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통일에 대해서.
Korea, Republic o 호국 0 558 2010-07-07 14:43:45
솔직히 .말해서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1.햇볕정책으로 인한 북한개방 ..제2의 세력으로 북한이 붕괴되거나 자본사회에 들어와 남한과 편입관계

2.강경정책으로 인해 ...전쟁또는 억지로 자본사회에 발을 들게하여 1번과같은 효과.



인데..

1.정책은 이미 좌익 10년과 했습니다..솔직히 실패한 정책이라고 생각들지는않습니다..반성공 반 실패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고김대중시대에..정말 그때의 북한의 관계로서 상상할수없는 일들을 많이 성과를 내었다고 생각...

하지만 그이후 고 노무현정권을 걸쳐 ..지금 생각해보니.어느정도 성과를 얻었지만 실질적인 ..겉핡기 (보여주기위한)성과일분 실질적인 햇볕정책의 의도적인 성과는 제로에 가까울정도로 역으로 이용당했다고 생각.

(즉 결과물만 따지면 실패...)


2.강경정책..
1)전쟁? ..솔직히 이미 남한은 국제사회에 역할이 상당하기 때문에 전쟁은 불가능..

2)강경정책으로 억지로 북한을 자본사회로 나오게하는 정책
=실질적으로 이 효과는...좌파 10년의 당근정책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얘기인데.


실질적으로 정세를 냉정하게 보면 ..지금 남과 북이 대체상황과 외교적으로 불안하게 보이지만..

자세이보면 ...북한이 급변하고있다는것을 볼수있음 ..개성공단및 금강산 정책이 빠지면서 불안하게 보이지만....북한이 살기위해...중국과의 무역적오픈과..여러 외국인 자본을 (개성공단) 끌어모으기위한 .모습도 보이는데..
(중국초창기의 모습)


과연 이것이..우리에게 이익이고 통일의 발판인건지 ..두고보면 알겠지만..



★거꾸로..북한이 발전되고 자본사회에 나간다고...통일이 되는건아니잖어요?


그이유는. 일제강점기 말의 역사를 ..

(나중에적음...시간이없음.......가야함 ㅋㅋㅋ)재미있죠?ㅋㅋ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가능 2010-07-07 15:39:40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8-11 13:05:47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정이리똘마 2010-07-07 15:51:07
    가능동무 거기 북조선이유. 똘아이 니놈의 정체가 그 무엇인가? 덩일이가 돈많이 주니까 진정한 민족정신이 없이 그냥 하라는데로 하는 놈 아이가. 한심한놈 . 덩일이가 민족정신이 있네? 민족자주정신? 덩일이가 법있네? 노무현 대통령처럼 자살해서 진정한 마음을 보여주라고 하라우.. 진정한 민족자주정신이 뭔지 제대로 알아라! 떼놈들한테 빌붙어 사는놈이 민족자주? 어이가 없네.. 야 이눔아 민족자주정신이 뭔지 말해보라. 말해보라. 어릴적부터 잘못된 교육 받은눔 .. 가 총폭탄이 돼서 정일이한테 뛰어들라. 그러면 니눔 다시 생각해 줄테니.. 야. 니눔 거 이디네. 중국이네. 신의주네.. 말하라 보위부 끄나풀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간첩이냐 2010-07-09 10:10:02
    너집어디냐???

