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탈북자 56명사살사건은 명백한 조작이다.
Korea, Republic o 정필 0 1237 2009-09-17 16:51:10
북한정권이 압록강과 두만강에서 탈북자들에게 사격을 가해 사살하는 일은 예나 지금이나 비일비재하다.
하지만 이번에 언론에서 알려진 탈북자56명 사살사건은 명백한 조작이라고 미리 말해둔다.
누군가가 목적이 있어 그리한것이라고 짐작된다.

명백한 조작임을 굳이 밝히려는 것은 북한정권의 인권유린행위를 두둔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탈북자들이 이를 통해 자각해야 할것이 있으며 남한과 국제사회가 김정일에게 오히려 역풍을 맞을수 있는 이런 뉴스를 신중하지 못하게 쏟아내는 실수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주장하기 싶어서다.

나는 고향이 양강도 혜산이다. 우리집은 압록강에서 불과 30 미터도 안되며 우리마을은 북한에서 최고의 밀수촌으로 알려져 있으며 북한의 법이 왔다가 손들고 간다고 하는 이른바 "푸르허마을"이다. 북한밀수의 원조가 여기서 시작되고 외부소식이 제일 신속하게 유입되는 곳이기도 하다.
압록강의 상류이므로 강이 앝고 폭이 좁아 중국과의 거리가 100 미터도 채안된다.
마주하고 있는 곳이 바로 길림성장백현소재지다. 인구는 약 5만명가량 되는 도시다. 반면 혜산은 양강도 소재지로서 인구 25만명이상이 살고있다.
그러니 혜산에서 탈북자를 사살했다면 삽시에 북한전역과 동북삼성으로 소문이 퍼질수 밖에 없다. 특히 혜산에는 밀수꾼이 많으므로 밤에 밀수를 위해 긴장하게 생활한다. 아무리 술에 취했다가도 압록강에서 벌어지는 일은 바늘 하나 떨어지는 소리라도 가려듣고 대처하는 매우 훈련된 주민들이 산다.

때문에 이 일대에서 은밀히 56명이나 사살한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
그때 늘 거기서 살면서 안테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소식통으로 유명했던 내가 그것을 몰랐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한국에도 2003년 이후에 입국한 친구들이 많다.
그들과 물어보아도 전혀 말도 되지 않는 말이라고 한다.

시신을 발견한곳이 장백현 8도구라고 하는데 그 맞은 켠에 있는 곳이 북한의 양강도 김형직군(이전 후창군) 포평이다. 포평역시 군소재지므로 인구가 꽤 된다. 그러니 거기서 총소리가 울려도 소문이 날수 밖에 없다. 북한에서는 촌이라면 방귀소리까지 온마을이 다 듣는 다는 곳이다. 그만큼 비밀이 전혀 보장될수 없는 곳이 북한의 촌락이다.

미리 매복했다가 적어도 한개 분대정도가 자동총에 만장탄을 하고 사격을 했다고 해도 필사적으로 강을 건느는 탈북자56명을 그렇게 말끔 죽일수 있을가
한마디로 강폭은 1분이면 건널수 있다. 단한명이라도 부상을 입은채 중국따에 도착해야 될것이다.
국경에서 한방의 총격이 있어도 중국이 늘 항의하고 하는데 이렇게 노골적으로 몰사격을 했다면 중국에서도 조용할리가 없다.

그리고 원래 중국에서는 북한사람의 시체를 저희들이 처리하지 않는다.
반드시 북한측에 시신을 돌려 보낸다.
그런데 북한사람의 시신인것을 확인하고도 그많은 시신을 자의로 중국에서 처리했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 최근 압록강에 강을 건느다가 죽은 시체가 중국쪽에 걸리면 지팡이로 강에 떠밀어 흘려 보내면 보냈지 중국에서 처리하지 않는다.
죽은 북한시체가 하도 많으니 그들도 시끄러워 진것이다. 북한에서 시체를 찾아가라고 해도 성의가 없으니 중국인들 스스로가 관에 시신을 넣어 북한쪽에 가져다 놓고 돌아가기도 한다.

북한에서 죽이고 물에 처넣었다고 가정을 해도 말이 안된다.
죽였으면 땅에 매몰하지 국경의 강에 던질수 없다.
그러지 않아도 북한의 인권문제가 국제적이슈로 된 것을 알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판에 중국이 알라고 56구나 되는 시신을 물에 떠내려 보낼리가 없다.
만약 떠내려 보냈더라면 중국이 가만 있을수가 없다.

북한이 악마라고 하니 무조건 악마짓만을 무지하게 하는 가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북한이라는 악마는 단순한 악마가 아니라 머리를 잘 굴릴줄 아는 악마라는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런 어리석은 일로 국제사회에 덜미를 잡힐 북한이 아니다.
적을 과소평가하면 큰 랑패를 보게 된다.
북한이라는 악마는 강적이라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더 해명하고 싶은 말은 많으나 식견있는 사람이라면 다 이해했으리라 보고 이만 하련다.
다만 한가지만 덧붙이려 한다.
탈북자들이 할일이 많다.
북한을 제대로 알리는것이 우리의 의무이고 자각이여야 한다.
이번사건이 보여주듯이 남한과 국제사회는 북한을 너무 모른다. 온갖 자료를 보고 연구한다지만 착각과 오해를 연속하고 있다.
북한을 모르다 보니 어느 누가 조작하여 제공한 정보를 여과없이 흥분되여 덥석 받아먹고 언론에 터뜨린셈이다.

