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토론방 1136,1142 ,표현자유에게 [공개질문]계속.
Korea, Republic o 관찰자 0 394 2010-11-16 02:37:17
1142 토론방 1136 / 얼띠기 놈, `표현자유`의 말들을 ..(23) 관찰자 2010/11/13

표현자유 추천 0명 추천하기 신고 0명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0-11-15 11:07:46

이런 무식한 사람들 보면 도저히 참지를 못해서 글을 쓰게 되는군요..

북유럽의 나라들이 사회민주주의하기 전에는 유럽에서도 가장 가난한 나라들이였다는 거 아시나요?
북유럽의 나라들이 사회민주주의 하면서 왜 나라가 부유해졌는지 아세요?

소득을 평등하게 분배를 하니까..국민들의 총소비가 계속 늘어나는 겁니다..
소비가 계속 늘어나니까 경제가 불황을 모르고 계속 성장하는 것이지요..

반면에 자본주의는 어떻습니까? 불평등한 분배 때문에 돈이 자꾸 한 곳으로 몰리지 않습니까? 돈이 돈을 버니까...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지지요..전체적인 소비는 자꾸 줄어들게 되어 있습니다...그래서 불황을 겪게 되고 때로는 대공황을 겪기도 하는 겁니다..
이번 국제금융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금융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각국이 어떻게 했습니까?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자동차 사면 보조금 주고 심지어는 국민들에게 소비하라고 돈을 나누어 주기까지 했죠?
그렇지만 경제가 회복이 되면 또 어떻게 됩니까? 또 한 곳으로 집중이 됩니다...서민경제는 나아질 수가 없지요...

미국이 1929년 대공황을 맞이햇을때도 어떻게 극복했습니까?
케인즈의 수정자본주의 이론으로 극복했지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여 경제를 살리는 것이죠..

그래서 뉴딜정책이 나온거죠...국가에서 일부러 대규모 공사를 시작해서 일자리를 만들고 소비를 촉진시켜서 결국 경제가 다시 돌아가게 만드는 방법이었죠?
그렇지만, 아무리 경제가 발전해도 빈부격차는 갈수록 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그래서 또다시 돈이 한 곳으로 몰리고 또다시 공황이 찾아오는 겁니다..

그렇지만 북유럽의 사회민주주의는 지금까지 그런 공황이 한번도 없이 안정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그래서 세계 최고수준의 1인당 국민소득을 올리고 있는 것이구요...자원부국이라구요?
핀랜드나 아이슬랜드에 무슨 자원이 있습니까?

핀랜드의 노키아가 어떻게 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는지 아세요? 그게 자원 때문에 그렇게 됐습니까?
사회민주주의 제도가 좋다고 해서 무작정 도입했다가는 실패를 겪기도 합니다..영국과 프랑스에서 그런 경험을 했죠...이념적으로만 접근했기 때문입니다..경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정치적인 구호로 접근했기 때문입니다...그렇지만 그 덕분에 오늘날 영국과 프랑스의 복지수준이 높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나라의 재벌위주의 경제구조가 정상이라고 생각하세요?
돈이 재벌들한테 몰리고 재벌들은 싼 임금을 쫒아서 공장을 해외로 이전하고 국내산업은 공동화되고 있습니다..
경제가 회복되어도 서민경제가 나아지지 않는 이유가 무엇 때문이라고 생각하세요?

=============================================

내 이전 요구 질문은

[질문1] 사회주위를 해서 못살던 나라가 잘살게 된 나라 예/ 구체적으로 어느나라고? 언제 그렇게 했는지?

사회주위는 생산수단의 사회적 소유와 사회적 관리가 핵심이다.
네가 말하는 서구의 그 사회주위 나라도 현재의 경제는 자유경제일 것이다. 즉 1.자유경제를 하다가 잘살게 되어서 사회주위를 받아들인 것일 것이다.아니면 2.기존 자유경제 체제하에 사회주위를 해서 잘살게 된 것일수도 있고.

즉 현실적으로 보면 사회주위는 자유경제로 부를 창출하고 분배는 사회주위적이 강하다는 것일 될것이다. 즉 분배법이 사회주위적이라는 것이 되겠지,경제방법이 사회주위적(처음의 태생인 생산수단의 사회적 소유와 사회적 관리)이라는 것은(현세대 사회주위 국가들)아닐 것이다.

-------------------------------------

그래서 [여기에서 질문1]
네가 말한 서구 사회주위 나라가 ````경제 운용이 자유경제로서 한게 아니고 사회주위 경제로서 성공했다````는 근거를 들어주도록.
참고로, 그 서구나라가 ````완전```사회주위 경제라고 주장할거 같으면 그나라들은 대게가 국영기업이라야 옳을 것이다. 네가 말한 그나라들은 과연 그러냐?

그러므로 내 말의 요지는? 네 말데로 못살던 나라가 사회주위로 잘살게 되었다고 말하는 것이라면?
``완전```사회주위 경제체제로서(국영기업제로=생산수단의 사회적 소유와 사회적 관리) 잘살게 된 것이라는 근거를 제시해 달라는 말이다.
-------------------------

그래서 이렇게 최종 정리가 되는.

