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일본극우도 반북땐 우리편” 이상한 보수
Korea, Republic o 진짜보수 0 393 2011-04-07 14:51:44
ㆍ대북전단 살포 보수단체, 일 극우인사 또 행사 참여 논란

지난 3월 26일, 보수단체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는 천안함 1주기를 맞아 강원 철원군 백마고지에서 대북전단 살포를 시도했다. 인근 주민들이 "대북전단을 날릴 경우 북한의 조준격파로 위험에 처할 수 있다"며 반발한 끝에 전단 살포는 좌절됐다.

↑ 2007년 니시오카 쓰토무 등이 미국 워싱턴포스트에 게재한 전면광고. 일본군 자료, 일제 강점기 하의 신문 등을 인용하며 “일본 정부는 강제 위안부 징집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일본의 대표적인 극우 논객 니시오카 쓰토무(西岡力) 도쿄기독교대 교수가 참여했다. 그는 "1954년부터 한국에 의한 다케시마(독도) 점거는 국제법상 아무런 근거 없는 불법점거"라는 내용으로 논란이 된 이쿠호샤(育鵬社) 교과서(3월 30일 일본 문부성 검정 통과)의 근간이 된 후소샤(扶桑社)의 '새로운 역사 교과서'를 여러 차례 지지해온 인물이다.

"독도·종군위안부 문제는 별개" 주장


니시오카 교수의 대북전단 살포는 이번이 두 번째다. 작년 6월 23일 국민행동본부가 백마고지에서 실시한 대북전단 살포 행사에도 참여해 우파 진영 내의 논쟁을 촉발시킨 그가 다시 찾아온 것이다. 당시 어버이연합은 니시오카의 대북전단 참여에 강하게 반발하며 "국민행동본부는 과거 일진회와 같은 친일 매국단체"라는 성명을 냈다.

서정갑 본부장은 니시오카의 과거는 큰 문제가 아니라는 입장이다. 그는 "니시오카 교수의 과거 행적보다는 최근 행적을 봐야 하지 않느냐"며, "그는 극우가 아니라 대한민국 중심의 남북통일을 지지하는 자유민주주의자"라고 말했다. 서 본부장의 활동을 지지해온 조갑제월간조선 편집장도 전화통화에서 "니시오카 교수는 북한의 민간인 납치 문제를 국제 문제화시킨 훌륭한 사람"이라며, "일본 사람 중에 독도가 한국 영토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소수이며, 위안부 문제도 생각이 다 다를 수 있지 똑같으면 전체주의 아니냐"고 반문했다.

대학생 때부터 니시오카 교수와 교류해왔고, 지난 3월 28일 그를 만난 구로다 가쓰히로 산케이신문 서울지국장에게 니시오카가 어떤 인물인지 물어봤다.

구로다 지국장은 "니시오카 교수는 오래 전부터 북한의 일본인 납치피해자 문제에 앞장서온 사람"이라고 했다. 그는 니시오카가 평소 "북한 체제를 바꾸는 것이 현 시대의 사명이며, 역사의식에 있어 한국인들과 견해가 다를 수 있지만 북한 체제 변화라는 큰 목적을 위해 작은 것(역사 문제)은 제쳐두자"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또한 구로다 지국장은 니시오카 교수가 독도 문제에 대해 "한국이 50년 넘게 독도를 실효 점유한 점은 인정하지만 독도는 본래 일본 영토"라는 생각을 가진 인물이라고 묘사했다. 독도를 두고 영토 문제가 있었던 것은 역사적 사실인 만큼, 역사 교과서에서 한·일 양국이 각자 알고 있는 내용으로 가르치면 그만이라는 것이다.

구로다 지국장에 따르면, 니시오카의 주된 연구 주제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다. 니시오카는 2007년 일본 국회의원 45명과 함께 미국 워싱턴포스트에 '사실(The Facts)'이라는 전면광고를 낸 바 있다. 이 광고는 같은 해 미국 하원의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결의안'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나온 것이다. 이 광고에는 "일본군이 젊은 여성들에게 성노동을 강요했다는 하원 결의안은 중대하고 의도적인 사실 왜곡" "많은 위안부들의 수입이 야전 장교들은 물론 장군 봉급보다 좋았다" "위안부 강제동원을 금지한 포고령이 엄격히 지켜졌다"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본격적으로 수면 위로 떠오른 1991년에도 니시오카는 논쟁의 중심에 있었다. 당시 김학순 할머니는 "나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였다"며 위안부의 참상을 처음으로 알렸다. 당시 니시오카는 이 증언을 일본에서 처음 보도한 아사히신문의 우에무라 다카시 기자를 문제삼았다. 우에무라 기자의 장모가 양순임 태평양전쟁 희생자 유족회장이라는 점을 들어 아사히신문의 보도가 편향된 오보라는 의견을 냈다. 또한 니시오카는 김학순 할머니가 "40엔에 기생으로 판매됐다"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자발적으로 성매매를 하러 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친일노선 두고 반북보수단체 내홍


양순임 회장은 당시 니시오카가 "자신이 사위(우에무라 기자)의 친구라며 접근해왔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니시오카에게 위안부 문제의 현황, 앞으로 어떻게 일본 정부에 재판을 청구할 것인지 등을 자세히 설명해줬으나, 니시오카가 < 문예춘추 > < 정론 > 등 극우 성향의 잡지에 게재한 글에는 이런 내용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 양 회장은 "니시오카가 내 사위를 '반일운동가의 사위'라고 매도한 이후 사위가 기자로서 제대로 활동을 하지 못했다"며 안타까워했다.

