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탈북자 명단 유출에 대한 숭의동지회 입장
숭의동지회 10 818 2005-08-19 22:36:30
지난 7월 18일 와 라는 곳에서 몇명 인원이 사무실에 난입하여 조직적인 행패를 감행하였습니다.

이유는 숭의 동지회가 탈북자 명단을 유출하여 북한측에 넘어 갔으므로 단체 임원 전원이 사퇴하고 자기들이 단체를 접수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입에 담지 못할 막말과 조폭적인 행동들에 대하여서는 단체 녹취물을 통한 속기록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전체 탈북주민들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그들이 입수하고있다는 명단을 보면,

1994년 입국자까지 있는 명단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것은 저희가 본적도, 가지고 있지도 않은 명단이었습니다.

명단이 유출되어 보험 설계사까지 이용하고 있다는 그들의 주장에 대하여 우리가 알아본바에의하면 그들은 개인들의 빚을 받아주려 다니면서 탈북인 출신 보험 설계사에게 접근하여 그가 작성한 고객명단을 복사하여 악용하고 있었습니다.

내용을 모르고 악용당한 본인은 법적 증인으로 나서겠다고 다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언제든지 관계없이 불순한 자들을 통하여 옛날 문건이라도 입수 하였다면, 원칙적으로 분별있는 사람들이라면 해당 기관에 의뢰하고 교훈을 찿는것이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흑심을 가지고 이것을 악용하여 자기들의 검은 욕심을 채워보려고 한다면 이는 벌써 탈북자 세계를 떠난 자들이며 7천명 탈북자들의 버림을 면치 못할 것 입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는 수많은 탈북주민들의 격려의 전화를 받고 있으며, 해당 기관의 조사를 통하여 출처를 밝혀야 한다는 의견도 받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우리는 법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계획입니다.

서로가 단합해도 이 사회의 어려움을 타개하기엔 역 부족인데, 탈북주민 상호간 싸움이 누구에게나 득이 없다는 인식에 우리는 참고 참아왔습니다.

우리들의 진지한 인내성과 참을성을 취약성으로 착각한다면 이는 큰 오산입니다.

사선을 헤치고 이 땅에 입국한 탈북주민들은 하나같이 똑똑한 사람들입니다.

옳고 그름을 정확히 판단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권모술수와 음흉한 속심을 용서해서는 안된다고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그들은 과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하여 명단이 유출되어 북한에 넘어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남한의 어떤 언론에도 공개되지 않은 북한명단의 유출에 대하여, 그들이 어떻게 알고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문제는 추상과 추측으로 과학적인 근거없는 논거를 제기 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저희 단체와 탈북주민들을 속이는 큰 범죄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단체에서 유출하였다고 하는 탈북자 명단이 북한에 넘어갔다는 근거가 있습니까?
당신들이 북한의 불량한 자들과 연계라도 되어있다는 말입니까?

북한은 이미 90년대 초에 들어서면서 를 움직이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 입국자가 2,000명에 도달하자 혈안이 되어 탈북자와 그 연계자 수색에 정신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근거 없는 허위 날조는 가뜩이나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북자들에게 불안감만 조성할 뿐입니다.

사지를 헤치고 남한에 내려온 탈북주민들이 서로 단합하여 서로를 의지하고 협조해야하는 상황에 이런 불신을 조성하여 숭의동지회와 탈북자동지회는 물러가라고 소리친다면 누구를 위하여 물러가라고 하는지...이런 일들을 북한으로써는 호재라고 할 것입니다.

때문에 단체를 조직하고 얼마되지 않지만 예산을 청구하기 위하여 피나는 노력을 기울여온 오고문을 비롯한 5백여 귀순자들은 금번 제기된 흑심의 행태에 대하여 절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숭의동지회 대의원총회를 본적도 없다고 하면서 대의원들을 인정할 수도 없다고 하는데숭의동지회 대의원들은 2004년 10월 숭의동지회 년간총회에서 570명 탈북자들의 박수속에 당선된 분들입니다.

이 문제를 제기한 당신들은 2004년 10월 숭의동지회 년간총회 때에 어디에 있었습니까?
만약 문제가 있었다면 년간총회에 참석하여 문제 제기를 하여야 옳은 일이 아닌가요?
그때엔 어디에 있다가 이제와서 문제를 제기하는지, 그 내막이 무엇이고 무엇 때문에 이제와서 이러는지 우리는 잘 알고도 남습니다.

당신들이 정말로 우리단체에서 명단이 유출됐다고 근거가 있으면 왜 법적인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것인지 한번 물어보고 싶습니다.

금번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의 입장은 원칙적인 해결을 위하여 탈북인들 속에서 뿐만 아니라 남한 주민들 속에서 까지 제기되는 "탈북자 상호싸움" 이라는 비난을 넘어서 법적조치까지 불사하지 않을 결심입니다.

모든 문제는 진심을 가지고 대할 때 진심을 얻게되는 법입니다.


2005년 8월 19일

숭의 동지회 대의원 일동
좋아하는 회원 : 1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법적으로 2005-08-20 09:38:42
    문제을 풀어 남한에귀순한 모든분둘에게 학실히 숭의동지회의 진실을 밝키세요 신상정보유출 ..이러한문제는다시는반복되지 말아야함니다 학실히 발키워서 실태를공개하세요 강력히 주장합니다 불순분자둘은 처단하세요. 그런늠둘이 문제야...북한쪽에 알아볼수 있나?? 전화두안되지 그러타구 그둘이 알려나주나 ㅊㅊㅊ학실히 실태울공개해주세요 안그래두 고향생각많은데 이런일까지 골치야 미티...자고로 미친개는개몽둥이가 최고임 아프다는거 잊어먹기 전에 또때려야 말둘음 ...그럼 새로은소식기다림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깍두기 2005-08-22 18:01:30
    그런너는 김정일스파이
    김정일이가 알려주던 숭의회가 정보줬다고
    그런네가 더심각하네 어떻게 그쪽하고 연락할생각을 다하니

    밥그릇쌈할 시간있음 나가 노가다라도 해라
    그러니 10년된것이나1년된것이나 똑같지
    그러단 머지않아 지하철노숙자 대열에 동참하겠네
    그렇게 가족이 걱정되면 다버리구 오긴왜와
    남의구역왔으면 미안한줄알아야지 왼망발이야
    수준없는줄 알았어도 이렇게 제손으로 제눈깔파먹는 눔들은 처음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쎄요 2005-08-22 18:07:08
    누구말이 맞는지 맞춰보세용
    헌데 이거 너무 수준바닥나는거 아니에여
    누구든 그수단이 수준이 보여야 회장을주던 총무를 주던할거아니예요
    제가알기론 숭의회란 단체가 이전 2-3명씩 넘어오던때 서로외로움을 달래려고 모인단체라던데 순수한 모임의 이미지가 한국에 사는 사람들에게 이상하게 비춰질가 걱정되네요
    그런단체들이 잘하던 못하던 그래도 우리를 대변하는 단체인데 그들의 이미지를 깍는 모습은 곳우리얼굴에 침밷는 거란생각이드네요
    침묻은 얼굴을 하고 무엇을 하면 얼마나 추할까요
    젊은사람들은 푼돈에 연연치말고 열심히 살다보면 좋은일 있지 않을까여
    그럼 안녕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사설]대통령 過去로 가도, 국민은 未來로 가자
다음글
[re] 탈북자 명단 유출에 대한 숭의동지회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