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이야기(펌) |
---|
ㅁㅁㅁㅁ님의 좋은글입니다. 댓글이라서 맨 하단에 있는걸 제가 업어왔습니다. 오날만 두건 탈북자들에 대한 부정적 기사가 나왔네요 에전 같으면 솔직히 덮어놓을수 있는 부분인데. 위에 노란우산님이 벌써 부터 이런기사가 나오면 안되는데 란 말씀처럼 사실 전에도 문제점은 지금보다 더 심했습니다 단진 언론에서 자제했었죠. 오늘도 9시 뉴스에서 중국주재 한국대사관의 보호를 받던 탈북자 두명이 한국대사관의 탈북자정보를 포함한 기밀 정보를 USB에 복사해서 탈출했고 그 정보를 북에 넘긴다는 협박을하면서 돈을 요구 하다가 얼마지나지 않아 대사관측에서 검거를 했지만 중국공안에 넘기지 않고 풀어줬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공안에 넘겨봤자 북송될거 뻔하게 그냥 놔줬겠죠?!! 이런 뉴스가 예전같었으면 그냥 뭍혔을것인데 요즘은 버젓이 보도됩니다 국민의 알권리? 이거 중요합니다. 그래도 지금은 그냥 덮어놓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데요. 아직 시행착오기간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줘라? 제가 솔직하게 말해서. 대한민국에서 그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배워서 물고기 잡기가 쉽습니까? 맨손으로 물고기 잡으란 말씀은 안하시겠죠? 물고기를 잡으로면 낚시대 또는 그물과 떡밥이 있어야 하는데 이 낚시대와 그물 떡밥이 하루 아침이 생기는게 아닙니다 수년 수십년을 준비해도 스스로 물고기 못잡는 남한사람 널리고 널렸습니다 아닌가요? 저도 그중에 하나이지만 남한사람들 부모님이 초등 증등 고등교육까지 다시켜주고 결혼자금에 아파트까지 해줘도 먹고 살기 빠듯한거 현실 아닙니까? 그 물고기 잡는 방법과 그 장비를 갖추는건 절대 쉬운거 아닙니다 글고 저건 탈북자 당사자 문제가 아니라 정책문제입니다 물이 어디로 흐를지는 물길어 여는 사람들의 몫입니다 물길을 여는 사람들 물길을 잘못 터주면 당연히 올바르게 흐를수가 없는것이죠. 북한과 남한이 같은 민족이면서도 정치경제 사회문화 수준이 하늘과 땅차이로 벌어진것은 개개인의 능력차이가 아니가 국가 제도와 정책의 차이라는겁니다 그 정책이 앞으로 발전될것으로 예상하고 아직 남한내 탈북자유입기간이 그리 길지 않으니 앞으로 더 발전된 방향으로 정책을 짜 나가면 해결될문제로 보입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너무나많은것같아요
말 가지고 재주 부리며 탈북자들에게 상처를 입히는 글을 퍼 오시는것은 누워서 침 뱉기 아님 둥 ?
이쁘다 하면 잘난척 한다고...ㅆㅂㅆㄹ....
정책이나쁘면 탈북자를 개인집도 아니고 대사관에 들여놓나?
물길여는사람몫이라?
물길여는사람은 자유쪽으로 열어놨는데?
남북한의 사회발전차이가 제도와 정책차이란걸 누가 모르나?특히 제도차이.
글고 한국의 제도와 정책은 발전하면 좋은일이지만 북한의 제도와 정책은 발전하면 않되는대.북한의 제도와 정책은 바뀌여야 될것같은대요.
도대체 뭘설명하자는건지 모르겠는데요.
그리고 하등에 필요도 없는 글을 올리고... 또 그것을 따라 논쟁을 하는 그 자체가 더욱 웃기는 군요.
글을 올린 사람이나 그런데 휘말려 드는 저 부터도 할일이 없는 인간인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님은 정말 나름대로 잘 정착한 것 같군요.
처음에는 한국토박이 같았거든요.
그런데 너무 탈북자의 모든 것에 대해 나자신과 동일시하지 마시고요.
동일시하면 할수록 스트레스를 받을 테니깐요.
그냥 내가 하는 행동하나 말하나에만 충실하고 나머지는 무시해요.
어느 집단이든 좋은사람 나쁜사람 이상한사람 등등 벼라별 사람들이 많아요. 그사람들이 한 행동에 대해 너무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