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강좌

상세
[하나교실1기]컴퓨터강좌 2회 - 허영희강사
Korea Republic of 관리자 3282 2009-06-10 02:08:53
안녕하세요. 이수민입니다. 지난주 하나교실 7회차 컴퓨터강좌 두번째 강의내용을 올려드립니다. 다음주에는 1기 마지막 수업으로 취업강의와 마무리 수업을 진행합니다.







* 강사 : 허영희 IBI국제비즈니스교육원 컴퓨터 강사
* 일시 : 2009.6.6 10:00 ~ 12:30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강좌 두 번째 시간인데요. 지난 시간에 예고해드렸다시피 오늘은 핸드폰에 있는 사진들을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핸드폰 뒷부분(배터리 빼는 부분)을 열어서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보통 모델명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오래된 핸드폰 기종인 경우에는 연결이 안될 수도 있어서 확인 합니다.

핸드폰 모델명을 확인 하셨으면 간단히 메모해주시고, 인터넷을 켜서 검색창을 실행시켜보시길 바랍니다.

검색창에 본인 핸드폰 브랜드명을 입력해보세요. 그리고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예」삼성 - 애니콜, LG - 사이언 등)

본인의 핸드폰 제조사의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셨으면 메뉴 중에서 '고객지원'을 찾아서 클릭하세요. 고객지원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센터' 또는 'S/W(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를 찾아서 클릭하세요. 들어가서 모델명과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모두 똑같지 않고 이렇게 모델명마다 선택을 해야되는 이유는, 모델마다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의 핸드폰이 삼성(애니콜)이 가장 많으시니까 삼성 애니콜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경우에는 'PC링크' 또는 'PC매니저' 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 또는 '열기'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세요. 그러면 바로 설치가 시작되고 창들이 뜨는데요, '확인'을 계속 클릭하고 마지막엔 '마침'을 클릭합니다.


『 요약 ① 』
검색창(예」네이버) → 핸드폰 회사 이름 넣고 검색 → 회사명 클릭 → 고객지원 또는 고객서비스 → S/W다운 또는 다운로드 센터 → 이통사 선택 → 모델명 선택 → PC와 핸드폰 연결하는 프로그램 클릭 → 다운로드 → 실행 열기 → 실행

위의 요약 ①을 참고해서 바탕화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킵니다.

다음(next)을 계속 클릭하고 마지막엔 마침(완료)를 클릭합니다.

이제는 핸드폰과 컴퓨터를 케이블 선으로 연결한 후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들어갑니다.

핸드폰과 컴퓨터가 연결이 됐으면 핸드폰에 있는 사진들을 컴퓨터(이 때,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따로 지정하지 않으면 내문서의 내그림 폴더로 자동지정이 됩니다.)에 옮깁니다. 옮겨진 사진들을 미니홈피 등에 올려서 올리시면 됩니다. 올리시기 전에 수정작업을 하고싶으면 저번시간에 배웠던 알씨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집을 하고 미니홈피에 올리면 됩니다.


『 요약 ② 』
실행 → 설치 → 핸드폰과 PC연결메시지 나오면 케이블 연결 → 사진(이미지 편집) → 핸드폰 그림을 PC쪽으로 드래그(Drag)

└> 드래그란, 컴퓨터 마우스로 길게 끄는 것을 뜻합니다.


『 요약 ③ 』
핸드폰 메뉴 중에서 '이동식 디스크'가 있을 경우 → 케이블을 이용, PC와 핸드폰 연결 → 핸드폰 메뉴의 '이동식디스크' 선택 → 화면 오른쪽 시계 옆에 메시지가 나옴 → '장치를 설치하였으며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라고 뜸 (최초 1번) → 내 컴퓨터 → 이동식 디스크 → 사진을 찾는다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복사 → 내 문서나 다른 PC의 사진을 저장할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붙여넣기

이동식 디스크가 있을 경우에는 위의 요약③의 과정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핸드폰에 사진들이 있어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셨던 분들, 위의 내용대로 따라해서 예쁜 사진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시간에 알려드렸던 '서울시민 인터넷 교실' 들어가보신 분 계시는지요. 결석하셨던 분들은 잘 모르실테니 다시 한 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민 인터넷 교실' 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지요. 커리큘럼(교육내용)이 다양하고, 한 번에 여러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고, 모든 강좌가 무료입니다. 강좌들은 기초에서부터 컴퓨터 활용, 자격증 강좌까지 다양합니다. 그럼 이제 수강신청해서 수강하는 과정까지 같이 해보겠습니다.


『 수강신청 요약 』
수강신청 → 과목 선택 → 수강신청 클릭 → 용도선택 → 확인 → 수강신청 완료메시지 → 화면 바뀜 → 입장 클릭 → 단원제목 클릭 → ActiveX 설치메시지 클릭 → 설치 → 설치
└> 'ActiveX 설치메시지 클릭 → 설치 ' 부분은 화면 상단(위)쪽 보면 있습니다. 집에서 스피커를 켜고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 질의응답 』

Q: 메일에서 사진을 보낼 때 전송을 실패할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되죠?
A: 사진의 용량이 커서 그럴 것입니다. 네이버 대용량 메일을 사용해보세요.
네이버에서 '메일쓰기'를 클릭하면 파일첨부 오른쪽편에 '대용량 업로더 설치하기'를 클릭해서 설치한 후에 파일을 첨부하면 대용량 파일을 쉽게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집(압축 프로그램)이 없어도 쉽게 압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폴더를 새로 만들어서 폴더 안에 전송하고 싶은 사진이나 파일들을 이동시킨 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폴더모양에 지퍼모양으로 된 그림이 있는 것이 나오는데요. 그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메일로 파일을 전송할 때, 한꺼번에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Q: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강의를 들을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어떡하죠?
A: www.hrd.go.kr 로 들어가셔서 많은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2주 간의 짧은 컴퓨터 강좌가 끝났네요. 짧은 시간이어서 더욱 아쉬웠습니다. 컴퓨터 공부 하시다가 모르는게 생기면 제 메일주소를 알려드릴테니 메일 보내주세요. hyh527@naver.com
메일 제목에 '하나교실 XXX입니다'를 꼭 써주세요. 수강생들이 많아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어서입니다.

여러분 그동안 고생 많으셨구요. 다음에 기회되면 또 뵙겠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하나교실1기]컴퓨터강좌 1회 - 허영희강사
다음글
[하나교실1기]마지막수업 - IBI국제비즈니스교육원 구균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