출소되는 사람들은 사법기관들에서 미리 가족들에게 연락을 해 주었다”며 “각 지역 인민위원회에서 출소자들의 가정을 미리 돌아보고 생활수준을 요해해 갔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출소자들 중 생활이 어려운 가정들은 가족들의 몫까지 한 달분의 배급을 주었다면서 생활이 어려운 출소자 가정들에는 노동당 창건 70돌인 10월까지 배급을 보장하라는 중앙의 지시가 인민위원회 간부들에게 전달됐다고 그는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당초 조국해방 70돌(8.15)까지 대사면이 끝날 것으로 기대했던 일부 가족들은 노동당 창건 70돌(10.10)까지 수감자들을 단계적으로 석방시킨다는 소식에 “그야말로 ‘피를 말리는 조치’라며 불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강조했습니다.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이름 비밀번호     
인기글 [2017-07-24]
모란봉클럽에 출..
남북한이 통일해..
쌀값 1kg 6..
“北당국 ‘가뭄..
“中변방대, 압..
“北청진서 도둑..
“양강도 보위국..
北, 느닷없이 ..
떨리는 첫 면접..
“명절선물 줄께..
최근글
분단현장 "연평..
통일과 분단의 ..
국제 정세에 어..
아무리 생각해 ..
미군주둔과 자주..
지인과 나눈 핵..
북한 수용소에 ..
탈북 여성을 아..
골프장에서 발..
홍준표는 막말에..
콩국수에 계란을..
최근댓글
위에 3번분이..
림 일동무는 주..
아하!!!! 첫..
발제자..그리고..
이름도 이상한...
좋은 브로컬 찾..
남조선 남자들은..
ㅎㅎ 짱!멋있습..
참 답답한 주장..
탈북동지회에서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문의제안 관련기관
전화 : 02-3402-1040 / 팩스 : 02-3402-1141 / 메일 admin@nkd.or.kr
Copyright © 1999 NK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