니시오카의 생각처럼 한국의 보수단체는 위안부, 교과서 등 역사 문제를 작은 문제라고 생각할까.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은 "극우파 니시오카의 주장은 대한민국의 정체성에 위배된다"며, "이런 자와 함께 활동하면 친일 보수세력이라는 손가락질을 받는다"고 말했다. 추 사무총장은 "니시오카와 손잡은 국민행동본부와는 앞으로도 함께할 생각이 없다"며, "일본의 과거를 반성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보수운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정갑 본부장으로부터 "위장탈북자"라는 비난을 받았던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는 "2006년 북한인권운동가 수전 솔티의 초청으로 니시오카를 처음 알게 됐을 때에는 평범한 북한인권운동가인줄만 알았다"며, "알고보니 위안부 문제, 독도 문제에 대해 아주 잘못된 생각을 가진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김정일에 반대한다는 뜻이 같다고 해서 대한민국의 정서와 동떨어진 일본 극우파와도 함께할 수 있다는 생각은 아주 위험한 생각"이라는 뜻을 전했다.

니시오카 교수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이번 대북전단 살포를 저지한 주민들을 "김정일의 협박에 동조하는 좌파 주민"이라고 규정했다. 구로다 지국장은 "니시오카는 한국 유학 중이던 70년대 말부터 일본 내 '친북좌파' 비판, 북한 정권 비판에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니시오카의 위안부 문제 등에 대한 견해와 대북전단 등 반김정일 활동이 진정 무관한지 지켜볼 일이다.

"북한의 김정일 테러집단은 민간인 납치 문제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돌릴 목적으로 2차대전 이전 일본이 20만명의 한국 여성을 강제로 성노예로 만들었다는 정치적 프로파간다를 유엔 등에 꾸준히 뿌렸다."(니시오카 쓰토무, < 위안부 논쟁의 이면 - 거짓이 어떻게 진실이 됐나 > , 2007)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3000&newsid=20110407133519604&p=weeklykh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진짜보수 ip1 2011-04-07 14:54:0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위 ip2 2011-04-07 23:54:28
    저 정도의 극우 인물이라면 납북자 문제 수준의 연계 이상은 무리라 본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겠지만 명분을 위해서라면 일정한 거리를 두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니시오카는 일본 우익이니 당연히 애국심에서 독도/위안부 문제를 일본 입장에서 보겠지만..
    스스로의 과거에 대해 최소한의 반성하는 자세가 없는 자와 민족통일의 거사를 함께 한다는 것은 무리라 본다.
    북한 문제를 다룰 정도가 되려면 최소한 한일 문제에서 중립 정도의 자세를 취할 수 있는 진보성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니시오카는 함량미달 불합격이라 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진짜보수 ip3 2011-04-08 11:23:44
    그런데 어쩌니? 대한민국의 존재하는 보수단체중 일본 극우단체와 연관되어있거나 일제시대를 미화하는 사이비보수가 많은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고발자 ip4 2011-04-08 13:52:42

    - 고발자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1-04-08 14:01:47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고발자 ip4 2011-04-08 14:08:53
    대한민국에서 자칭 보수단체라고 주장하는 친일매국 단체 및 친일파 옹호세력이 생각보다 많이 기생하고 있는 것 같다.

    이들 세력은 반공단체를 가장하여 한국의 보수로 행세하며 지도층 지도자 노릇을 하는가 하면 상투적인 안보이데오로기로 자신들의 비판세력 또는 반대성향을 가진 세력을 스스럼없이 친북좌파내지 종북세력으로 매도하고 주체사상의 신봉자라고 까지 누명을 씌우기도 한다.

    우리는 진정한 보수와 보수를 가장한 친일파내지 친일파 옹호세력 기득권 수구골통 세력을 분별할 줄 아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척결해야 할 과제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진짜보수 ip3 2011-04-08 15:19:03
    일본의 극우세력은 그나마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 그런다지만 한국의 극우라고 자처하는 인간들의 모습속엔 극단적 이기주의나 일본의 이익을 대변하는 자들이 많다는 사실..그래서 보수라는 용어자체가 대한민국에서는 이상하게 사용되어진다는 사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고발자 ip4 2011-04-08 16:01:05
    반면 자유민주주의 헌법, 사상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악용하여 주체사상을 노골적으로 신봉하는 암적인 종북세력도 이 사회에 기생하고 있다.우리는 이들을 분단국가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단호하게 가중처벌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진보를 가장한 친북세력도 가려낼 줄 알아야 한다. 표현의 자유는 최대한 보장하되 친북정도가 지나칠 경우 이 사회가 용인해서 안된다.

    앞으로 우리는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안보태세를 강화하는 한편 위 두 세력을 반드시 척결내지 배제해야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개정일은 국가의 품격을 높여야한다
다음글
식량난 北 &lsquo;자원 세일&rsquo;&hellip; 중국이 2010년 9400억어치 싹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