    단어하나하나가 좀 거슬리넹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후리따부따 2010-07-07 15:46:57
    북조선의 주체철학에도 인간중심이라고 나왔다더만...
    일제시대가 끝난지 언젠데 아직도 친일파를 무자비하게 징벌? 그리고 그 후손들이 뭔 죄가 있는데?이건 인간중심의 철학에 어긋나는데...
    한반도가 강대국들에 의해 분렬되였고 현세계는 국제화시대인데 주변과 관련 강대국을 외면하고 민족자주정신에 기초하여 통일을 할려는건 생각은 좋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허위적인 망상에 불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음괜티안아 2010-07-07 15:54:54
    후리따부따님은 조선족 같은데 글을 잘 쓰시는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님이 잘 활동해 주신다면 조선족의 인식도 좋아질것 같아요. 과거가 아닌 현 젊은 조선족동포들의 생각을 듣는것 같아 좋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윗분 2010-07-07 16:56:07
    아직 대한민국은 친일 진상 조사 조차도 이루어지지않았답니다.
    님이 독립군의 후예라고 생각해보시지요. 그들의 후예는 아버지나 할아버지가 독립운동을 한댓가로 그들없이 자라나서 교육조차 제대로 받지못하고 인간다운 삶도 살지못한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친일파들의 후예들의 삶은 이승만정부때부터 얼마나 호위호식하며 잘살았습니까. 최소한 독립운동한 후예들은 그만한 대접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지않으세요? 근데 현실은 친일파 후손들은 아버지가 친일을해서 댓가로 받은 어마어마한 자본으로 아직도 정치계나 학문쪽에서 대접받으며 잘살고있는게 대한민국 현실입니다. 그래서 지난정부때 친일진상정도는 밝히고자 했었는데 그마저도 한나라당의 반대로 무산되버리고 말았죠. 님같으면 만약 또다시 그런 세상이 온다면 그런 조국을 위해 목숨받쳐 독립운동하고 싶겠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답변 2010-07-07 17:09:11
    님의 의견에 동감입니다. 남쪽은 친일청산이 확실히 이루지지 않았죠. 현실에서 우리가 말못할 부분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일제시대 유명한 작가의 후손을 만난일이 있었죠. 탈북하신분이였는데. 일제시대 과연누가 친일이고 누가 친일이 아닌지 그것을 알기에는 힘이들다 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어요.글은 이렇게 쓰지만 그의말은 의미 있어보였지요. 친일을해 독립자금을 마련해 독립군에 전달했다면 그는 친일일가요? 친일이 아닌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호국 2010-07-08 01:24:3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비밀번호 잃어버려서 댓글로 다시 이어갑니다 ㄲㄲ

    마지막 역사적 일제강점기에대해 ..쓰다 말았는데 예상했던 논쟁이 댓글로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좀 다른 시선으로 보고싶습니다...
    (즉 정치적으로 본다는 얘기..)

    참 아이러니하게 과거에는 생각이 틀린다는 이유로 대놓고 ..빨x이라고 했지만 요세는 ..그런말은 함부로 못합니다..하지만.요세는 대놓고 친일파라고 하더군요 ..참우끼지요......

    어떻게보면..국민적 정서가아닌가싶습니다..상당한 민감한 주제이기때문에 투표적인 지지율이 상당하거든요..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심심하면..극우세력이 지지세력 층의 지지율을 위해 한반도의 민감한 역사적인 의식을 건드는 이유도 비슷한것과 같은거지요.(요세는 좀조용하더군요 ㅋㅋ)


    "친일파" 친일파" 친일파? ..솔직히 친일파의 정의를 물어본다면..뚜렷한 정의가 없지요..

    주입식 교육의 현실입니다..뚜렷한 정의도없고..친일파는 무조건 나쁜넘이야.
    1.나라팔아먹은넘이 친일파야.
    2.같은민족 팔아먹고 뜽꼴 뺏어먹는넘이 친일파야.
    3.악랄하고 악질적인 행위를 한넘들은 전부 친일파야..
    (솔직히 시대가발달하고 우리의 의식수준이 상당이 높아졋지만 ..유독 한국전쟁 전 ..역사 즉 일제강점기 역사및 한국전쟁 발발 직전역사 등등은 .진짜 미미하게 교육시킵니다....세부적인것은 대학가서 스스로 관심가져 공부해야한다는 얘기...물론 이런역사적 의의에 대해 민감해서 인지 ..교육수준이 부족한건사실이지만...하지만 스스로 좀만 관심을 가진다면 다양한 서적지식들이 많이 있긴합니다..즉 의무적인 교육은 ..적다는 얘기입니다..).

    이것이 ★보통 사람들의 친일파 라는 세글자의 인식이 아닌가싶습니다.


    실질적으로 ..제대로 뚜렷한 의의가 없이 이미 국민들의 의식안에 저런 인식이 강합니다..주입식 도구가 되어버렷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름 친일파 의의를 정의해서 책을 편찬시켜 ..자기들 사상과 자기들 논리에맞게 편찬한것보면 상당한 정치적 이용의 사물로 전생각합니다..실질적인 자기들의 피해를 보는 인물들은 쏙빼났지요? 왜..모순이생기기때문이죠)


    1.물론 저런 인식의 친일파도 존재합니다..하지만 지금 친일파라는 지명된 인물들을 보면 정의가없고....과거의 역사적인식과 친일파의 뚜렷한 정의가없다보니 국민적 의식수준이 참 심각할정도로 낮다고 전 생각합니다

    (솔직히 나라팔아먹었다? 이하나만으로 엄청난 정치적 도구로 전립했지요.
    대표적인 인물이 이완용인데..(매국노)..나라팔아먹은놈 도장찍어서 나라가 홀딱 넘어갔다라고 말하는데..진짜로 이완용으로 인해 조선이 일본으로 넘어간줄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까놓고 막말로 나라팔아먹은넘과 나라팔아먹은넘이다 와 틀리다는 얘기이죠..)

