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이런생각을 가지고 있는 탈북자도 있다 전체탈북자들을 대변한다고,,,,
Korea, Republic of 누구 0 971 2014-02-18 08:52:32
다시 말하지만 단체장은 개나소나 스스로 만들어 쓴 감투에 불과할 뿐 벼슬이 아니다. 자격과 능력이 충분하면서 이사자리 앉고 싶다면 자기계발을 통해 능력을 배양할 일이지 탈북자 단체의 '단체장' 이니까 내가 이사자리 해먹겠다는 주장은 무슨 독립운동가나 참전용사 보다도 더한 특혜를 요구하는 것이요 대한민국을 우습게 보는 것에 다름 아니다.

상담사만 해도 지금 석사학위에 1급자격증은 물론 기독교 단체에서 10여년간 탈북자 돕는 일을 했던 분들도 지금 상담사를 하고 있다. 학력, 경력, 능력등 모든 면에서 이런 분들에게도 못미치는 자들이 지금 이사장을 해먹겠다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재단은 탈북자 교육과 취업을 '지원' 하라고 만든 것이지 자체 채용을 하라고 만든게 아니다.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을 '북한이탈주민재단' 으로 착각하지 좀 말라고.

그리고 웃긴게 동포사랑 잡지를 일부 탈북자들에게 맡겼는데 일을 개판 오분전으로 해놔서 다른 곳으로 돌렸더니 탈북자를 무시한다느니 탄압한다느니 생 난리란다. 아무리 탈북자라 할지라도 일은 제대로 하고 나서 재계약을 요구해야 할 것 아닌가? 일을 엉망진창으로 해놓고도 계속 해서 재단에 들러 붙어 돈을 벌어 먹겠다고 협박질을 하는 것은 재단과 2.7만의 일반 탈북자를 등쳐 먹겠단 얘기나 마찬가지다.

재단 이사로 탈북자가 앉아 있으면 교육, 취업이 더 잘된다는 보장이라도 있는가? 가장 일을 잘 할 수 있는 자가 맡는 것이 순리이거늘 탈북자들이 설립한 단체도 아닌데 왜 이걸 탈북자가 반드시 해야한다고 생각하는지 당최 알 수가 없다. 재단이 돕고자 하는 타겟은 2.7만의 일반 탈북자들이지 그 잘난 단체장이 아닐 뿐더러 탈북자가 이사자리 꿰차고 앉아 있는다고 일을 더 잘 한다는 보장이 그 어디에도 없다.

탈북자들이기 때문에 탈북자를 더 잘 안다고? 2.7만명의 고충이 무엇인지 단체장 해봐서 더 잘 안다고 할 수가 있나? 필요하다면 재단에서 2.7만명 전원 1:1 전화 조사로 고충을 일일이 들어 보는게 훨씬 더 정확하다. 게다가 기존의 이사들과 달리 전문성이나 경력도 형편 없이 떨어지면 재단의 업무 효율은 더욱 떨어지게 되고 결국 피해를 보는 것은 2.7만의 일반 탈북자일 뿐이다.

행정의 '행'자도 모르다 보니 기껏 생각한다는게 사무실 옮겨서 임대료 줄이고 그 돈을 다른 곳에 더 쓰자고 하는건데 그럴거면 이사자리 부터 줄이자고 해야지 나도 해먹겠다고 이사자리 내놓으라고 한다는것 부터가 앞뒤 안맞는 말이다. 또한 사무실 임대료나 인건비등의 제반 비용은 이미 정책 개발 단계에서 부터 260억에 포함이 돼있는 금액이므로 이걸 줄여라 마라 사무실 옮기라 할 일이 아니다. 그럴거면 느덜 부터 사무실 촌 구석으로 옮긴뒤 거기서 아낀 돈으로 일년에 몇번 하지도 않으면서 생색내는 잔치놀음, 축구놀음등의 행사때 우리 불쌍한 탈북자들 떡이라도 몇 점 더 줘 보내도록.

이미 상급기관인 통일부에서는 정착도우미 700여명, 전문상담사 100여명 중에 상당수를 탈북자로 채용하고 있다. 또한 탈북학생들에게 정서적 위안을 주고 학습지도와 상담등을 병행하는 전담코디네이터는 반응이 매우 좋아서 100% 탈북자들로만 운영하고 있다. 실상이 이럴진데 무슨 탈북자에게 채용의 기회를 주지 않는다는건가.

그리고 단체 연합 놀이를 하더라도 범죄 전력이 있는 자들은 좀 빼라. 시민운동가란 '명예'를 먹고 사는 직업인데 이 바닥엔 무슨 전과자들까지 날뛰나? 민주화 당시 투옥으로 인한 전과 외에 작금의 정치권이나 시민사회에서 전과자가 활동하는 경우를 본 적이 있냔 말이다.

어려운 탈북자들 돕겠다면서 '탈북자' 좀 팔지 마라. 정작 일반 탈북자들을 위해 한 일도 없던 듣보잡들이 갑자기 탈북자를 위한다며 깽판을 벌이고 60일 밖에 안된 이사장 욕을 하고 다니는데 도대체 정옥임 전 의원이 언제부터 이 바닥에서 이렇게 욕을 먹던 사람이었던가? 결국 돈에 눈이 뒤집히니 정옥임을 이렇게 죽일년 살릴년 하며 욕을 하는것 아니냔 말이다.

