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가 아름 답기로 소문난 칼리스, 거기엔 꿈 많은 청년 리이드가 살고 있었답니다. 초록색 바람이 물결처럼 일어나는 아름다운 칼리스바드. 태양의 붉은빛깔이 자정을 일러줄때쯤.. "어~이 리이드~ " 리이드를 부르는 익숙한 목소리. 바로, 리이드의 절친한 친구 엘렌이지요. 엘렌과 리이드는 언제나 처럼, 주변에서 일어나는 시시콜콜한 이야기로 대화를 시작했겠지만, 그날은 조금 특별했습니다. 꿈 많은 리이드가 현명하게도 이런 말을 했던 것입니다.
리이드 : 이봐 엘렌, 모든 회사의 도메인은 3개 이상의 알파벳을 써야만돼. 앨런 : com이나 .net 같은것 말이지? 리이드 : 이런것들 보다 더 짧은 도메인을 쓸 수는 없을까? 엘렌 : 하하, 이봐 리이드. 무슨 바보같은 소리야, 너도 알다싶이 그보다 짧은 도메인은 오직 국가 도메인 뿐인걸! 리이드 : 그래, 미국(.us), 중국(.cc), 일본(.jp) 한국(.kr) 같은 국가 도메인 말이지? .
잠시 생각에 잠겼던 리이드는 말을 이었습니다. 리이드 : 만약, 국가도메인을 팔 수만 있다면, 큰 돈이 될텐데.. 엘렌 : 흐음., 그렇게만 된다면, 당연히 큰돈이 되겠지. 하지만 그건 불가능해. 이런 실없는 소리를 하다니 리이드 답지 않은데? 리이드 : 괜한 소리해서 미안. 우리 피자나 하나 시켜 먹을까? 엘런 : 좋은 생각이야. 마침 슬슬 배도 고파졌었거든.
피자가 오는 사이 엘렌과 리이드는, (심심풀이로)국가도메인들은 어떤것이 있나 찾아보았습니다.
리이드 : 앨런, 이것봐봐. 엘렌 : 응? 왜? 리이드 : 이 나라 도메인 엄청난데? Web Site의 약자인 WS가 도메인 주소야! 엘렌 : 정말? 어? 진짜네?! 하하, 세상에 말도 안돼. 끝내주는데! 웹싸이트라는 말은 누구라도 알꺼아냐?!
엘렌과 리이드가 보았던 나라는, 인구 20만도 안되는, 정말로 조그마한 섬나라 였습니다. 인터넷 조차 없는.. 정말로 작디작은 곳. 바로 서 사모아섬의(Western Samoa) 도메인이였던 것이죠.
리이드 : 어~이, 엘런. 엘렌 : 응? 리이드 : 우리 사고 한번 쳐볼까? 엘렌 : 어떤?? 리이드 : 난 이섬의 대통령을 만나겠어! 엘렌 : 뭐,. 뭐라구!?
- 2부 리이드와 엘렌, 국왕을 만나다! -
리이드는 진심이였어요! 결국 1999년 7월 21일 용감한 젊은이들은 사모아 섬으로 여행을 떠나고, 고생끝에 결국 말리에토아 타누마필리 2세(서 사모아 국왕)을 만나는데 성공해버린 것이죠!!
리이드 : 국왕님~~! 국왕 : 젊은이들.. 내게 무슨 볼일이라도 있는겐가..? 엘렌 : 국왕님, 국왕님 나라의 도메인을 저희가 팔아드리겠습니다. 국왕 : 흐음.. 하지만 이런 조그마한 섬나라의 도메인을 누가 사기나 할런지? 리이드 : 걱정 마십시요 국왕님! 서 사모아의 국가 도메인은 정말 최고 입니다! 분명 잘될거예요! 엘렌 : 우리에게 WS도메인 판권만 주세요. 물론, 수익의 일부는 서 사모아에게 드리겠습니다! 국왕 : 허허., 이것 참.. 당돌한 청년들이군. 그래, 자네들 이름이 뭔가? 리이드 : 리이드 입니다! 마이클 리이드! 엘렌 : 저.. 저는 엘렌입니다! 엘렌 이제얼! 국왕 : 좋아! 자네들 눈빛이 마음에 들었네. 내 허락하도록 하마. 리이드 : 그.. 그것이, 정말이십니까? 정말 감사합니다 국왕님!!! 정말정말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엘렌 : 리이드!! 우린 해냈어 해냈다구!! 하하하하!! 국왕 : 단, 조건이 하나 있네. 리이드 & 엘렌 : 네? 국왕 : 1년안에 WS도메인을 1만 5천개 이상 팔것. 그렇다면 자네들에게 판권을 계속 넘겨 주도록 하겠네. 리이드 : (엘렌에게 속삭이며) 야, 1년안에 1만 5천개라니.. 좀 빡쎄지 않냐? 국왕 : 어흠! 싫으면 관두고. 엘렌 : 아, 아닙니다!! 저희는 반드시 국왕님과의 약속을 지켜 보이겠습니다!
리이드와 엘렌은 WS도메인을 알리고 팔기 시작했어요. 그 반응은..? 실로 경이롭고, 폭팔적이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반인은 물론 세계적 대기업들까지 WS도메인을 앞다투어 사들이는 것이였습니다!
[구글] http://www.google.com → http://www.google.ws
[3M] http://www.3m.com → http://www.3m.ws
[BMW] http://www.bmw.com → http://www.bmw.ws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 http://www.hyundai-motor.ws
[세가] http://www.sega.com → http://www.sega.ws
[롤렉스] http://www.rolex.com → http://www.rolex.ws
[샤넬] http://www.chanel.com → http://www.chanel.ws
[로지텍] http://www.logitech.com → http://www.logitech.ws
리이드 : 에..엘렌! 이것봐봐 완전 대박이야 대박!! 엘렌 : 세상에 이렇게 반응이 좋을줄은 몰랐어! 리이드 : 세상에나 이런 대기업들 까지도 도메인을 WS로 바꿀 줄이야! 엘렌 : 이제 WS도메인은 국제 표준 도메인이 돼는 거야!! 리이드! 우리가 해냈다구!!
엘렌과 리이드가 국왕과 약속했던 WS도메인 1만 5천개는, 단 한달만에 모두 팔려나가 버린 것입니다!
국왕 : 이거이거, 젊은이들이 해냈군, 해냈어! 잘했네! 그대들의 열정의 승리야! 앞으로 우리나라 도메인 WS는 그대들의 손에 맡기겠네.
리이드 & 엘렌 : 알겠습니다! 국왕님! . 이렇게 하여 꿈 많던 청년 리이드와 그의 친구 엘렌의 So Cool한 이야기는 막을 내리는가 싶었습니다만,
그 후 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엘런 & 리이드는 WS를 기반으로 인터넷 회사를 차렸습니다. 이 회사는, 재택부업(인터넷 알바)회사 였는데요, 이 회사는 간단한 작업만으로 월 250만원정도를 받는것이 가능했던 겁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하루 1~2시간 일하는 것으로 꽤나 괜찮은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내용을 열심히 읽으신 당신은, 이제, 지금까지 들어본 이야기중 가장 Cool한 이야기를 듣게 되는 데요., 엘렌과 리이드는 자신들의 이야기에 당신을 초대해버린 것이죠! 엘렌과 리이드는 이 이야기를 듣는 모든 이에게, 이 회사에 취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자는 멋진 계획을 세웠던 것입니다!!
이 이야기를 읽으신 당신은 이제, 엘렌과 리이드의 회사에 들어올 자격이 생겼습니다.
주소창에 http://koryo.ws 를 쳐보세요^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