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펌>美 정찰 위성 판독…김정일 축구 관전 거짓말?
Korea, Republic o 알쏭달쏭 0 370 2008-10-09 21:25:27
[스포츠서울닷컴ㅣ배병철기자] 북한 김정일 위원장의 축구 관전 보도가 거짓말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미국이 정찰 위성 영상을 분석했지만 축구 시합을 한 사실 조차 확인되지 않았다.

일본 산케이 신문사의 뉴스사이트 '자크자크'는 9일 '김정일 축구 관전 거짓말-미 정찰 위성에 걸려'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김 위원장의 허위 연출이나 시간 벌기 교섭을 위한 북측의 술수'라고 보도했다.

이 사이트는 일본의 대북 당국자 말을 인용, 김 위원장이 지난 4일 김일성 종합대 창립 62주년대학생 축구경기를 관전했다는 북측의 보도를 받고 미 정보국이 정찰 위성 영상을 판독했다. 그 결과 김 위원장의 출석은 물론, 축구 경기 사실마저 확인할 수 없었다.

일본 언론들도 '김 위원장의 축구 관전은 중병으로 인한 북한 내 동요를 막으려는 허위보도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일본 언론들은 3일 당보고회의 총서기석도 공석이었으며 8일 총서기 취임 기념일에도 김 위원장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고 전했다.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4일 김일성종합대학 창립 62주년을 계기로 열린 대학생축구경기에 참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김 위원장이 관람한 시간과 장소 등 구체적인 내용은 일체 밝히지 않았다.

- 대한민국 스포츠 연예 뉴스의 중심 스포츠서울닷컴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너무나 답답하다. 정녕 방법이 없는 것인가?
다음글
당신의 아침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