작금의 이 모든 행위들은 재물과 감투를 탐하는 사리사욕에서 출발한 것임을 정치권이나 탈북자 사회 모두가 알고 있는 만큼 애저녘에 정신 똑바로 차리는게 좋을 것이다. 그런 더럽고 추한 꼼수에 넘어갈 만큼 우리 사회가 허술하지는 않으니까.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미치놈 ip1 2014-02-18 12:04:03
    미친놈 개소리치고 자빠졌네. 역시 개는 개소리밖에 못내는구만. 사람이라면 모든일을 공정하게 평가해야지 일율적으로 한쪽편만들면 더 반발하는것몰라. 말이 앞뒤가 맞지않게 말하고있는것은 바로 너다. 이사진에 탈북자가 들어가자고 하면 이사인원부터 줄이라고. 그래 니말대로라면 이사도 줄이고 사무실도 옮기면되냐? 글구 탈북단체사무실 다 저렴한곳에 있다. 그래 어디로옮기면되겠니? 여의도로 옮길가? 그리고 이사가 그리대단한자리냐? 재단에 대해 탈북자들이 하도 말이 많으니 이사라도 한명있으면 명분이라도 서지않을가해서 제의하는것다. 네말대로라면 탈북자는 이사도 국회의원도 못하겠네. 병신놈 지랄하고있구만. 가만있는것이 도와주는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너나잘해 ip2 2014-02-18 12:23:23

    - 너나잘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2-18 12:56:3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ㄹㄷㄷ ip3 2014-02-18 13:18:57
    그러니 너는 평생 한창권의 똘마니로 사는거다 이사라는 위치도 제대로
    모르면서 재단을 흔들게다고 지나가던 똥개가 웃는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뒤배경 ip4 2014-02-18 16:36:48
    그들의 뒤에는 음모론자 안참새라는 벅사가 있다누먼.. 통일교육원장, 통일부장관// 통일구원장, 총리 등등해먹겠다고 지원했는데 아무도 안써주니 재단 이사장을 하고 싶은가벼.ㅋㅋ 우든한 자들을 앞세워 전략을 세운다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지자 ip5 2014-02-18 17:57:08
    북한에서 한자리 해먹다가 여기 와서 폼잡던 새끼들
    뒤에서 같은 탈북자들을 헐뜯는 새끼들은 좀 맞아야 한다.

    한창권회장 같은 사람이 국회에 들어가야 우리 탈북자들의 권익을 지킬 수 있다.
    식물인간같은 조명철은 국회에 계시나 마시나 하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경고 ip6 2014-02-18 18:58:24
    뒤배경, 4번 이 지저분한 놈아. 면상이 어떻게 생겼길래 탈북 사회의 리더인 안 박사님을 헐뜯고 있니.그 분이 겨우 이사장 자리나 바란다고 여긴다면 그건 오산이다. 뭐 좀 알고
    지껄여라. 그리고 쩍하면 여기 신성한 곳에 기어들어 남을 물고 늘어지는 자들 큰 코 다칠거다. 뒤배경 아이피 수사에 들어가니 그리알어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말한다고 ip4 2014-02-18 20:39:20

    - 지말한다고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2-18 20:44:42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지말한다고 ip4 2014-02-18 20:53:35
    안 박사가 누군겨? 안참신인겨? 누가 탈북 사회 리더야???ㅋ 와~~넘 웃긴다. 혼자서 자화자찬하는건 자유지. 그럼 탈북아사장 자리가 아닌 대통령 자리를 넘보는겨? 근데 쏠딱거리며 리간조성 했던 건데기가 다 들통나게 생겼당게. 날뛰면 날뛸수록 구정물 흠벅 뒤집어 쓸겨..하하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ㅋ ip7 2014-02-18 19:42:33
    지지자라는 쓰레기야.. 너처럼 그러니까 북에서도 쓰레기로만 살아온거여/
    너 여기와서도 그모양 그꼴로 조금도 변한거 없이 개처럼 살잖어,ㅋㅋ
    개는 북에서나 남에서나 개일 뿐인거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심한놈 ip8 2014-02-19 18:17:20
    아이피 4번아. 왜 그리 한가하냐? 신성한 탈동회 사이트에 드러와 잘 나가는 분들 헝뜯으면 이 사이트가 지저분해 져. 그것도 모르면서 뭘 주절거리고 있니. 배 아프면 병원에 가보는 게 좋겠지, 나는 평범한 대학생인데 당신 같은 쓰레기를 보면 웃음이 나온단 말야.
    제발 아무나 헐뜯지 말고 인간이 되세요. 젊은 사람의 충고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타협 ip9 2014-02-25 11:21:56
    한창건 회장님도 나름대로 줏대있고 배짱있는 장점있는 분이고, 안찬일박사님도 나름대로 노력하시고 우리보다는 헐씬 성공하신분이신거 같다. 모든 탈북자분들이 힘을 합쳐 탈북자들끼리 좋은 정책 만들고 뜯어고치고 하면 덕보는것은 우리탈북자들인데 왜 이리 서로 물고 뜯고 난리들인가? 정말 보기 안좋아보인다. 명심들 했으면 좋겠다...
    한창건 회장님 화이팅~ 안찬일 박사님 화이팅~~~~~! 모두 존경하는 탈북자 리더분들이구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보수적 주민들이 대북풍선을 반대하는 이유
다음글
유우성 간첩사건을 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