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re] 우리를 "새터민"이라 부르지 말라!
충고 1 406 2005-04-27 04:46:48
>새터민이란 말은 정부가 탈북자들의 의견수렴없이 제마음대로 만들어낸말이다.
>우리를 새터민이라 부르지 말라!
>우리는 김정일 독재 정권이 붕괴되고 민주주의 사회가 건설되는 그날 고향으로 돌아갈 탈북난민들이다.


당신은 글을 보다가 못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당신이 현재 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학력과 재산은 얼마 인지 모르겠지만 내가보니 당신의 생활방식이 좋은 것 같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 소리가 그렇게도 듣기 실으면 그런 소리 안듣는 북한으로 가면 되지 왜 자꾸만 그런 망언을 하는 건가요?
당신이 새터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일을 하는 정치가가 되고 싶으면 이제라도 정치가가 되서 국회에서 한번 연설을 하구려?
도저히 당신같은 사람들때문에 우리 탈북자들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일하기도 싫고 공부하기도 싫고 오직 생각은 정부의 지원이나 받으며 기생충처럼 살아가려는 당신같은 사람들이나 그런 소리를 하고 다니는 거예요?
그 소리가 거부감이 있으면 이 사회에서 열심히 살아 성공을 한 후에 당신의 소리가 어느정도라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득력을 가질때 이야기를 하세요?
애초에 남을 위해 물한모금 준일 없고 남들을 헐뜯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어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상처를...
그런 소리를 올릴 시간이 있으면 집에서 공부를 하시든지 아니면 직장에 나가든 알바를 하든
생업에 힘을 쓰세요 .
당신같은 사람들이 그런 소리를 한다고 해서 달라지거나 변할 것이 하나도 없고 득보다 실이 더 많을 겁니다.
제발 부탁건데 남들을 괴롭히는 일은 좀 하지 마세요?
그런 정신으로 일을 해서 어떻게 해서라도 이 남한 땅에서 성공해보겠다는 야심을 가지시든지
그런 마음이 없으시면 성실하게 살아 북한에 있는 형제 자매들을 만나는 그때 부끄럽지 않게 사십시요.
좋아하는 회원 :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2005-04-27 11:28:05
    아니 당신 학력과 재산은 얼마요? 이렇게 말하는당신도 뭐 훌륭해보이질않네요.가만보니깐 ..당신은마치도 북한사람이라고 자칭은하는것같아도 남한사람같네요..북한사람의 탈을쓰고 마음대로 지껄이지마시요..
    그리구 우리사람들이 새터민이라부르는것이 싫다는데 당신이 왜 나서서 그모양 그꼴이요? 할일이 정없어서 우리계시판에 뭐 떡이라도 붙어있지않나해서 휘둘러보려들어왔다가 고작한다는말이 이것이요? 굴속에들어가 잠이나 자시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남한사람 2005-04-28 11:36:33
    아놔 .. 그렇게 남한 있기 싫으면 북한 다시 가라. 젼나 꼴도 보기 싫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어머니의 분노 “매국노 강만길, 北으로 가라”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다음글
탈북자 동지회 게시판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