    또한 다른사례는 대 일본x국 만세....아니면 천x머시기 왕 을위한 찬양곡등등 만들면...?친일파..
    그럼 저쪽 맨위 3가지 요소에 국민들 인식에 박혀버리는거죠.

    이런내용들이 와전대어..친일파라는 의미자체가 다양하게 변색되었고...정치적으로 상당한 매력적인 도구로 사용하기시작했죠..

    ★"친일파라는 단어는 정치적 도구에 지나치지않다는 얘기이죠"

    ..
    그시대의 ..정서적 의식수준과 .국민들의 조선시대의 사상교육등등..그시대에대해 이런 복합적인 문화적특성등등 이해를 하셔야하고

    36년간 일제강점기시대의 지배 (그시대의 36년이면 거의 한세대급 이라고 생각합니다....그시대에 태어난 인물도있을것이고 문화,예술 ,역사교육,군인 여러 다양한 직업및 선진지식등등 전부 일본과연관되어있다는 얘기이지요)



    ★솔직히 말해서..친일파를 청산해야한다 청산해야한다 .? 라고 말할때마다 전 웃음만나옵니다 .친일파의 의의도 모르는인간들이 친일파를 청산하면..무언가 나라가 깨끗해지고 새로운국가 탄생이 될것처럼..리앙스를 풍기죠..
    (친일파 청산하면 좋지요..순수하게 말이지요.(물론 당연히 나쁜넘들 청산해야하고요..)하지만 친일파 청산이라는건 순수성이없이..상당한 정치적으로 국민들을 속이는 술책에 불구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가 ...친일파의 대한 저의 생각입니다...

    그럼 왜?

    친일파와 ..공산당 등등 정치적인 도구로 전락해버렷는가
    (공산당은 그렇다 치고 )

    왜 지금까지 친일파가 그런식으로 정치적인 도구로 전락되었는가?

    왜 지금까지 ..좌익 우익 빨x 친일파 세력 등등으로 투표권을 행사하는가?

    ---------------------------------------------------
    이런내용은 .....

    ★한국전쟁 발발직전의 역사를 알아야합니다.


    그다음 알아야하는것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건국절의 모순.......(이것도 상당이 정치적인 진실이 숨어있지요..)


    또한 한국전쟁 직전 무슨일이? ..이또한 상당이 넓은시선으로 보아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북한이 주장하는 역사적 의의..

    그들이 생각하는 친일파의 의의..


    또한 한국이 바라보는 공산당 정치범들의 모습...

    등등 이런 복합적인 요소로인해..



    남한의 좌익 우익 진보 보수.등등 이런 세력들이 그냥 나오는게 아닙니다.

    크게 나누어지면 두가지 세력으로 큰틀을 볼수있지만..

    실질적으로 정치적으로 본다면..

    삼세력....북세력 까지 동참하면서..지금 정치적으로 삼파싸움을 하고있는중입니다..


    왜?

    앞으로 통일후의 위치를 위해서 말이지요..


    ------------------------------>>이부분부터 ...다음에 쓸께요..

    무지하게 졸림...........................재미있지요? ㅋㅋ 무지 흥미진진하지않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호국 2010-07-08 01:43:26
    아 참고로....(한반도는 강대국으로 인해 분열되었다? 라는)

    분이있으신데..

    물론 큰 틀에서 본다면 ..맞는말이지만..

    무언가 한반도의 분열이 강대국들의 잔치상인것처럼 그들로인해..분열된것처럼 말하시면 곤란하죠.(왜곡 역사를 모르는분들이 본다면 정말그런줄알곻ㅎ)


    우리가말하는 강대국으로인한 분열이란

    냉전시대의 민주주의와(자본) 사회주의 사상정책에 대한 사물을 표현한것이..

