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비보호탈북자"통일부 앞에서 단식농성 하고있는들을 도웁시다.
Korea, Republic o 불덩이 2 359 2008-07-25 09:34:43
7월 22일 아침부터 현재까지 정부청사(광화문) 외교통상부, 통일부 정문 앞에서 탈북자이면서도 보호 및 정착지원을 받을 수 없어 갈곳 없고 병든 "비보호탈북자" 박선녀, 채옥희, 이성해 탈북여성 세분이 비를 맞으며 무기한 단식농성을 하고 있습니다.

갈곳 없는 이들의 잠자리도 통일부 담장 밑입니다.

탈북자들의 남한 입국을 막기 위해 지난 노무현정권시기인 2007년 1월 19일 개정된 "북한이탈주민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 9조 4항 "탈북후 거주국에서 10년 이상 생활근거지를 둔 자"에 한해서 보호 및 정착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악법에 의해 이들은 대한민국의 국적도 보호, 정착지원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온갖 고초와 피눈물을 뿌리며 1년 넘게 법무부에 호소해 주민등록증을 받았지만 거주지가 없습니다.

지난 10년간 김정일에게 조공하고 탈북자들을 냉대했던 친북좌파정권의 하수인, 국민의 지탄을 받아 없어 질번 했던 "통일부"가 이들을 노숙자, 남한판 "꽃제비"로 만들었습니다.

중국이 탈북자들의 생활근거지 입니까? 대한민국이 탈북자들의 생활근거지 입니까?

목숨건 이들의 단식농성에 우리모두 성원하고 지원하고 참여 합시다.

자유북한운동연합(www.ffnk.net 02-508-3563)
좋아하는 회원 : 2
진정한하나 영등포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진정한하나 2008-07-25 10:25:21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56663 이곳에 저분들을 위해 서명운동하고있습니다. 일단 많은분들의 서명을받아 언론기관이나 방송국등에 보내 많은분들의 지지를 얻어 정부로부터의 법개정까지도 할수있을지는 모르지만 뜻있는분들의 동참이있으면 최소한 저분들에게 따뜻한보금자리라도 마련해줄수있을뿐더러 나아가서,앞으로 있을지도 모를 또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않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많은분들의 동참이 있어야할것같습니다. 그리고 글을쓰신분께 한가지 부탁하는건 김정일에게 조공을 받쳤다는둥 친북좌파정권의 하수인등의 표현은 지금의 대북관계와 그동안의 남북한의 상황, 정치적인 상황등을 고려해볼때 절대 옳은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이명박정부 역시 북에 무상원조해준다는데 그것도 김정일에게 조공이며 친북좌파정권이란 말씀이네요.그런부분에 대한 말씀은 추후에 하기로하지요.그렇지만 북한인권을 위하고 진정한 탈북자분들을 위해서 일하신다면, 부탁드리지만 정치적인 발언이나 특정 단체의 대변인처럼 말씀하신다면 모든일에 모든 국민들의 지지를 얻지못할것입니다. 단체가 순수해지고 모든일을 순수하게 펼칠때, 님들에게도 순수하게 지지해주는 세력이 생길것이며 탈북자분들을 바라보는 이곳에서의 시선도 달라질거라 생각됩니다. 남한에서조차 지역주의와 사상과 이념대립으로 항상 정치적으로 이용만했습니다. 그래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진정으로 남북한이 하나가되는일을 여러분들이 하셔야하는거라 생각되네요. 지금의 탈북자단체가 나아가야할 방향이 아닐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아픔과 미움.괴로움을 지우고 삭히는지헤...
다음글
가장 치졸하고 비겁한 배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