[여기에서 질문1] ``완전`` 사회주위 경제로 못살던 나라가 잘살게 된 나라 예 제시바람!

(아래 내 기존 질문 / 1147 토론방 1143 /`표현자유`에게 공개 질문!(9) 관찰자 2010/11/14 에서 답 줄때 까지 계속.)
질문 2
[2-1] 그나라들의 공산당/사회당 중에서 북한정권 처럼 1인 통치하는 나라가 있으면 나열해봐라?
[2-2] 서구 그나라들이 1인 통치를 하고도 잘살게 된 나라가 있으면 나열해봐라?

질문 4
[4-1] 그래도 1인 ```독점```인 북한의 사회주위가 경제에 성공할수 있다는(잘살수 있다는) 너의 주장을 제시해 보도록!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봉골 2010-11-16 12:43:34
    정신병원에 가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관찰자 2010-11-16 21:38:02
    네 그방법이 토론사이트에서 상대를 이기는 방법이냐?
    머리속에 든것은 뭘 논지를 세울 능력은 없고 오로지 "너 정신병자" 너 바보" 이런 아이 수준의 토론의 무기를 가졌구나.

    참으로 한심한 놈일세. 네가 지적 수준이 있다면 나의말 어디의 논지 허점을 잡아 반론 공략법을 써야 하는거 아니냐?

    "정신병원" 수준에 애에게 접목 되긴 어렵겠지만 서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자유 2010-11-16 14:35:56
    의학을 공부하고 계시는 분이라서 그런지 봉골님께서 정확하게 진단을 내려주셨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관찰자 2010-11-16 21:44:27
    난 네가 사회주위 어쩌구 하길래 지작 수준이 있구나 생각했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윗놈과 똑같은 놈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고조선 2010-11-16 17:54:21
    관찰자라는 넘은 완전 또라이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관찰자 2010-11-16 21:46:21
    내 표현자유에 대한 반론 어디에서 말이 안된다고 보는 대목이 어디냐? 이거 제시 못하면 너는 지적 또라이임이 들어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완전 2010-11-16 21:45:22
    도토리들이 키재기를 하고 있군. 관찰자 야그가 옳다. 꺼벙이들이 한 사람을 다구리 놓을려고 하는군. 말 많은 자들.... 요즘 대가들이 빠지니 잔챙이들이 설치는군. 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관찰자 2010-11-16 21:53:15
    어이~ 표현자유/ 네 알랑한 지식?은 곧 바닥이 들어난거냐?

    나는 너의 주장을 반복 보여주고 ````너의 주장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하였다.
    나는 나의 주장을 하지 않았다. 네가 내가 쓴 글을 읽을수가 있었다면 말이다.

    ------------------------------------------------------------------
    그런데도 너는 대답할 의무를 가진자가 자신의 대답 의무 대신 빈정으로서 끝을 내는 방법을 했다. 즉 포기 한 것임.
    ----------------------------------------------------------------

    너는 논객의 의무를 져버린 놈이다! (논객의 의무=자신의 주장에는 책임을 다 할것)
    이놈은 인신공격하면 이기는 줄로 안 모양인. 이걸 보고서 난 이놈이 뭐 공부을 많이 했다?는 말을 밎지 않는다.

    네가 양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놈이라면 여기에서 논객짖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또한 너의 지금까지의 글은 알고 보니?
    북한의 사회주위와 서구의 사회주위 비교를 말한게 아니고 고작?

    서구의 서회주위가 어떻고 저떻고 어디서 몇줄 본 제 알랑한 지식? 자랑만 나열한거 아니던가?

    이놈아! 누가 서구의 사회주위를 몰라서 알고 싶댄냐?? 북한의 사회주위와 서구의 사회주위가 어떤점이 같은지 네가 설명하는줄로 알았잖은가? 그래서 너의 글에 참여해준 것이고.

    이래서 네가 얼띠기 라는 말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알고 보니 완전 한심한 놈이 였음이 들어 난!

    -----------------------------------
    자 그럼 너의 주장에 대한 최종의 결론을 내보자.

    -너는 네가 주장한 것에 대한 답의 증명을 하지 못했다. 너 이를 인정하지?
    고로 너는 진거다. 너 이제 이를 인정하겠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Rosa 2010-11-16 22:29:10
    ㅋㅋㅋ 왜들 싸우고 계세요?

    아이고,,...


    인터넷에 자기의사가 자유로운 표현은 좋지만,

    윤리적인 규범은 지킵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관찰자님 2010-11-16 22:52:51
    관찰자님 글도배행위는 잘못된 행동입니다.

    글을 작성하실때에는 올바른 주제를 가지고 토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곳의 비난의장소가 아닌 토론장입니다.

    글을쓰시고자 하시면 자유방에 남겨주세요,

    마지막으로 상대방을 비난하는 글은 삭제조취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관찰자 2010-11-16 22:56:45
    너도 글 이해력이 없냐?
    나는 내 주장을 안하고 있었다.
    표현자유의 주장에 반론을 제기 했다. 내 글리 반론으로 보이지 않더냐? 저런 놈들이 하도 많아서 토론은 안되고 입만 아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우리민족은 도데체..
다음글
좌파들의 주장 글 올리는 패턴을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