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
---|
후회거리 보다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어라. 화날때 말을 많이 하면 대개 후회거리가 생기고 그때 잘 참으면 그것이 추억거리가 된다. 즉, 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불길이 너무 강하면 고구마가 익지 않고 껍질만 탄다. *--*--*--*--*--*--*--*--*--*--*--*--*--*--* 몹시도 화가 나고 도저히 이해되지 않고 용서 되지 않던 것들이 시간이 지나면 분노도 사그라져 내가 그때 왜 그렇게 화를 내었는지 자신도 모를때가 가끔 있습니다. 감정이 격할때에는 한걸음 물러서서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으십시오. 또한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되여보십시오. 화가 날때 자신의 생각과 말을 몇초만 참아보세요. 그럼 별 무리없이 인생을 살수있지 않을까요? 물망초이모님의 글에서 느끼는 바가 너무 많아서 올려봅니다. 이 글로 조금이나마 미웠했던 마음을 풀어보고 싶군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님에게 당부하고 싶은것은 하루 빨리 한국에 오세요. 님과 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한국에 온다면 정말 잘 살수 있어요.님은 아직도 실수투성이지만 (인간은 다 마찬가지)그것을 깨닫는 다면 층분히 고칠수 있습니다.
자기가 어떤 실수를 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은 근본이 안됐거든요.그런사람은 평생가도 그모양이죠.
그러면서도 그 순간을 못참고 흥분했고...또 남을 헐뜯음으로 해서 자신도 더러워지고...왜서 이 글을 쓴 분의 말씀대로 몇초만을 참지 못했을까요?
그랬더라면 그냥 별 무리없이 지냈을텐데... 모두에게 죄송하더군요.ㅠ.ㅠ;;