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북한의 특수부대에 대항할 대비책을 더이상 미룰 수 없다.
Asia/Pacific Regi 자유의여신 1 470 2011-07-12 15:46:32

국방개혁의 최종 목적은 무엇보다 “싸워 이기는 군을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자면 상부지휘구조 개편도 좋고, 조직을 슬림화하는 것도 좋지만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우리 안보를 가장 위협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파악하는 일일 것이다.

 

우리의 주적인 북한이 전면전을 일으킬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한다. 그 이유는 전면전을 일으킬 경우 한미연합군의 막강한 전력에 의해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크고 결국 체제붕괴를 자초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인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우리보다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특수전부대 등 비대칭 전력을 이용해 기습상륙 및 요인암살, 후방산업시설 폭파 등 테러를 감행할 가능성이 더 크다.

실제로 북한은 지난해 특수부대를 이용해 천안함 사건 등을 감행했고, 금년도에 와서는 서해 5도 인근에 공기부양정 기지를 건설하는 등 특수부대 운영에 골몰하는가 하면 DDOS공격과 농협전산망 해킹 등 사이버테러에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북한 특수전부대의 침투에 실질적으로 대응 가능한 체제로 전환하고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법령을 정비해 사이버전 방어능력을 향상시키겠다는 국방개혁안은 현실적으로 가장 중요한 과제이자 선결되어야 할 과제로 적극 추진되어야 할 것이다.

좋아하는 회원 : 1
park5286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정답은 ip1 2011-07-12 18:30:45
    대한민국 국은은 북한내부를 타격할 의지가 없다는것을 북한 놈들이 알고 있다는것이죠.
    그것을 되돌릴 결단 없으면 입들 다물고 있다가 당하기나 하세요.
    밤낮 주둥이질만하고...
    북괴놈들은 더 강력하게 짓뭉개는 파워 앞에서만 대가리 숙인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작살 ip2 2011-07-12 19:16:39
    아무리 한국군인들이 최신 장비로 무장했다고 해도 정신 상태가 부족하면 안됩니다.
    무기를 다르는것도 사람이고 모든것이 사람이 결정합니다.

    최신무기로 군사장비를 갗추었다고 해도 얻어 맞는것이 무슨 필요가 있습니까?

    그리고 한가지 .. 더 말한다면 대한민국은 비밀이 없기에 전쟁에서 승산이 없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학사대 ip3 2011-07-12 19:40:15
    밥 냄새하고 삼겹살 굽는 냄새피우는 기계를 만들어 배치하면 냄새나는 쪽으로 거의 모입니다 혹시 감기가 와가지고 냄새맡지 못하는 군인이 몆명잇을수 잇으니 그에대한 대비만 하면 될듲싶습니다

    지피지기라 햇던가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장진성님께...
다음글
밥 도적 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