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정착지원도우미

상세
전기, 전화, TV 할인 또는 무료 혜택
Korea, Republic o 이야기 3 1224 2007-12-31 18:15:01
(자유방에 올렸는데 천배로 님께서 이게시판을 추천해 주셔서 올립니다 좀더 많은 분이 혜택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

여러분에게 정보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여러분 중에게도 해당되는 분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기초생활수급자 1종에 해당하는 분은 동사무소(주민자치센터)에 가서 사회복지사에게 전화요금(전기도 포함 유선 TV는 전액무료) 할인 받으려고 하는데 서류좀 달라고하면 줄 것입니다.

그것을 가지고 여러분이 가입한 통신사 대리점이나 케이블TV방송에 갔다내면 이동 통신은 회사에 따라서 30%에서 35% 할인 되고 유선 방송은 무료혜택을 봅니다.

그런데 요즘 지침이 바뀌었는지 건강하고 젊은 사람들은 이동통신비 혜택이나 전화 혜택은 안 주려고 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이가 있거나 나이가 든 분에게는 기존대로 혜택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사회복지사에게 잘 말해 보세요.

우리 생활주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는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자세한 것은 자신이 살고 있는 동사무소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알려 줄 것 입니다.

*. TV의 경우 대부분 지역에서 케이블을 연결해 보기 때문에 해당 될 것이며 제가 확인한 지역은 분당과 인천 남동구 쪽입니다. 여러분이 사는 지역 유선방송에 전화해 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

관련 서류는 :
*. 명의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복지전화 신청용 수급자 증명서 (동사무소 발급)

관련 규정을 보면 : 생활보호자 대상 기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의한수급자 중 전기 통신사업법에의해 시행규칙 제2조의2 (보편적 역무의 세부내용) 제 2항 제4호에 해당하는 자"로 되어 있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3
천배로 state 천국의여인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나의향기 2008-01-14 00:36:03
    음 건 저도 알아봤는데여.. 수급자 1종이래도... 젊은 사람들은 해당 안되고 나이 드신 50세이후부터 이동 통신사 할인 무료제가 해당 되더라구요..특히 서울 수도권은 승인 안해주던데요.. 뭐 다르긴 하겠지만 .. 참고하심 고맘겠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야기 2008-01-14 00:40:12
    사회복지사에 따라 조금 다른 듯합니다.
    너그러운 분은 해 주고요.

    지난번 공주님도 혜택을 보고 계시다는 글을 남기셨어요^^
    잘 말씀해 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나의향기 2008-01-14 01:01:27
    네 맞는듯 하네요.. 하지만 다른 건 혜택을 해주는데 이동 통신사는 할인혜택을 안해주던데요.. 저도 너그러운데 나이가 해당 안된다고... 이동통신만은 나이드신분들 해당된다고 하던데요.. 음 좀더 너그러워줘야 겠네요.. ㅋㅋㅋ 좋은하루 되시구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야기 2008-01-14 08:52:50
    제가 생각하기는 이렇네요.
    일단 기초생활수급자로 지정되자마자 바로 신청하면 거의 100% 서류를 줄거에요.

    그런데 한참 지난뒤에 가서 해달라고 하면 소득이 있다는 생각으로 그런 이야기를 할 것 입니다. 정부 정책은 일할 수 있는 사람은 일을 하게끔 유도를 하는 것이거든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루비야웅이 2008-02-25 08:22:38
    ~나이도 문제지만요 통신사 회사가 해주는데가 잇고 안 해주는데가 잇어요. LG텔레콤 에서는 서류 갖고 가면 할인해주는데요.다른 타 사는 안되요. 참고로 동 사무소 담당자님하고 잘 부탁드려서 할인 혜택 받으셧으면 좋겟네요,,저도 젊엇지만 지금 현재도 받고 잇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한국폴리텍대학
다음글
2008년 새터민대학생들에게 알립니다.(이강락사무총장보내주신 메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