    ....누가들으면 ..정말로 미국러시아중국등등으로 한반도가 반으로 분열된걸로 이해하겠습니다요...

    ★역사를 모르는분들이 강대국이 의해 분열되었다라고 말하는것입니다..

    왜 ..? 그부분은 다음에 윗글에 이어 이어갑니다..한국전쟁 이전의 역사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더샌드맨 2010-07-08 01:45:35
    호국님.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선생님과 좀 생각이 다릅니다.
    일단 통일에 대한 가능성을 그렇게 부정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물론 미래는 모른 것이고 현재도 해결되지 못한 수많은 걸림돌들이 존재하지만,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 것이 불가능하다 생각하지도 않고, 무엇보다도 지레 겁부터 먹고 움츠러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가능성이야 우리가 노력하는 만큼 커지겠죠. 통일이란 것이 우리 시대의 민족적 사명이라면 하는데까지 해보겠다는 생각이 더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게다가 선생님께서는 통일의 과정을 독일식 흡수통일과 전쟁(혹은 그에 준하는 비상사태) 등에 의한 갑작스런 통일의 두 가지 경우로 단순하게 나누었지만, 저는 그 경우의 수가 더 많이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심지어는 (분명 미래 통일한국을 대비한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한 연구는 필요하겠지만) 미리 경우의 수를 한정짓거나 미래 체제에 대한 한계를 두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아래 댓글을 보니 친일파에 대한 선생님의 의견을 간략히 서술해 놓으셨더군요.
    너무 단순화시킨 내용이기에 선생님의 생각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점이 있고 결과적으로 오독의 여지가 적지 않아 쉽사리 반대의견을 내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만, 그 와중에도 저와는 좀 다른 생각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생각같아서는 질펀하게 이야기 마당을 풀어놓고 싶은 생각도 들지만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기대감도 듭니다만) 그러기엔 너무나 많은 시간과 정력을 소비해야 할 것 같은 두려움에, 서로의 생각을 나눠보자는 말씀을 드리기가 주저됩니다.
    (요즘 제가 많이 바빠서 토론 등을 나누기엔 시간이 너무 없네요.^^;;)

    아무튼 앞으로 간간이 질문도 드리고 제 의견도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이만 줄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의견 많이 올려 주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호국 2010-07-08 02:13:58

    - 호국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7-08 02:21:10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호국 2010-07-08 02:22:30
    더샌드맨님// 무슨제가 선생님입니까요 ㅡㅡ;;

    1.제가 통일은 불가능하다 라는말은..?단편식으로 통일이 불가능하다 라는 뜻으로 말한것이 아닌..좀더 역사에대해 알아보자 라는 반어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이고요.

    2.2가지로 단편적으로..통일정책에 대해 말한것은..여러의 경우의 수를 배제를 못해서가 아니고

    현재 대한민국 정부가 추진해 왔던 .정책들에 대해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를 간단하게 큰틀로 나누어진것을 말한것이고....


    3.아직 일제강점기 시대의 역사의 내막과 ..한국전쟁 직전의 역사..
    그리고 왜 ..친일파와 공산세력의 정치적의의가 .공존되고있는지 등등이 한참남아있습니다..

    4.친일파에 대해서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오니 오해하지마시길 .(정치적으로)
    역사적으로 풀이하다보니 .(다른 시선으로 보다보니) 쓴것이니..


    ---친일파는 ..당연히.!! 잘못된 방식의 재산및여러 과거사 청산에대해서는 당연히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제가 말하는건 ..친일파의 의의와 정치적 색갈로 본것이니 ...오해하지마시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더샌드맨 2010-07-08 02:31:27
    호국님.

    간략하지만 진지한 답글 잘 봤습니다.
    '통일은 불가능하다'라는 표현이 그런 의미였군요. 제가 좀 오해를 했네요.

    그리고 비록 간단하게 한 두줄로 언급하셨지만 그 작은 주제들 하나 하나가 논문 몇 권은 족히 나올 법한 내용들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건드릴 엄두가 나질 않네요.
    한번 건드리면 날을 새도 모자랄 판이니 말입니다.^^

    혹시 다음 기회라도 좀 더 주제의 범위를 좁혀서 좋은 글을 써주신다면 그때 저도 제 의견을 드리고 선생님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언제일지 모르겠으나 기대해 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평양과 함경도 정권의 兩立(양립) 가능성!
다음글
금년 4월 이후 적발된 간첩만 5번째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