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풍선단체에게,(고도유지법2). |
---|
대북풍선 고도유지2. 대북풍선의 고도유지법. 대북풍선에 수소를 넣고, 어떤 무게(전단지)를 매달고 띠우면,,, 고공에서 어떤 높이에서 더 이상 안올라가고 스톱(정지)할까요? 그렇지가 않습니다. 계속해서 무한정 올라가는 것입니다. 대북풍선 자체가 터질때까지 무한정 상승합니다.( 대기의 압력, 기압차이로 수소의 부피만 계속해서 팽창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해야, 대북풍선을 어떤 높이에서 상승을 멈추고, 바람 풍향따라 가도록 할수 있나요? 어떻게 고도조절 할까요? 수소의 절대량을 줄여버리면 됩니다. 제가 계산을 해보니, 약 3,000m 고공에서는 수소가 142.8% 팽창하기에, 보통의 대북풍선은, 그 높이 전후에서, 상승을 멈춘다고 판단합니다. ------------------------------------------------------ 저번에 올린글의 연속 2부입니다. 그럼, 그 대북풍선은 계속해서 그 고도를 유지할까요?? 페북 `순희김`탈북자 증언, 또 탈북자동지회 어떤 분에 증언에 의하면... 대북풍선을 보고서 뛰어가서 쪼차가서, 그 대북풍선을을 확인하여보니,, 먹을 것 하나, 사탕 하나도 없고, 전단지만 꽉 차 있더라는 증언이 있습니다. 저는 그 글을 보고서,,, 제 결론: 타이머를 장시간으로 설정할때에는, 대북풍선을 가능한 높이 올려야한다. 높이 올릴려면, 지금하고 있는 대북풍선의 무게를 줄이면 됩니다. **대북풍선, 대북전단을, 한번이라도 했던 단체가 수십개라는데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정확한 풍향만큼은 유태성 선생이 가르쳐준 것입니다.
원리적으로 맞는 얘기이며 실제로 날려보면 그렇게 증명됨을 확인하였습니다.
풍향 뿐아니라 풍선의 높이까지 원리적으로 해석하여 준 분입니다.
-
가르쳐주신 원리에 근거하여 풍선길이를 조절하여 제작하고
경우에 따라 대처해 날리고 있습니다.
귀중한 자료를 제공해주심에 재삼 감사드리면서-
우선 기상청에 일반인들이 보는 인공위성 구름 방향영상과 지상 10메터 높이 풍향만
자료로 알고 움직였지요.
때마다 풍선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는 것을 감지하고
우선 고무풍선으로 띄워보고 확실하면
실탄풍선을 한두개 날리면서 확인하고 날리던가 아니면 중단하였지요.
문제는 밤이나 흐린날에는 이런 것이 통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2005년부터 지금같은 대형비닐풍선을 개발하여 날리면서
초기에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풍선이 날아가는 높이의 풍향을 정확히 자료로 알 수있게 된
풍선혁명은 유태성 통일애국지사가 가르쳐주신 덕분입니다.
슈퍼껌퓨터로 계산된 풍선높이 별 풍향과 풍속을 알고 날리게 된 것은
과히 풍선분야에서 혁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