이런 사실을 북한이 알면 얼마나 좋아하겠는지 상상해 보자.
인민들에게 이렇게 선전할수 있을 것이다.

"미제와 남조선괴뢰들이 우리를 고립압살하기 위하여 잊지도 않는 그무슨 탈북자사살문제를 조작하고 우리의 인권문제를 운운하고 있습니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적들이 어제나 오늘에나 항상 모략과 음모를 계속 일삼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경각성을 높여야 합니다. 적들의 라디오나 비디오를 비롯한 록화물들은 한마디도 진실이 없는 거짓이고 모략입니다. 적들이 말하는 압록강에서의 그무슨 사살사건이란 전혀 무근거하다는것을 알고 있는 양강도혜산시와 김형직군을 비로한 국경지역 인민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적들의사상문화적 침투가 얼마나 악랄하고 교활한것인가를 뼈저리게 느꼈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 이제는 제가 왜 56명탈북자사살 이야기를 애써 밝히는지 이해가 되십니까.
북한을 잘알지 못하면 김정일에게 역습을 당할수 밖에 없다는 것을 절감했으면 합니다. 우리탈북자들이 해야 할일이 정말 많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봄님 2009-09-17 18:14:21
    정필님// 올리신 글 잘 보았습니다.

    더 이상 논의가 필요없는 정답으로 생각됩니다.
    늘 건강하시고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가라사대 2009-09-17 18:20:09
    작은 소견으로 볼때 남한하고 북한하고 의도적으로 이간시킬려는 불순세력 들이라고 봅니다.

    북한에서 김대중 전대통령서거 추모 형식으로 북한 고위층 남한 방문 김정일 특사자격으로 방문 현재 남한과 북한의 관계개선을 흐려지게 하기 위한 불순세력들의 허위문건을 만들어 배포 한것으로 판단됩니다.

    남북 관계개선을 반대하는 세력들의 행위가 이번문건을 고의적으로 만들어 배포 한건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알아야8 2009-09-17 21:27:36
    동감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마도 2009-09-17 19:48:02
    글쎄 자신이 모른다고 꼭 진실이 아니라면 좀 억지로 느껴집니다.
    저도 국경에서 살았어요. 우리가 거기에 살아도 모르는 일들이 비일비재 합니다.
    물론 56명이나 살해된점이 의문이지만 이기회를 계기로 진실이든 아니든 탈북자들의 인권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됬으면 합니다.
    진실의 여부를 떠나 사람을 죽이라는 지시까지 현실적으로 국경연선에 하달되여있으며 총소리가 드문히 나지만 누가 죽었는지는 그누구도 모릅니다.
    이런 상황을 이번계기로 세계가 알도록 하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남북관계 악화시키려 한짓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어떻게 할겁니까? 함부로 근거도 없이 자신의 경험으로 아니다 하고 장담하진 마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명 2009-09-17 19:50:19
    이런 사건이 사실이든 아니든 널리 퍼졌으면 좋겠어요. 탈북자들이 얼마나 목숨을 걸고 자유를 찾아 가는지를 세상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북한이 얼마나 페쇄된 국가인지 더 잘알수가 있지요.
    뭐 전 질실이라고 봅니다. 설사 거짓이라고 해도 뭐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스 2009-09-17 21:20:10
    국경은 지역마다 다르다.
    동북에서 예전에 탈북자 각단체들이 대북활동을 할때(1997-1999)는 국경지대(26-27여단)에서 총질이 끓기지 않았다.
    코흘리개들은 잘 모른다.
    죽음을 걸고 싸운이들이 있다는것을 ...
    그들은 탈북자들이 였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신의영역 2009-09-18 08:42:43
    여기에서 자꾸 그래봤자 소용없을듯.... 지구상에 정확하게 사건규명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찾는게 낳을듯... 우리 탈북자들이야 뻔할 뻔자 알듯 다 아는거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공감대 2009-09-19 06:02:47
    게시창에 많은 글을 올리지 않으나 어찌보면 주관이 많은듯 보이나 논리있게 올려 주시는 정필 님에 한 마디 한 마디가 반대 입장에 있는 사람들 에게도 거부감을 주지 않기에 많은 공감을 얻을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용히해 2009-09-21 08:50:05
    이런 건 조작이라고 주장하기보다는 김정일 죽일놈 타도하자고 이용하는 게 더 좋은 기사 거리다.
    쓸데없는 분석하지 마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봄님 2009-09-21 09:26:47
    그 죽일놈을 정확히 타도하기 위해서 진실이 필요한거라 생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봄님팬 2009-09-21 11:25:00
    봄님의 말씀에 공감 합니다.
    진실을 떠나서 승리를 할수가 없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국언론은 2009-09-27 08:16:03
    기사의 진실성보다 기사의 이슈화 기사가 폭팔적 반응을 얻어야 먹고사는 파국이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알만해 2009-09-28 01:21:40
    북에서도 남에서도 지내봤지만 말이많으면 쓸말없듯이 논이하긴 시기상조용
    컴에않자 타자만친다고 하늘에 주먹휘들러대기요. 이글보고 남한아저씨들 웃음거리되지마시고요 우리에게 필요한 일거리를 올려놓으시고 논이합시당
    때가되면 밝혀질일을 진빼지마시고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헉헉 2009-10-05 12:07:12

    - 헉헉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10-05 12:07:57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거기서도 죽고. 여기서도 죽고... 한국에 갈려고 해도 죽는다." 김정일장군님? 백성을 굶겨죽인 개새끼!!!
다음글
남북한 정권은 전쟁을 서로 원하는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