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절름발이 한국 진보주의
United States 럭키맨 0 276 2010-01-11 02:40:11
한국에서는 진보주의와 보수주의를 정치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나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사실상 진보와 보수는 사고의 방식을 이야기 합니다.

진보주의란 미래의 변화에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말합니다. 고로 새로운 생각을 너그럽게 받아들이고 그 새로운 생각을 근거로 사고방식을 “진보” 시킵니다. 보수주의란 현재 사고 방식을 고수하고 변화에 부정적입니다. 이런 진보와 보수적 사고방식의 타엽을 통해서 가장 합리적 해결점을 찾아가는것이지요.

제 개인적으로 생각하건데, 진보주의가 되는것은 보수주의가 되는것보다 10배는 더 어렵습니다. 바로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새로운 생각을 너그럽게 받아들일줄 아는 바로 그 태도가 바로 진보주의를 만들기 때문이지요.
우리나라의 자칭 진보주의들중에 이런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사실 우리나라 진보주의가 보수주의라 불리우는 계층보다 더 변할줄 모르고 투쟁일변도로 자기의 뜻을 관철시키려만 합니다. 자기 뜻과 반하는 세력을 적으로 규정하지요. 우리나라에서 흔히보는 진보주의자는 사실상 깡보수주의자입니다. 절대 안변하지요. 본인들 스스로 진보주의라 생각하는것을 보면 참 웃음을 참을수 없을 지경입니다. 참 한심해요. 이런자들이 진보라면 정말 절름발이식 진보주의라 하겠습니다. (절름발이가 뭘 뜻하는지 아시는분만 아세요)

김정일 정권이야 말로 보수집단이지요. 변화를 거부 합니다. 변화를 찾아 남한으로 이동하신 탈북님들이야 말로 진정한 진보주의자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진보주의로서 북한을 변화 시킬 방법 모색하는것이 탈북님들의 숙명적인 과제라 믿습니다. 어찌 생각하신는지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진보에 대한 변명
다음글
절름발이된 한국의 보수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